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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대전SG 완전 매뉴얼
파일럿 특수능력 일람
용자(LV9)
기력 100이 기준으로, 기력 수치 100 부터, 기력이 10씩 상승할때마다,
적에게서 입는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적에게 주는 최종데미지를 증가시킨다.
또한 데미지 증가 정신기를 사용하더라도 크리티컬이 중첩 가능해진다.
LV 1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1%, 감소데미지 1.3%
LV 2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2%, 감소데미지 1.4%
LV 3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3%, 감소데미지 1.5%
LV 4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4%, 감소데미지 1.6%
LV 5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5%, 감소데미지 1.7%
LV 6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6%, 감소데미지 1.8%
LV 7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7%, 감소데미지 1.9%
LV 8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8%, 감소데미지 2.0%
LV 9 : 기력 10 당 증가데미지 2.9%, 감소데미지 2.1%
초능력자(LV9)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 확률에 보정이 생기며, 초능력으로 가동되는 유닛에
탑승할 수 있다.
LV 1 : 보정 수치 +12
LV 2 : 보정 수치 +13
LV 3 : 보정 수치 +14
LV 4 : 보정 수치 +15
LV 5 : 보정 수치 +16
LV 6 : 보정 수치 +17
LV 7 : 보정 수치 +18
LV 8 : 보정 수치 +19
LV 9 : 보정 수치 +20
코디네이터(LV9)
레벨에 따라, 회피와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에 일정한 보정을 받는다.
기력이 130이 되면서 SEED 상태가 될 경우 격투, 사격, 기량, 방어, 회피, 명중에 일정한
보정을 받게 된다. 드라군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무기를 가동 시킬 수 있게 된다.
LV 1 : 보정 능력치 +12 보정 수치 +15
LV 2 : 보정 능력치 +13 보정 수치 +15
LV 3 : 보정 능력치 +14 보정 수치 +15
LV 4 : 보정 능력치 +15 보정 수치 +15
LV 5 : 보정 능력치 +16 보정 수치 +20
LV 6 : 보정 능력치 +17 보정 수치 +20
LV 7 : 보정 능력치 +18 보정 수치 +20
LV 8 : 보정 능력치 +19 보정 수치 +20
LV 9 : 보정 능력치 +20 보정 수치 +25
뉴타입 1세대(LV9)
레벨에 따라, 회피와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에 일정한 보정을 받는다.
격투, 사격, 기량, 방어, 회피, 명중에 일정한 보정을 받게 된다. 사이코뮤시스템으로
작동하는 무기를 가동시킬 수 있게 된다.
LV 1 : 보정 능력치 +17 보정 수치 +10
LV 2 : 보정 능력치 +18 보정 수치 +10
LV 3 : 보정 능력치 +19 보정 수치 +10
LV 4 : 보정 능력치 +20 보정 수치 +10
LV 5 : 보정 능력치 +21 보정 수치 +15
LV 6 : 보정 능력치 +22 보정 수치 +15
LV 7 : 보정 능력치 +23 보정 수치 +15
LV 8 : 보정 능력치 +24 보정 수치 +15
LV 9 : 보정 능력치 +25 보정 수치 +20
뉴타입 2세대(LV9)
레벨에 따라, 격투, 사격, 회피, 명중, 기량, 방어에 일정한 보정을 받고, 회피와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에도 일정한 보정을 받는다.
LV 1 : 보정 능력치 +2 보정 수치 +30
LV 2 : 보정 능력치 +3 보정 수치 +30
LV 3 : 보정 능력치 +4 보정 수치 +30
LV 4 : 보정 능력치 +5 보정 수치 +30
LV 5 : 보정 능력치 +6 보정 수치 +40
LV 6 : 보정 능력치 +7 보정 수치 +40
LV 7 : 보정 능력치 +8 보정 수치 +40
LV 8 : 보정 능력치 +9 보정 수치 +40
LV 9 : 보정 능력치 +10 보정 수치 +50
천재(LV9)
레벨에 따라, 회피와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에 일정한 보정을 받는다.
격투, 사격, 기량, 방어, 회피, 명중에 일정한 보정을 받게 된다.
LV 1 : 보정 능력치 +12 보정 수치 +10
LV 2 : 보정 능력치 +13 보정 수치 +10
LV 3 : 보정 능력치 +14 보정 수치 +10
LV 4 : 보정 능력치 +15 보정 수치 +10
LV 5 : 보정 능력치 +16 보정 수치 +15
LV 6 : 보정 능력치 +17 보정 수치 +15
LV 7 : 보정 능력치 +18 보정 수치 +15
LV 8 : 보정 능력치 +19 보정 수치 +15
LV 9 : 보정 능력치 +20 보정 수치 +20
강화인간(LV9)
레벨에 따라, 회피와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에 일정한 보정을 받는다.
