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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브랜드명 | 로고 |
1 | Amway Nutrilite (安利纽崔莱) | |
2 | 탕천바이졘 (汤臣倍健) | |
3 | 하야오그룹유한공사 (哈药集团有限公司) | |
4 | 졘캉위안제약그룹유한공사 (健康元药业集团股份有限公司) | |
5 | 상하이교통대학앙리유한공사 (上海交大昂立股份有限公司) | |
6 | 동아아자오 (东阿阿胶) | |
7 | 톈스(天狮) | |
8 | 상하이황진다당생물과학기술유한공사 (上海黄金搭档生物科技有限公司) | |
9 | 난징중마이과학기술발전유한공사 (南京中脉科技发展有限公司) | |
10 | 하이난예다오그룹유한공사 (海南椰岛集团股份有限公司) |
자료원: 산업소식왕(产业信息网)
□ 시사점
ㅇ 웰빙에 대한 인식이 이제 막 보편화되고, 소비관념의 변화와 노령화 현상, 국가 정책 등 다양한 요인에 힘입어 중국 내에서 기능성 식품산업은 나날이 규모가 증대되고 있음.
- 중국 내 기능성 식품의 평균 소비수준이 높지 않은 편이므로, 앞으로 시장 잠재력이 크다고 할 수 있음.
- 중국산 제품은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효과를 가진 제품에 주로 편중된 경향이 있는 반면, 다양한 효능과 종류를 가진 한국의 건강기능식품은 중국인들이 새롭게 관심을 갖는 제품군임.
- 또한, 한국 브랜드는 안전성과 믿음을 바탕으로 중국인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음.
- 대표적인 한국 기능성 식품으로는 홍삼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문제로 클로렐라가 새롭게 각광받고 있음. 또한, 유산균을 활용한 기능성 식품 역시 중국 시장에서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 중국은 식품위생 관련법을 점차 엄격히 시행하고 있는 등 진출상의 어려움이 존재하나, 기능성 식품시장의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꾸준히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해야 할 것임.
작성자: KOTRA 광저우 무역관 조영경
자료원: 산업소식왕(产业信息网), 신화왕(新华网), 바이두(百度) 및 KOTRA 광저우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