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쓰던 LG U+ 가 3년 약정이 끝나서.. 그동안 서비스에 좀 불만이 있었던 지라서 다른 통신사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U+같은 경우 VOD 서비스가 앞부분 한두편이 무료고 이후로 유료 형태이며, 티비 수신 셋탑 박스가 문제가 좀 있는
편이였습니다. 지금은 많이 개선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몇번의 하드웨어 적인 문제로 인하여 3회 이상 교환을 하였습니다.
어찌되었건 통신사를 이동하기로 하고 인터넷을 통해 여기 저기 알아보던 중 통신프라자를 알게 되어서 들어와 봤습니다.
뭐 일단, 어차피 가입자를 모집하는 이런 곳들의 가장 중요한 것은 사기꾼들이냐 아니나, 현금 지급을 많이 해 주느냐 아니냐
였습니다.
카페에서의 이력(게시물들이나 회원수) 등을 보니 사기는 아니다고 생각이 들었고, 현금 지급도 여기 저기 알아본 곳중에
많이 주는 곳이네요.
거기다가 이벤트도 개최하시고 해서 맘에 들었습니다.
이곳에서 가입하기로 결정하고, 4월 30일 오전에 이곳 카페의 가입 신청을 통해서 신청을 접수했습니다.
그리고 언제 설치가 될까하고 기다렸는데, 바로 당일 오후에 설치를 해 주시더군요.
정말 빠른 처리에 감탄했습니다. 보통 2~3일 정도 걸렸던것 같은데..바로 해 주시네요.
다만 빠른 처리를 위해서 였겠지만 몇가지 문제점도 있었습니다.
모뎀이 2006년 생산분이네요...그리고 누군가가 사용하시던 것.....뭐..작동은 잘되고 속도도 잘 나오니 괜찮습니다.
그런데 티비 셋탑박스 역시 오래된 사양에 누군가 사용하던 것이네요..
기존에 U+를 사용할때에 티비와 HDMI로 연결하여 사용했는데.. 이 기기는 HDMI 가 지원조차 안되더군요..
그런데 이쪽에서 요청하기전에 설치 기사분께서 몇일 있다가 새로운 기계 오면 교환해 주신다고 먼저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빠른 설치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한 노력이였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요즘은 무선 공유기까지 포함되어서 오는 줄 알았는데..이것은 유료로 또 추가 요금을 내고 신청해야 되더군요.
그래서 기존에 제가 쓰던 공유기를 연결해 놨습니다.
그리고 나서 SK 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요즘 딱 비타민이라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이벤트 내용은 무선 공유기를 이용료 없이 약정 기간동안 무상임대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이벤트로 공유기를 받아서 사용하면 약정끝나고 해지하면 공유기를 반납해야 하는 조항이 있긴 하네요.
그리고 또한 특이한 것은 선 정리박스를 설치해 줍니다.
이 모두 무료 서비스로 고객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가입하신 분은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신청하세요

기존에 U+를 사용했던 설치한 장비 : 모뎀 + 허브 + 티비 셋탑박스 + 무선공유기(옵션)
에스케이 브로드 밴드는 허브 장비가 필요없이 바로 모뎀이 유선 공유기 역활도 하기 때문에 셋탑박스 및 무선 공유기로 바로 연결이 가능하여 기기가 하나 줄어듭니다. 이게 설치시 지저분하게 되는것을 조금은 막아주네요

기존 U+ 리모콘 3년 사용하니...글씨도 많이 지워지고 그렇네요..그리고 키감이 정말 안 좋습니다.
SK 브로드밴드 리모콘은 화사한 색상에 키감도 좋습니다..사진은 미처 못 찍었네요

새로 바꿔준 삼성 셋탑박스, 기존 SK 브로드밴드의 셋탑박스는 많이 크고, 리모콘을 누르면 딜레이도 크고, 잘 인식도 안되는
면이 있었는데...이건 잘 됩니다. HDMI 및 광출력 지원됩니다.

무상 서비스로 임대해주는 무선 공유기입니다. 뒤로는 유선 공유기겸용 모뎀이네요..
아래는 역시 서비스로 설치해 주고 간 선정리 박스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쓰면 기기들을 많이 연결해서 선이 지저분해지기 일쑤인데, 좋은 아이디어인것 같습니다.
무선 공유기 성능은 약간 떨어지는듯 하네요.. 저렇게 약간 막힌곳에 공유기를 놔두니, 2미터도 안되는 거리인데 스마트폰의 와이
파이 신호가 떨어졌다가 올라왔다가 춤을 추네요..
공유기 위치를 다른 곳으로 바꾸니 신호 풀로 뜨네요



마지막으로 준 티비 채널 목록표입니다. 이게 있으니까 한번에 채널을 알 수가 있어서 편합니다.
IPTV의 단점중에 하나인 채널 바뀌는 속도가 느리다보니, 유선방송이나 이런것들처럼 채널을 빨리빨리 돌리면서 채널 이동이
힘든데...이렇게 채널표가 있으니 원하는 채널 번호를 바로 눌러서 이동하기 편하네요..
나중에 익숙해지면 번호를 외우겠지만 가입 초기는 그렇지 못하니 요긴한 아이템이네요..
이렇게 설치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1일 노동자의 날때문에 5월 2일 모두 마무리가 되었네요.
현금 지급도 신청하니 바로 입금되었습니다.
가입하시려는 분들도 믿고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