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보다 몸에 좋은 음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훨씬 좋은 것처럼 피부도 마찬가지다. 꿀의 경우 겨울철 보습 제품에 단골 재료로 사용된다. 여러 가지 영양분이 알차게 섞여 있는 영양소의 보고이기 때문. 포도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 호흡을 하면서 생기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것. 피부에 이로운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들을 엄선해서 사용한 최고의 제품들로 가을 피부를 보양할 것.
HONEY
1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블랙비가 만들어낸 진귀한 꿀을 함유. 질감이 곱고 흡수가 빠르다. 28ml 12만8000원.
2 프레시 크렘 앙씨엔느 얼티밋 너리싱 허니 마스크 꿀을 38%나 함유해 풍부한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100ml 21만원.
3 빠미으 마리 로시옹 토닉 유기농 아카시아 꿀을 사용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00ml 3만7000원.
GRAPE
1, 4 꼬달리 핸드앤네일 크림, 립밤 포도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 노화를 막는다. 30ml + 4.5g 1만2000원.
2 코레스 레드그레이프 썬스크린 페이스 크림 SPF 30 적포도 줄기 세포에서 추출한 산화 방지 성분이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 얼룩덜룩한 다크스폿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50ml 5만6000원.
3 다비 안티옥시던트 페이스 오일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통해 피부에 윤기와 생기를 부여하는 고농축 페이스 오일. 30ml 가격미정.
상처 부위에 바르는 크림화장품으로 상처를 케어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그 효과는 진물이 나는 상처만 아니라면 필링이나 박피, 레이저 시술 후의 피부에까지 적용된다. 후시X이나 마데X솔의 효과를 떠올리게 하는 이 제품이 궁금해 브랜드의 글로벌 메디컬 디렉터인 빅터 조르지스쿠에게 질문을 던졌다.
아벤느 시칼파트 SOS 리페어 크림 40ml 2만2000원.
Q 어떻게 상처를 치료하나? 상처 재생을 위한 ‘수크랄파트’와 유해 미생물의 증식을 막는 ‘구리- 아연 복합체’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 거기에 더해진 아벤느 온천수 성분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Q 그러한 성분들이 상처 부위에 어떻게 작용하나? 상처 입은 부위는 항균 작용이 필수적인데, 이때 제품에 함유된 구리-아연 복합체 성분이 박테리아의 증식을 최소화해 2차 감염을 방지한다. 이렇게 2차 감염이 차단되고 나면, 피부는 본격적으로 재생에 들어가게 되는데,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수크랄파트 성분 세포의 재생을 활성화한다.”
Q 그렇다면 평소에 바르는 게 아니라 피부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만 바르는 제품인가? 맞다. 평소의 피부에는 바를 필요가 없는 제품이다.
Q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의 피부에 사용할 수 있나? 경미한 화상부터 손과 발 피부의 갈라짐과 건조 습진, 그리고 시술 후의 상처 입은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자극이 전혀 없어서 아기들의 침독이나 기저귀 발진에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