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일산선 연장.
Tanah-Merah Interchange 추천 0 조회 1,197 08.11.21 14:19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이거는 저도 전에 의견을 내봤던 건인데요. 독립문~서대문~서소문(2호선환승 추가역) ~서울역 이렇게 3역만 증설해서 지선으로 해도 네트웍 효과가 수서~가락시장~오금구간에 비해서 네트웍 효과가 더클거라고 언급했던 적이 있는 구간이네요..

  • 작성자 08.11.21 21:07

    서소문 정차시킬까 많이 고민했는데, 득보다 실이 많을 것 같아서 안하기로 했습니다만 그래도 아쉽네요

  • 08.11.29 23:38

    그럼 충정로역으로 가는건 안되나요 ,, 공정이 고난이도인가요?

  • 08.11.21 17:31

    저 노선은 꼭 필요한 구간이라 생각합니다.

  • 작성자 08.11.21 21:23

    동감합니다. 경의선복선전철,구단전전철,일산선 세 노선은 의정부-부산의 국가 제1의 간선축을 따라가기 때문에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 이 노선이 생기면 일산, 서북권사람들이 서울역올때 편리해지겠네요.

  • 08.11.22 19:02

    이미 일산선 자체가 구파발역 으로 해서 돌아가기 때문에 큰 효과가 없을 것 같습니다. 차라리 경의선과 일산선을 대곡역 부근에서 직결시켜서 운행하는 방안이 더 현실적이지 어차피 돌아가는 노선을 2복선까지 시킨다는 것은 현실성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

  • 수서-경복궁 사이에서 일산 가시는분 계실텐데 바로 직행 안돼면 충무로,을지로3가,서울역에서 환승하는분들은 서울역까지 가야하니 불편해질수도 있을수도 있지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08.11.24 00:36

    서울역에 가고자 하는 것이라면 경의선 신촌 구간을 활용하는 것이 덜 복잡하고 효과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산선 타고 오다 대곡에서 환승하는 것이 구파발로 빙빙 돌아가는 것도 고려하면 큰 불편은 아닐것 같아요.

  • 08.11.24 01:12

    꼭 일산, 파주쪽에서 오는 분들뿐만 아니라 서울 서북부 은평구등의 지역에서 서울역이나 4호선 방면으로 갈때 유용한 노선이라 생각합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