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제도 경찰은 알자지라의 보도 이후 중국이 총기를 수출했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https://www.aljazeera.com/news/2023/9/8/solomon-islands-police-deny-china-shipped-guns-following-al-jazeera-report
왕립 솔로몬 제도 경찰청장인 모스틴 망가우(Mosyn MANgau)는 복제 총기류는 실탄을 발사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솔로몬 제도와 중국은 최근 몇 년간 관계를 심화해 왔습니다. [파일: Florence Lo/Reuters]
에린 헤일
게시일: 2023년 9월 8일2023년 9월 8일
솔로몬 제도 경찰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선적에 대한 새로운 세부 사항을 폭로한 알 자지라 보도에 따라 지난해 중국이 태평양 섬 국가에 비밀리에 총기를 선적했다는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
왕립 솔로몬 제도 경찰청(RSIPF) 모스틴 망가우 청장은 문제의 배송물에는 모조 총기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진짜 총기를 밀수하거나 은폐하려는 시도는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왜 세계 지도자들은 태평양 섬으로 경주하고 있습니까?4개 중 2개 목록프랑스의 태평양 핵실험으로 인한 인적 비용4개 중 3개 목록중국, 남태평양 항해에 해군 병원선 파견4개 중 4개 목록후쿠시마 방류가 태평양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목록 끝
“이 복제 총기는… 실탄을 발사할 수 없습니다. 망가우는 화요일 성명을 통해 훈련용이며 무게는 실제 소총이나 권총과 거의 같다고 말했습니다.
RSIPF의 성명은 미국이 정부의 설명을 의심한다는 사실이 폭로된 후 야당 지도자인 매튜 웨일(Matthew Wale)이 경찰서장에게 선적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하라"고 요청한 후에 나온 것입니다.
지난주 알 자지라(Al Jazeera)는 미국 외교관들이 2022년 3월 선적물에 정부가 주장하는 훈련 목적의 "복제본"이 아닌 실제 권총과 소총이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파푸아뉴기니 주재 미국 대사관은 정보공개 요청을 통해 입수한 외교 전문에서 “사진 속 무기는 나무 상자에 포장돼 있었고 실제처럼 보였고 고유 일련번호가 있었다”고 밝혔다.
미국 외교관들은 또한 95정의 복제 소총과 92정의 복제 권총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화물이 일상적인 배송이었다면 왜 어둠 속에서 하역되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망가우]는 솔로몬 섬 주민들에게 오전 3시에 수도로 떠다니는 바지선에 벌목 선박에서 화물을 하역하는 것이 표준 관행이라고 믿게 만들 것입니다."라고 전언은 말했습니다.
"망가우의 설명에 따르면, 정부가 물품 목록에 품목을 기재하거나 세관원에게 알리거나 대중에게 알리지 않은 채 무기가 담긴 대형 상자 4개를 수입한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습니다."
인구가 70만명이 조금 넘는 군도인 솔로몬 제도는 최근 몇 년 동안 중국과 미국, 그리고 그 동맹국들 사이의 지정학적 경쟁이 심화되는 중심에 서 있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중동의 주
한 곳에서 해당 지역의 취재 내용을 모두 확인하세요.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작년의 선적은 수도 차이나타운 폭동의 여파로 민족적, 정치적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태평양 섬 국가에 특히 민감한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마나세 소가바레(Manasseh Sogavare) 총리 하에서 솔로몬 제도는 중국과의 관계를 심화시켜 국내 분열을 촉발했고 미국, 호주, 뉴질랜드 관리들 사이에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소가바레는 2019년 대만 자치에 대한 인정을 철회했고 지난해 중국과 안보 협력 협정을 체결했는데, 서방 관리들은 이 협정이 중국의 태평양 군사 기지 발사대로 사용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