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연호역을 살리자-동대구종합버스터미널 건설
서대구역 추천 0 조회 755 08.11.15 21:16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1.15 21:20

    첫댓글 군장병 수요보다 동대구역에 접근할 수 있는 수요가 10배는 더 크지 않을까요? 동대구역에 접근하는 교통편은 지하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내버스도 있고 또한 택시도 있죠.

  • 08.11.15 23:40

    시외버스 터미널의 경우는 동대구역과 함께 있는 것이 낫습니다. 고속버스는 보통 바로가는 맛에 타지만, 대구, 부산같은 경우 열차와 시외버스간의 환승이 의외로 많습니다. 대구 시내에 산개되어 있는 시외 터미널을을 한곳에다 다 모아서 확장이전 한다면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 08.11.16 13:40

    울산이나 포항은 KTX 타고 동대구역에서 버스로 갈아타는 수요가 제법 됩니다. 4월부터 운영에 들어간 동대구-포항 리무진버스도 수요가 꽤 된다고 해요.

  • 08.11.15 23:47

    본인의 생각에는, 불경기로 재개발이 중단된 신천동을 싹 밀고 유통단지(아파트는 그만..)와 함께 시외/시내버스 종합 터미널을 세우면 어떨까 싶습니다만, 저 곳은 보존지구로 두는 것도 좋겠네요. 교통 시설이 수요처에 있거나, 또는 수요를 창출해야 하는데, 동대구역 상권과 시내 접근성을 포기하며 외곽 이전을 하는 것보다는, 중앙로-대구역-칠성시장-동대구역-동대구로 원을 그으면 중심이 되는 신천동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위치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 08.11.15 23:49

    지금 동대구역세권개발에 통합환승정류장 계획이 있습니다 연호역같은경우는 대공원쪽의 개발로 인한 수요가 늘것으로 보입니다만은 그 동대구역세권 개발에 기존 고속버스터미널,동부 남부시외버스터미널도 통합예정입니다

  • 08.11.16 00:15

    시민들의 접근도가 너무떨어지지않나 싶군요. 윗분말씀대로 이미 동대구역 선로부지위에 동대구터미널과 대구각지역 시외터미널이 통합될겁니다. 시에서 11년 이전에 완료하겠단 의지가 뚜렸하고 부지매입비용역시 절약될뿐아니라 각 회사들도 만족할만한 부지조건이 아닌가 합니다.

  • 08.11.16 04:27

    서부터미널도 뭉쳤음 좋겠다능 ,,, 그럼 환승하기 정말 편리할텐뎅 ;;

  • 작성자 08.11.16 09:55

    제가 이것을 주장하는 이유가 본문엔 없지만 대구도 서부종합과 동부종합 체제로 바꾼다는 체제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08.11.16 23:32

    윗분 닉네임 이기도하지만 서대구역이 신설되면 터미널기능을 좀 잘해줬으면 합니다. 위치상 공단 한가운데인게 좀 걸리긴 하지만...

  • 08.11.17 00:51

    서대구역은 광역전철이 다닌다면 북부정류장도 좀 이전하고 해서 복합터미널로 만들었으면 하는데요 과연 광역전철 다니게될지요

  • 08.11.17 15:12

    광역전철은 무조건 다닌다는 전제하로 쓸수밖에 없죠. 그럴경우에 사실 거점역으로써 서대구역이 나가려면 4호선이 이곳을 지나야하기도하는데....여러가지로 순환선짜기도 어렵군요.

  • 08.11.17 17:52

    연호역 이전은 그닥 ㅡㅡ;;;

  • 08.11.18 11:02

    그 좋던 천혜의 교통지구를 구지 포기할 이유도 없잖은 점에서 확실히 에러라고 생각되는군요...(...)

  • 08.11.18 22:39

    부산이 이와 비슷한 정책을 폈다가 제대로 말아먹었는데(덕분에 경부본선 새마을의 경쟁력이 여전히 강함) 똑같은 길로 갈리가 없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