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다이어트)를 한다면 당연히 그 동안 즐겨왔던 고기를 멀리해야 한다는 생각부터 떠오르기 마련이다. 하지만 어떤 고기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고기는 사실 Diet(다이어트)를 妨害(방해)하는 主犯(주범)이 아니라 오히려 꼭 必要(필요)한 存在(존재)가 된다.
淸州(청주) 나비솔한의원 김희준 대표원장 이 건강한 Diet(다이어트)를 지향하며 운영하는 Youtube(유튜브) [살빼남] channel(채널)을 通(통)해 Diet(다이어트)시의 肉食(육식) 生活(생활)에 대해 助言(조언)했다.
◆고기 攝取(섭취) 는 均衡(균형) 잡힌 營養(영양)을 위해 必須的(필수적)!
고기는 몸에서 스스로 合成(합성)할 수 없어 食品(식품)으로 꼭 먹어줘야 하는 必需(필수) amino acid(아미노산)과 必須脂肪酸(필수지방산) 攝取(섭취)를 돕는다.
특히 必需(필수) amino acid(아미노산) 9가지 를 한 번에 攝取(섭취)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길은 고기 다. 植物性(식물성) 食品(식품)으로는 9가지를 한 번에 다 攝取(섭취)할 수 있는 것을 찾기 힘들기 때문이다.
◆Diet(다이어트)를 위해 어떤 고기를 먹어야 할까?
고기의 蛋白質(단백질)과 脂肪(지방)의 比率(비율) 을 살펴보는 것이 重要(중요)하다. 蛋白質(단백질)의 含量(함량)은 높고 脂肪(지방)의 含量(함량)이 낮은 고기를 選擇(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Diet(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고기는 ...
오리고기,
닭고기.
그리고 양고기,
계란,
돼지고기,
소고기 순으로 Diet(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Youtube(유튜브) '살빼남' 映像(영상) Capture(캡처)
하지만 고기 種類(종류)만 아니라 部位(부위)에도 신경 써야 한다.
소고기 에서 脂肪(지방) 含量(함량)이 가장 낮은 部位(부위)는 사태, 우둔, 설도, 안심, 목심 順(순)이다. 그리고 一般的(일반적)으로 맛의 선호도가 높은 갈비 나 차돌박이 는 지방함량 이 높아 피해야 한다.
돼지고기 는 안심, 등심 이 삼겹살 과의 지방 함량 차이가 10배 정도 날 정도로 脂肪(지방) 含量(함량)이 壓倒的(압도적)으로 낮다 . 따라서 돼지고기 는 안심 과 등심 을 주로 먹어야 한다.
또한 닭 의 경우에는 당연히 닭 가슴살 의 脂肪(지방)이 눈에 띄게 적다.
◆어떻게 조리해서 먹어야 할까?
가장 좋은 方法(방법)은 삶아서 먹는 것이다. 기름을 뺄 수 있고, 고기 본연의 맛을 그대로 가지고 가장 안전하게 攝取(섭취)하는 方法(방법)이다.
또한 구워 먹을 때엔 기름 없이 그냥 굽는 것이 重要(중요)하다. 반면 날로 먹는 것은 지양해야 하는데, 소화기관에 問題(문제)가 생길 경우 Diet(다이어트)는 必然的(필연적)으로 망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美容(미용)의 目的(목적)도 있겠지만, 몸을 가꾸는 것에서 健康(건강)을 빼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한 가지 種類(종류)의 飮食(음식)만 먹거나, 특정 營養素(영양소)를 아예 먹지 않는 等(등)의 極端的(극단적)인 食單(식단)은 止揚(지양)해야 한다. 더욱 健康(건강)한 Diet(다이어트), 그리고 長期的(장기적)으로 成功(성공)할 수 있는 Diet(다이어트)를 위해 적정량의 고기와 채소 섭취량을 고려하며 食單(식단)을 관리하는 것을 推薦(추천)한다.
첫댓글 이승철 <lsung8867@daum.net>~월 2021-04-12 오후 5:51 ~ 좋은 건강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