•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제가 생각하는 생각대로 만든 서울메트로 3호선 전동열차 편성정리.
제일여객 추천 0 조회 677 08.11.13 23:3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1.14 18:05

    첫댓글 3VF T카에 넣는다면, T카쪽은 양옆이 튀어나오고, 인버터는 직각 형태가 나올듯 한데요;; 2호선처럼 양옆이 직각모양이라면 괜찮을텐데; GEC는; 둥근형태라서 말이죠;

  • 작성자 08.11.14 21:36

    그래도 GEC쵸퍼의 무동력차가 둥근 형태에도 3VF 개조T카로 개조되어서 나중에 2009~2010년도에 도입될 신조전동차에 끼워넣게 된다면 괜찮아지겠죠....양옆이 튀어나오더라도 인버터로 바뀌어도 직각 형태가 나오지 않더라도 남은 무동력차 32량은 3VF 개조T카로 개조되어 신조전동차에 끼워넣어서 재편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08.12.18 23:02

    그렇지만 내년이나 내후년 철도청1호선에 운행된 초기저항 차량이 교체해야 되잖아요 그러면 일부 차량을 교체해야 되나요? 내년,내후년도에 서울메트로 3호선에 신차도입할 때 10량 전체차량의 신조차량으로 교체할 가능성이 높죠.

  • 작성자 08.12.16 12:58

    koun님 말씀대로 그럴 수는 있지만 코레일 1호선에 운행된 초기저항 차량이 1984~1986년산부터 먼저 교체해야 되지만 일부 차량을 교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2009~2010년도에 서울메트로 3호선에 전체차량 중 34개편성이 신조차량으로 교체할 가능성이 높지만 신조차량 34개편성 중 16개편성은 GEC쵸퍼제어 무동력차 32량을 3VF 개조T카로 개조한 개조T카편성으로 될 가능성이 높을 수도 있겠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