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Grady, Alston boost Rockets to 17th straight win; streak ties 7th-best in NBA history
By JAIME ARON, AP Sports Writer
" 내 눈을 봐.. "
DALLAS (AP)—
4쿼터 초반, 알본좌가 드리블을 치며 하프코트를 넘어서면서 티맥에게 앨리웁 패스를 날려줬고
티맥은 가볍게 꽂아넣고 돌아오면서 댈러스 벤치를 향해 승리의 미소를 날렸다.
그렇다. 오늘도 승리한것이다!
오늘은 티맥이 31득점 9어시스트를 기록했고, 알본좌가 시즌하이 24득점을 올리면서 로켓츠가 노비츠키가 빠진 댈러스를 상대로 113-98로 승리했고 프랜차이즈 기록(현 17연승)을 이어나갔다.
티맥 曰 " 우리 팀원들은 모두 서로서로를 믿고 있으며 팀내 분위기도 최고이고, 매경기마다 최고로 열심히 뜁니다. 오늘 승리도 별로 놀랍지 않아요. "
오늘 승리로 휴스턴의 17연승은 NBA 역사상 7위에 랭크되었다.
휴스턴은 하루 쉬고 뉴올리언즈와의 홈경기를 맞게 되는데, 서부컨퍼런스 상위팀인 뉴올리언즈인만큼 중요한 경기이다.
휴스턴은 현재 41-20를 기록중이고, 호네츠는 41-19를 기록중이다.
아델만 감독 曰 " 우리 선수들은 자신들의 플레이에 대한 자신감이 넘칩니다. 서로간의 신뢰가 끈끈하고, 그걸 바라보는 감독의 입장에서 그저 기쁠 뿐입니다. "
티맥과 알본좌를 중심으로 휴스턴이 3쿼터에 들어서서 리드를 가져오기 시작했다.
3쿼터 초반, 키드의 연속 득점으로 55-55 동점을 이뤘지만, 휴스턴이 13-3 run 으로 득점하면서 리드를 가져갔다.
알본좌 to 티맥의 앨리웁으로 19점차까지 점수차가 벌어졌고, 타임아웃 이후 종료 9분여를 남기고 팬들이 경기장을 떠나기 시작했다.
테리 曰 " 오늘 경기에선 휴스턴의 모든 선수들이 우릴 능가했습니다. 그들은 현재 정말 잘해내고 있습니다. "
댈러스는 조쉬가 21득점, 테리가 17득점으로 분전했고, 최근 5경기 중 4패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홈 12연승의 기록도 깨지게 되었고, 노비츠키가 지난 유타와의 시합때 키릴렌코에게 한 파울 때문에 1경기 징계를 받으면서 오늘 경기 뛰지 못했다.
댈러스는 팀내 최고 평균 23.6득점 8.7개의 리바운드를 잡아주는 노비츠키의 공백때문에 공격이 원활하게 돌아가지 못하는 듯 했다.
노비츠키의 공백은 3쿼터에 가장 크게 느껴졌다. 공격을 이끌어줄 선수가 마땅치 않아 턴오버만 7개를 기록했고, 휴스턴에게 크게 리드를 내줬다.
이번 시즌 댈러스에게 0승 3패를 기록했던 휴스턴은 오늘 경기에선 공을 잘 돌리고 쉽게 빼앗기지 않으면서 승리를 거뒀다.
4쿼터 중반, 승리가 거의 확실시 됐을때, 휴스턴은 22개의 어시스트에 단 4개의 턴오버만을 기록했었다.
아델만 감독 曰 " 3쿼터에 우리팀은 공수양면으로 경기 템포를 리드하면서 대단한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우린 오늘과 같은 모습만 유지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휴스턴은 랜드리가 17득점(2쿼터에만 12점), 스콜라가 12득점 9리바를 기록했다.
한편 댈러스는 제리 새댁이 유일하게 두자리수 득점(11점)을 올린 선수였고, 키드가 7득점 6어시 6리바로 분전했다.
노비츠키 대신 출전했던 배쓰는 7득점을 기록했다.
휴스턴은 1쿼터 시작 후 던진 첫 5개의 슛을 모두 성공시켰고, 2쿼터 시작 후 던진 6개의 슛도 모두 성공시켰다.
반면에 댈러스는 전체적으로 슛감각이 별로 좋지 못했지만, 전반은 50-52, 근소한 차이로 마쳤다.
댈러스는 오늘 패배로 키드가 트레이드 된 이후 4승 5패의 성적을 기록중이다.
이후 맵스의 5경기는 모두 승수보다 패가 많은 팀들과의 경기이다. ( 뉴저지 - 뉴욕 - 샬럿 - 인디애나 - 마이애미 )
그 중 첫 4경기는 홈에서 열리고, 마지막 경기는 리그 최저 승수팀인 마이애미에서 열린다.
어리버리 존슨 감독 曰 " 오늘 패배는 우리에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우린 그들만큼의 에너지를 갖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우린 다시 연습하러 돌아갈 것이고, 내일은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
Notes
@ 휴스턴의 17연승은 지난 시즌 댈러스와 피닉스가, 1995-96 시즌에 샌왕이, 1959-60 시즌에 보스턴, 1946-47 시즌에 워싱턴의 기록과 타이를 이룬다
@ 댈러스는 지난 12월 27일 클리블랜드전 과의 패배 이후로 홈에서 오랜만에 패배했다.
@ 아델만 감독은 야오의 공백을 메꾸기 위해 저스틴 윌리엄스와 계약을 추진중이라고 말했다.
parent.ContentViewer.parseScript('b_2812804');
첫댓글 17연승 역사상 7위에 랭크.. 대단합니다 요새 정말 휴스턴 팬으로써 너무 뿌듯함..
참..ㅎㅎ 17연승~~ 휴스턴 팬하면서 이렇게 기쁜 순간은 없었네요.. 야오 부상이 아쉽기는 하지만서도..ㅜㅡㅜ
내일 하루쯤은 져주는 자비도 좀..저희 홈에서 20점차로 배불리 드셨잖아요..-_-
만약 이기면 3위군요...호호~~뉴올이 강팀이라 만만치않은 경기가 될듯...
우선 오늘 저희가 뉴저지 이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순위가 바뀌는지는 모르겠네요..아 휴스턴이 이기면 상대전적이 앞서는군요..-_-
'한편 댈러스는 제리 새댁이 유일하게 두자리수 득점(11점)을 올린 선수였고' 라고 해주셨는데 조쉬와 테리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