격투, 사격, 기량, 방어, 회피, 명중에 일정한 보정을 받게 된다.
사이코뮤시스템으로 작동하는 무기를 가동시킬 수 있게 된다.
LV 1 : 보정 능력치 +10 보정 수치 +10
LV 2 : 보정 능력치 +10 보정 수치 +10
LV 3 : 보정 능력치 +10 보정 수치 +10
LV 4 : 보정 능력치 +10 보정 수치 +10
LV 5 : 보정 능력치 +15 보정 수치 +15
LV 6 : 보정 능력치 +15 보정 수치 +15
LV 7 : 보정 능력치 +15 보정 수치 +15
LV 8 : 보정 능력치 +15 보정 수치 +15
LV 9 : 보정 능력치 +15 보정 수치 +15
염동력자(LV9)
레벨에 따라, 회피와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에 일정한 보정을 받는다.
염동력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무기를 작동시킬 수 있다. 염동력으로 사용되는 무기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LV 1 : 보정 수치 +12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12%
LV 2 : 보정 수치 +13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13%
LV 3 : 보정 수치 +14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14%
LV 4 : 보정 수치 +15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15%
LV 5 : 보정 수치 +16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16%
LV 6 : 보정 수치 +17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17%
LV 7 : 보정 수치 +18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18%
LV 8 : 보정 수치 +19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19%
LV 9 : 보정 수치 +20 염동력 무기 데미지 증가 20%
천손(LV9)
천손만이 탑승할 수 있는 천신기에 탑승할 수 있으며, 각성 능력이 생기게 되며, 매턴마다 확률에 의해 각성한다. 천손의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각성 확률이 높아지며, 천손만이 탑승할 수 있는 유닛도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면 각성하게 된다. 또한 각성 시에 자동적으로 정신내성, 초기력한계돌파, 간파하기를 습득하게 된다. HP가 50%이하로 감소하기 시작하면 각성확률이 2배로 증가한다.
LV 1 : 각성 발동확률 2%
LV 2 : 각성 발동확률 3%
LV 3 : 각성 발동확률 4%
LV 4 : 각성 발동확률 5%
LV 5 : 각성 발동확률 6%
LV 6 : 각성 발동확률 7%
LV 7 : 각성 발동확률 8%
LV 8 : 각성 발동확률 9%
LV 9 : 각성 발동확률 10%
대천사(LV9)
대천사만이 탑승할 수 있는 대천사에 탑승할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격투, 사격, 명중, 회피, 기량, 방어에 보정을 받게 되고, 공격시 데미지가 증가하고, 피해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LV 1 : 증가데미지 42%, 감소데미지 42% 보정 능력치 +50
LV 2 : 증가데미지 43%, 감소데미지 43% 보정 능력치 +60
LV 3 : 증가데미지 44%, 감소데미지 44% 보정 능력치 +70
LV 4 : 증가데미지 45%, 감소데미지 45% 보정 능력치 +80
LV 5 : 증가데미지 46%, 감소데미지 46% 보정 능력치 +90
LV 6 : 증가데미지 47%, 감소데미지 47% 보정 능력치 +100
LV 7 : 증가데미지 48%, 감소데미지 48% 보정 능력치 +150
LV 8 : 증가데미지 49%, 감소데미지 49% 보정 능력치 +200
LV 9 : 증가데미지 50%, 감소데미지 50% 보정 능력치 +250
대악마(LV9)
대악마만이 탑승할 수 있는 대악마에 탑승할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격투, 사격, 명중, 회피, 기량, 방어에 보정을 받게 되고, 공격시 데미지가 증가하고, 피해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LV 1 : 증가데미지 42%, 감소데미지 42% 보정 능력치 +50
LV 2 : 증가데미지 43%, 감소데미지 43% 보정 능력치 +60
LV 3 : 증가데미지 44%, 감소데미지 44% 보정 능력치 +70
LV 4 : 증가데미지 45%, 감소데미지 45% 보정 능력치 +80
LV 5 : 증가데미지 46%, 감소데미지 46% 보정 능력치 +90
LV 6 : 증가데미지 47%, 감소데미지 47% 보정 능력치 +100
LV 7 : 증가데미지 48%, 감소데미지 48% 보정 능력치 +150
LV 8 : 증가데미지 49%, 감소데미지 49% 보정 능력치 +200
LV 9 : 증가데미지 50%, 감소데미지 50% 보정 능력치 +250
요기(LV9)
요기만이 탑승할 수 있는 아바타라에 탑승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감에 회피율, 명중률, 크리티컬률에 보정이 붙으며, 격투, 사격, 기량, 회피, 방어, 명중에 보정이 붙고, 최종데미지와 데미지감소치가 증가한다.
