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와 ZIM, 운송 동맹 강화
https://gcaptain.com/msc-and-zim-strengthen-shipping-alliance/
스톡 사진: ImagineStock / Shutterstock.com
Mike Wackett(The Loadstar) 작성 –
세계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MSC는 2M 얼라이언스 내 에서 Maersk와의 협력을 벗어난 삶을 준비하면서 '다중 거래' 전반에 걸쳐 10위 Zim 과 제휴를 맺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항공사는 MSC와 "여러 거래를 포함하는 새로운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짐은 “협력 범위에는 인도 아대륙과 지중해 동부, 지중해 동부와 북유럽을 연결하는 서비스, 동아시아와 오세아니아를 연결하는 서비스가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계약에는 선박 공유, 슬롯 구매 및 슬롯 교환 계약이 포함되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MSC와의 보다 포괄적인 계약은 지난달 말 두 건의 선박 공유 계약(VSA) 거래에 이은 것입니다.
첫 번째는 MSC의 Panda 루프와 VSA를 위해 Zim이 아시아-호주/뉴질랜드 무역에서 선박을 철수하는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규제 승인에 따라 Zim은 ZAX 서비스를 브랜드화하고 배치된 약 5,000TEU 선박 7척 중 3척에 기여하게 됩니다.
다른 두 가지 오세아니아 서비스 측면에서 Zim은 MSC의 Kiwi Express 및 Capricorn 루프에서 슬롯 용선자가 될 것이며 결과적으로 2,500~2,800TEU 용선 선박 10척을 비고용 또는 임대 또는 다른 곳에 배치할 수 있게 됩니다. 전대를 추구합니다.
이후 MSC는 하이파에 본사를 둔 북유럽과 이스라엘 간 항모와의 VSA를 발표해 6,700TEU급 선박 5척을 배치하고 Zim은 2척의 선박을 제공했다.
지금까지 북유럽과 이스라엘 간 VSA는 Zim에 의해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지만, 북유럽과 동부 지중해 간 MSC와의 협력에는 Zim의 터키와의 무역을 위한 슬롯 헌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Zim의 재구성된 인도-이스라엘 및 인도-터키 서비스에는 MSC가 포함된 VSA 기능도 포함되며 Zim은 두 스트링에 대한 톤수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Zim 사장 겸 CEO인 Eli Glickman은 제네바에 본사를 둔 항공사와 함께 "더 많은" VSA를 암시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컨테이너 해운 시장에 역풍이 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MSC와의 협력이 Zim에게 “운영상, 재정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Zim과 MSC 간의 다음 VSA는 내년 말에 2M Alliance가 종료된 후 아시아와 미국 동부 해안 사이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Zim과 2M은 현재 교역로의 슬롯 및 VSA와 협력하고 있으며, 이 계약은 2M이 종료되면 만료될 예정입니다.
한편, Zim은 또한 비운항 컨테이너선 소유주인 Seaspan과의 장기 전세 계약을 통해 15,000TEU급 LNG 추진 선박 10척을 인도받는 과정에 있으며, 아시아와 미국 동부 해안 사이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MSC는 다른 항공사와 VSA를 체결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2M 이혼이 마무리되기 전후에 다른 무역선에서 시장을 성장시키기 위해 Maersk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할 것이라고 CEO Vincent Clerc는 말했습니다.
2M 이후 슬롯 스왑 계약을 배제하지는 않지만 Mr Clerc는 VSA의 열렬한 팬이 아닙니다.
“3PL이 되면 고객 약속의 절반이 다른 사람의 배에 탑승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Loadstar는 물류 및 공급망 관리의 최고 수준에서 영향력 있는 분석 및 논평의 최고의 소스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