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지표 상승으로 추가 상승 탄력 약해질 듯
최근 주가의 2013년 PER 8.9배 vs 현대홈쇼핑 8.3배, CJ오쇼핑 10.5배
- 최근 주가의 강세는 낮은 Valuation과 기대 이상의 분기 실적 기대감 등에 기인.
- 단기적으로 추가 상승 여력은 제한적일 듯. 1) 상대적 투자 지표 상승(2013년 PER 8.9배 vs 현대 8.3배, CJ 10.5배)과 2) 경쟁사보다 약할 2013년 이익모멘텀 등에 기인(2013년 OP 증가율(y-y): 7.5% vs 현대 10.1%, CJ 12.7%). 목표주가는 기존 115,000원에서 156,000원으로 상향(RIM: CoE 8.8%, beta 0.81). 목표주가의 2013년 PER은 10.0배(vs 현대 10.3배, CJ 13.4배(자산가치 포함)).
3분기, 컨센서스 크게 상회. 전년동기 낮은 base, 의류 강화와 판관비 억제 등에 기인
- 3분기 영업이익은 301억원(29.6% y-y)으로 컨센서스(238억원)를 상회. 6분기 만에 증가세 전환하며, 컨센서스 충족. 전년동기 낮은 base와 판촉비 감소 등에 기인.
- 취급고 증가는 22.8% y-y로 양호. TV매출액이 27.3% y-y 증가했는데, 타사와 달리 런던올림픽 특수와 보험 방송 시간 축소에 기인. GP마진(29.4%, -0.6%p y-y, +2.0%p q-q)은 의류 강화, 가전 축소, 금년 1월 개시한 렌탈서비스 등으로 양호. SO수수료 증가에도 불구, 판관비(19.1% y-y)는 가전 비중 하락 등으로 억제
4Q12년도 양호 실적 기대. 반면, 2013년 SO수수료 인상 영향이 가장 클 전망
- 2012~2013년 EPS를 평균 14% 상향. OP증가율(y-y)은 4Q12년 27.5%, 2013년 7.5%로 전망. 4Q12년에는 판관비 절감을 통해 높은 이익증가세 시현 예상. 다만, 상대적인 고비용 구조로 2013년 SO송출수수료 인상(가정: 10%에서 15%로 조정)이 이익모멘텀에 부담(3Q12년 판관비: GS 1,756억원 vs CJ 1,716억원, 현대 1,424억원).
- 해외사업은 시간이 더 필요: 지분법손실은 전년(-51억원)과 비슷 예상. 1) 인도(지분 15%)는 경쟁 심화로 손실 지속, 월 BEP는 2014년 초 예상. 2) 태국(지분 35%)은 2013년 하반기 BEP 목표. 3) 사업 재개한 중국(지분 20%)은 미미 흑자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