LV 1 : 보정 능력치 +20 보정 수치 +20 데미지 증가 42% 데미지 감소 22%
LV 2 : 보정 능력치 +30 보정 수치 +30 데미지 증가 43% 데미지 감소 23%
LV 3 : 보정 능력치 +40 보정 수치 +40 데미지 증가 44% 데미지 감소 24%
LV 4 : 보정 능력치 +50 보정 수치 +50 데미지 증가 45% 데미지 감소 25%
LV 5 : 보정 능력치 +60 보정 수치 +60 데미지 증가 46% 데미지 감소 26%
LV 6 : 보정 능력치 +70 보정 수치 +70 데미지 증가 47% 데미지 감소 27%
LV 7 : 보정 능력치 +80 보정 수치 +80 데미지 증가 48% 데미지 감소 28%
LV 8 : 보정 능력치 +90 보정 수치 +90 데미지 증가 49% 데미지 감소 29%
LV 9 : 보정 능력치 +100 보정 수치 +100 데미지 증가 50% 데미지 감소 30%
베어내기(LV9)
탑승한 기체가 검을 장착하고 있는 경우, 일정확률로 미사일과 탄피와 같은 무기들을
베어내어 무효화 시킨다. 코디네이터, 뉴타입의 경우 확률에 10%의 보정이 붙으며,
럭키, 강화인간의 경우 확률에 5%의 보정이 붙는다. 상대방보다 기량이 높은 경우에만
발동한다.
LV 1 : 발동확률 3%
LV 2 : 발동확률 10%
LV 3 : 발동확률 17%
LV 4 : 발동확률 24%
LV 5 : 발동확률 31%
LV 6 : 발동확률 38%
LV 7 : 발동확률 45%
LV 8 : 발동확률 52%
LV 9 : 발동확률 59%
정령빙의
기력이 130이 되는 경우 회피와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에 일정한 추가로 보정을 받는다.
: 보정 수치 +20 최종데미지 증가 30%
명경지수
격투, 사격, 명중, 회피, 기량, 방어에 추가로 보정을 받는다.
: 보정수치 +30
간파하기
기력이 130이 되면 회피율과 명중률이 상승한다.
: 보정 수치 +10
저력(LV9)
탑승한 유닛의 HP의 감소율에 비례하여, 데미지,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에 보정을 받는다.
LV 1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08씩 상승, 데미지 0.04% 증가
LV 2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12씩 상승, 데미지 0.06% 증가
LV 3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16씩 상승, 데미지 0.08% 증가
LV 4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20씩 상승, 데미지 0.10% 증가
LV 5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24씩 상승, 데미지 0.12% 증가
LV 6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28씩 상승, 데미지 0.14% 증가
LV 7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32씩 상승, 데미지 0.16% 증가
LV 8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36씩 상승, 데미지 0.18% 증가
LV 9 : HP 1%씩 감소할 때 마다,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율 0.40씩 상승, 데미지 0.20% 증가
인파이트(LV9)
격투무기의 크리티컬율, 명중률, 공격력을 올려준다.
LV 1 : 보정공격력 +100 보정명중률 +2 보정크리티컬율 +2
LV 2 : 보정공격력 +150 보정명중률 +3 보정크리티컬율 +3
LV 3 : 보정공격력 +200 보정명중률 +4 보정크리티컬율 +4
LV 4 : 보정공격력 +250 보정명중률 +5 보정크리티컬율 +5
LV 5 : 보정공격력 +300 보정명중률 +6 보정크리티컬율 +6
LV 6 : 보정공격력 +350 보정명중률 +7 보정크리티컬율 +7
LV 7 : 보정공격력 +400 보정명중률 +8 보정크리티컬율 +8
LV 8 : 보정공격력 +450 보정명중률 +9 보정크리티컬율 +9
LV 9 : 보정공격력 +500 보정명중률 +10 보정크리티컬율 +10
건파이트(LV9)
사격무기의 사정거리, 명중률, 공격력을 올려준다.
