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Costco 매장 수 시각화
https://www.visualcapitalist.com/number-of-costco-stores-by-country/
코스트코의 글로벌 입지 시각화
코스트코는 1983년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설립된 회원제 소매 체인입니다. 독특한 창고형 매장과 고품질 제품으로 가장 잘 알려진 코스트코는 전자제품부터 식료품까지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코스트코는 창립 이래 미국의 주요 소매업체가 되었으며 국제적인 입지도 크게 확대했습니다. 2023년 8월 현재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859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69% (591개 매장), 31% 해외 (268개 매장)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그래픽에서는 트리맵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Costco의 글로벌 입지를 시각화했습니다.
광고
전 세계 코스트코 매장 수
다음 표에는 2023년 8월 17일 기준 국가별 코스트코 매장 수가 나와 있습니다.
국가위치 수
우리를 | 591 |
캐나다 | 107 |
멕시코 | 40 |
일본 | 32 |
영국 | 29 |
한국 | 18 |
호주 | 15 |
대만 | 14 |
스페인 | 4 |
중국 | 4 |
프랑스 | 2 |
아이슬란드 | 1 |
뉴질랜드 | 1 |
스웨덴 | 1 |
총 | 859 |
광고
이 데이터를 통해 Costco의 미국 외 최대 시장은 캐나다 , 멕시코 , 일본 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코스트코의 첫 번째 미국 외 지역 매장은 1985년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밴쿠버 근처에 문을 열었습니다. 회사는 몇 년 후인 1992년에 멕시코로 사업을 확장했고, 1999년에는 일본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코스트코는 최근 중국 으로 관심을 돌려 2019년부터 상하이 주변 지역에 4개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CNBC가 보도한 대로 코스트코 첫 번째 매장 개장식에 엄청난 인파가 몰려 조기 폐쇄를 강요당했다는 등 반응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 회사는 항저우, 선전, 난징에 새로운 지점을 계획하면서 중국 입지를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맥락상 코스트코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미국 소매 체인은 아닙니다. 월마트는 1996년 선전에 매장을 열며 중국으로 처음 진출했으며, 2023년 1월 현재 중국 내 36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웨덴과 뉴질랜드 지점은 모두 2022년에 오픈했는데, 이는 코스트코의 해외 확장이 여전히 많이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주별 코스트코 매장 수
미국을 중심으로 각 주의 위치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찾다:
상태매장수
캘리포니아 | 134 |
텍사스 | 38 |
워싱턴 | 33 |
플로리다 | 31 |
일리노이 | 23 |
뉴저지 | 21 |
애리조나 | 20 |
뉴욕 | 19 |
그루지야 | 17 |
여자 이름 | 17 |
미시간 | 16 |
콜로라도 | 16 |
유타 | 14 |
오리건 | 13 |
미네소타 | 13 |
52개 항목 중 1~15개 표시 중
이전의다음
광고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주인 캘리포니아는 134개 위치(전체의 23%)로 전국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에 대한 높은 마진보다는 회원비와 판매량에 더 의존하는 코스트코의 사업 전략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Forbes의 분석에 따르면 Costco의 평균 인상폭은 11% 인 반면 Walmart의 평균 인상폭은 24% 로 추정됩니다 .
이는 메인주 , 로드아일랜드주 , 웨스트버지니아주 , 와이오밍주 에 코스트코 지점이 없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매우 작은 로드 아일랜드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주들은 인구 밀도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편집자 주: 지역 뉴스 소식통에 따르면 메인주는 2023년 말에 첫 번째 Costco 매장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지역적 적응
미국의 코스트코 매장은 넓은 주차 공간을 갖춘 전통적인 창고 형태를 취하는 경우가 많지만, 다른 국가의 일부 매장은 이러한 공식을 깬 경우가 많습니다.
멕시코 시티의 산타페 지역에 있는 코스트코의 소매 공간과 주차장은 지하에 있으며 건물 지붕은 운동장과 녹색 지붕을 갖춘 인접한 공원의 확장 역할을 합니다 .
캐나다 밴쿠버에는 고밀도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여러 개의 콘도 타워로 둘러싸인 도시형 코스트코가 있습니다.
회사의 유명한 핫도그와 탄산음료 콤보의 가격은 동일하게 유지될 수 있지만 회사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선호도와 새로운 지역에 적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