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우면서도 싱그런 바람, 청명한 하늘, 에메랄드빛 시원한 해변, 잘 정돈된 거리, 반바지 슬리퍼에 남방차림의 관광객들,
하와이의 분위기는 로맨틱했다. 적당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해변, 환상적인 날씨 왜 하와이가 신혼여행 선호도에서 1위를 하는지 알수 있을것 같았다. 하와이에서의 셋째날은 다시 와이키키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시내 관광을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와이에 와서는 꼭 봐야하는 훌라쇼를 보기로 했다.
여러가지 훌라쇼중에 Germaine's Luau라는 훌라 디너쇼를 보기로 했다. 와이키키에서 전용버스를 타고 1시간 반쯤을 달려 바닷가의 훌라쇼를 하는 장소에 도착했다. 하와이식 바바큐를 저녁식사로 제공하고 1시간 반 가량의 훌라쇼 공연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었다.
훌라쇼를 보러 온 관광객의 국적은 다양했다. 절반 정도는 미국 본토에서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여행온 사람들이었고 유럽, 아시아,
남미등에서 온 사람들로 다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맛있는 하와이식 바베큐 요리를 먹고 이제 훌라쇼를 볼 시간이 되었다. 그동안 한국에서 익숙하게 들었던 제가 좋아하는 현숙누님의
"훌라 훌라 훌라 훌라춤을 춘다 탬버린~~" 노래가락이 머리에 맴돌며 과연 오리지날 훌라춤은 어떨지 궁금했다.
물결처럼 파도치는 춤사위가 훌라춤의 특징이라 한다.
호리병을 들고 추는 춤이 매혹적이다.
폴리네시아 전사들의 춤이라 한다. 그런데 좀 방정맞다. 개다리춤의 원조?
훌라춤이 이렇게 매혹적이고 흥겨운 춤이었다니 절로 감탄사가 나왔다. 하와이에서의 마지막 밤은 훌라쇼로 채워졌다.
첫댓글 티~아래,, 티~아래,, ㅎㅎ
교수님 자녀들도 너무 행복해 보여 보기 좋습니다...
벌써 다음편이 기대됩니다^^
훌라 훌라~~ 예술의 경지에 오른 엉덩이춤입니다~~
하와이 가시면 오리지날 훌라춤 꼭 한번 보세요 ㅎㅎ
하와이 구경했으니까 신혼여행 다녀온거나 마찬가지네요. 멋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