LV 1 : 보정공격력 +100 보정명중률 +2 보정사정거리 +0
LV 2 : 보정공격력 +150 보정명중률 +3 보정사정거리 +0
LV 3 : 보정공격력 +200 보정명중률 +4 보정사정거리 +1
LV 4 : 보정공격력 +250 보정명중률 +5 보정사정거리 +0
LV 5 : 보정공격력 +300 보정명중률 +6 보정사정거리 +0
LV 6 : 보정공격력 +350 보정명중률 +7 보정사정거리 +2
LV 7 : 보정공격력 +400 보정명중률 +8 보정사정거리 +0
LV 8 : 보정공격력 +450 보정명중률 +9 보정사정거리 +0
LV 9 : 보정공격력 +500 보정명중률 +10 보정사정거리 +3
어택커
기력이 130이 되면, 최종 데미지가 상승한다.
: 데미지 상승 30%
리벤지
카운터로 적을 공격할 경우, 데미지가 1.2배 상승한다.
카운터(LV9)
반격을 할 수 있게 된다. 레벨이 오름에 따라 확률이 커진다. 코디네이터, 뉴타입의 경우 확률에 10%의 보정이 붙으며, 럭키, 강화인간의 경우 확률에 5%의 보정이 붙는다.
LV 1 : 발동확률 13%
LV 2 : 발동확률 20%
LV 3 : 발동확률 27%
LV 4 : 발동확률 34%
LV 5 : 발동확률 41%
LV 6 : 발동확률 48%
LV 7 : 발동확률 55%
LV 8 : 발동확률 62%
LV 9 : 발동확률 69%
히트앤어웨이
제자리에서 적을 공격한 경우, 공격을 마치고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원호공격(LV4)
원호공격을 할 수 있게된다.
LV 1 : 원호공격 총 횟수 1번 원호공격시 데미지 50% 감소
LV 2 : 원호공격 총 횟수 2번 원호공격시 데미지 30% 감소
LV 3 : 원호공격 총 횟수 3번 원호공격시 데미지 20% 감소
LV 4 : 원호공격 총 횟수 4번 원호공격시 데미지 10% 감소
원호방어(LV4)
원호방어를 할 수 있게된다.
LV 1 : 원호방어 총 횟수 1번 원호방어시 데미지 5% 감소
LV 2 : 원호방어 총 횟수 2번 원호방어시 데미지 10% 감소
LV 3 : 원호방어 총 횟수 3번 원호방어시 데미지 15% 감소
LV 4 : 원호방어 총 횟수 4번 원호방어시 데미지 20% 감소
집속공격
ALL무기 사용시에 패널티를 줄인다.
: ALL무기 사용시 패널티 25%를 10%로 줄인다.
연속공격
연속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SP회복
SP가 매턴 마다 10씩 회복된다.
전의고양
2턴부터 기력이 매턴마다 2씩 올라간다.
집중력
정신기 사용시에 소모되는 SP의 양을 줄인다.
: 소모 SP량 감소 30%
럭키
크리티컬, 명중률, 회피율에 일정 보정을 받는다.
: 보정수치 +10
강운
자금 입수시에 입수하는 자금의 양이 증가한다.
: 입수 자금 증가량 20%
가드
기력이 130일 경우에 데미지를 20% 감소시킨다.
지휘관(LV4)
주위의 아군들의 회피율과 명중률을 올려준다.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영향을 줄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진다.
LV 1 : 보정 수치 +7 범위 +2
LV 2 : 보정 수치 +8 범위 +3
LV 3 : 보정 수치 +9 범위 +3
LV 4 : 보정 수치 +10 범위 +4
천사장(LV4)
모든 아군들의 회피율과 명중률, 방어율, 공격력을 올려준다.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보정수치가 올라간다.
LV1 : 보정수치 +20 보정데미지 20% 감소데미지 20%
LV2 : 보정수치 +30 보정데미지 30% 감소데미지 30%
LV3 : 보정수치 +40 보정데미지 40% 감소데미지 40%
LV4 : 보정수치 +50 보정데미지 50% 감소데미지 50%
악마장(LV4)
모든 아군들의 회피율과 명중률, 방어율, 공격력을 올려준다.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보정수치가 올라간다.
LV1 : 보정수치 +20 보정데미지 20% 감소데미지 20%
LV2 : 보정수치 +30 보정데미지 30% 감소데미지 30%
LV3 : 보정수치 +40 보정데미지 40% 감소데미지 40%
LV4 : 보정수치 +50 보정데미지 50% 감소데미지 50%
기력한계돌파
기력이 170까지 올라가게 된다.
초기력한계돌파
기력이 2000까지 올라가게 된다.
정신내성
대탈력, 탈력, 전율, 교란, 예측, 무효의 정신기에 걸리지 않는다.
