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ause ;Kansas City chiefs with winner's spirit from last time will beat the Philadelphia eagles with underdog spirit this time.
미국은 오늘 길거리가 수퍼볼 시합으로 길에 차가 안다닐 것이다.
왜 미국인 풋볼에 반미치는 것일까? 그것읏 힘자랑 경기 바로 누가 더 센가를 결정하는경기이기 때문이다. 모든 세계는 힘센 것이 그 세계를 지배하게되어 있다. 로마가 그랬었고 몽고가 그리고 지금의 미국이 그렇다.그리고 사자를 비롯한 모든 동물 세계도 마찬가지로 크고 힘센 것이 지배하게 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크고 힘센 것의 대결 풋볼에 미치는것이다. 풋볼에 미치는 것은 남자들만이 아니라 여자들도 미친다.
옛날 씨름시합이 있고 그것의 장사가 결정이 나면 기생 태운 인력거가 장사를 차지하여 즐기려고 줄을 선다고 했다.
오늘 필라덻피아 이글과 켄사스 취프와 시합에서 도박꾼들은 지난번 켄사스에 진 앙갚음에 독이 오른 필라델피아에 돈을거는 모양인데 필자는 켄사스에 걸고 싶다.
그것은 진 사람은 이번엔 기여코 이기려 이를 갈지만 한번 진 귀신이 몸에 붙어 자기 기량 발휘를 못하게 마치물귀신이 물로 끌어 댕기듯 하기 때문이다. 심리학에서 얘기하는 inferiority complex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