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이 라텍스 매트리스를 사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알아보는데 가격이 마냥 싼 거보다,
제값 하는 라텍스 매트리스를 알아보는 중입니다.
국산 라텍스 매트리스가 있고, 동남아산 라텍스 매트리스가 있던데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라텍스 매트리스가 좋은 것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온종일 흐린 날씨라 영 아니었었는데, 저녁은 기분 좋은 시간을 보냈네요!
자동차도 천차만별이듯이 찾아보시면 라텍스도 너무 종류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실 때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것은 돈을 많이 주고 좋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사는 것은 별 문제없겠지만, 싸구려 라텍스 제품에 속아 사는 경우입니다.
한국을 비롯해 동남아 등지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사는 경우인데,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원산지 각인을 새기지 않고 각 나라로 보내서 현지 라벨을 달고 속여 판매하는데, 동남아 어디든 관광 가서 주문하고 오더라도 한국에 있는 배송 대행업체가 이미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한국에 미리 수입해 놓고 수입할 때 세관에서 확인하는 중국산 원산지 스티커를 제거한 후 현지에서 주문한 업체의 라벨을 속 커버에 달아 현지 산인 양보내주므로 한 5일에서 일주일 정도 걸리므로 공휴일 제외한 업무 보는 날 기준 2~3일 만에 도착하지 않는다면, 위의 경우로 보시고 꼭 원산지 각인을 확인해야 합니다.
게다가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관광객이 전혀 없다 보니 현지 가이드분들이 생활이 정말 어려우므로 이런 배송 대행업체랑 연결해서 현지에서 보내주는 것처럼 멋들어지게 말을 해도, 다 한국에 미리 와 있는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속통에 속 커버를 만들면서 라벨만 달아 보내주는 것이므로 요주의 대상 첫 번째입니다.
생각해 보시면 요즘 비행기도 운항하지 않는데, 어떻게 보내준다는 것인지...! 바로 이렇게 보내주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즉, 중국산은 한국을 비롯해 동남아 등 관광지에 들어가 원산지를 바꿔야 하기에 원산지 각인을 새기지 않는 것으로 현지에서 속통에 스티커나 속 커버에 라벨을 부착하는 방법으로 속이는 것이므로 생산 시에만 새길 수 있는 원산지 각인의 양각 글씨는 저주파로도 자연스럽게 새길 수 없음으로 라텍스 공장에서는 전부 양각으로 원산지 각인이 새겨져 있음으로 확인하셔서 고르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그런 후 손바닥 안으로 꽉 잡아당겨 보시면, 늘어남이 있는 것으로 그리고 눌러 보았을 때 짱짱함이 느껴지는 것으로 고르시면 되는데, 경험이 없어 잘 모르시더라도 여러 업체를 방문 비교해보시면 저절로 알게 됩니다.
마케팅을 잘한다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실제 경험이 많고, 제대로 된 지식을 가진 곳에서 사야 속지 않고 살 수 있음으로 인터넷으로 꼼꼼하게 잘 검색하셔서 마음에 드시는 몇 곳을 방문 비교하시면 됩니다.
어떤 분들은 몇 달이나 걸려 꼼꼼하게 검색해서 고르시는데, 이렇게 고르시면 충분한 보상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팁을 드리자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여러 부속을 조립하는 정밀한 제품이 아니며, 한 덩어리를 수작업을 통해 무려 15시간에 걸쳐 만들어지는데, 건조과정에서 저절로 사방 10cm가량 줄어들기에 금형을 사방 10cm 더 크게 만들어야 판매 상품의 크기를 맞출 수 있으며, 온도와 시간에 의해 수축력이 차이가 나므로 오차가 많이 나며, 크게 나온 제품은 조직이 좀 느슨한 편이고, 작게 나온 것은 조직이 촘촘해지므로 매트리스마다 느낌이 다 다르므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살 때 미리 깔아 놓은 전시품과 보내주는 상품은 서로 다른 느낌을 주기에 꼭 사서 사용할 제품을 테스트해야 한다는 팁을 드리네요!
더러는 인증서를 내밀면서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인증서는 믿지만, 상품을 믿으시면 그 즉시 속게 되는 것입니다.
인증기관에 보낼 때 무려 천만 원이나 하는 수수료와 함께 보내는데, 바보가 아닌 다음에 중국산 가짜처럼 만든 것을 보낼 라텍스 공장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인증서를 받은 후 정작 판매하는 제품은 합성 소재를 잔뜩 넣고 만드는 것은 보아서 구분하지 못하는 점을 이용하여 원액만 바꾸면 간단히 바꿀 수 있기에 들어간 수수료를 만회하고, 표면이 깔끔하지 않다는 쓴소리를 듣지 않아도 되는 사탄의 달콤한 유혹을 물리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므로 라텍스 공장의 오너가 기회주의자나 얍삽한 사람보다는 우직하고 고지식한 사라만이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입니다.
무거운 제품과 가벼운 제품이 있는데, 무거운 제품은 고무함유량이 많고, 가벼우면 고무함유량이 적기에 되도록 무겁고 밀도가 높은 그런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아래는 밀도에 따라 무게 그리고 함유량이 나타난 표이므로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