E세이브
EN소비가 30% 감소한다.
B세이브
잔탄의 숫자가 1.5배 증가한다.
SP업(LV9)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SP량이 증가한다.
LV 1 : SP +9
LV 2 : SP +18
LV 3 : SP +27
LV 4 : SP +36
LV 5 : SP +45
LV 6 : SP +54
LV 7 : SP +63
LV 8 : SP +72
LV 9 : SP +81
유닛 특수능력 일람
AB코트
빔공격을 당했을 시에 500의 데미지를 감소시켜 준다.
빔코트
빔공격을 당했을 시에 1500의 데미지를 감소시켜 준다.
I필드
빔공격을 당했을 시에 10000미만의 데미지를 무효화시켜 주며, 관통되더라도 50%의 빔공격
데미지를 경감시킨다.
왜곡필드
EN을 소모하여 10%의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공간왜곡필드
EN을 소모하여 20%의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공간왜곡필드S
EN을 소모하여 30%의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AT필드
10000미만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그러나 그 이상의 데미지가 가해지면 관통된다.
재머
50%의 확률로 분신이 발동한다.
갓쉐도우
50%의 확률로 공격을 완전히 회피한다. 기량이 10씩 커질때 마다 갓쉐도우확률이 1씩 높아진다.
분신
50%의 확률로 공격을 완전히 회피한다.
오픈겟
30%의 확률로 공격을 완전히 회피한다. 기량이 10씩 커질때 마다 오픈겟 확률이 1씩 높아진다.
염동필드
기력이 120일 때에 발동하여, EN을 소비하여 5%의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염동력자의 LV가 높아지면, 데미지 감소율에 보정이 생긴다.
LV 1 : 감소율 5%
LV 2 : 감소율 5%
LV 3 : 감소율 5%
LV 4 : 감소율 7%
LV 5 : 감소율 7%
LV 6 : 감소율 7%
LV 7 : 감소율 9%
LV 8 : 감소율 9%
LV 9 : 감소율 9%
염동필드S
기력이 130일 때에 발동하여, EN을 소비하여 10%의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염동력자의 LV가 높아지면, 데미지 감소율에 보정이 생긴다.
LV 1 : 감소율 10%
LV 2 : 감소율 10%
LV 3 : 감소율 10%
LV 4 : 감소율 10%
LV 5 : 감소율 15%
LV 6 : 감소율 15%
LV 7 : 감소율 15%
LV 8 : 감소율 15%
LV 9 : 감소율 20%
공간분열
EN을 소비하여 데미지를 50% 감소시킨다. 직격이 통하지 않는다.
무한공간분열
EN을 소비하여 모든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직격이 통하지 않는다.
각성
파일럿 특수능력에 각성이 있는 경우에 파일럿이 각성하면, 발동한다. 파일럿의 기력이 150이 되면 유닛의 모든 능력치가 상승하며, 특수한 능력을 지니게 된다. 또한 ALL 무기의 데미지 패널티가 사라지게 된다.
HP회복(小, 中, 大, 完)
매턴마다 HP를 회복한다. 등급에 따라 회복량이 다르다.
小 : 10%
中 : 20%
大 : 30%
完 : 100%
EN회복(小, 中, 大, 完)
매턴마다 EN을 회복한다. 등급에 따라 회복량이 다르다.
小 : 10%
中 : 20%
大 : 30%
完 : 100%
천신
천손만이 탑승할 수 있고, 가동시킬 수 있다.
아바타라
요기만이 탑승할 수 있고 가동시킬 수 있다.
만다라
기력이 150이 되었을 때에 유닛들을 한대 모아 만다라진을 발동시키면, 그 주위에 있는 아군의 최종 데미지와 명중률, 회피율이 10%씩 상승하며, 모든 아군의 HP와 EN이 매턴마다 10%씩 회복된다. 또한 그 만다라의 중심에 각성한 상태의 한인이 위치하면 제 2차 각성이 일어나며, 기력이 200이 되는 순간 한님으로 각성하게 된다.
초기인
염동력자들만이 탑승할 수 있고, 가동시킬 수 있다.
시류엔진
매턴마다 EN이 50%씩 회복되며, 파일럿의 SP도 10씩 회복된다.
G크리스탈
기력이 170이 되었을 때 발동되어, 메카닉의 최종데미지가 10% 상승하고, 매턴마다 EN이 10%씩
회복된다.
PS장갑
빔데미지를 20% 감소시켜주며, 보통의 데미지를 10%씩 감소시켜준다.
마징파워
기력이 130이 되면, 최종 데미지를 1.25배 증가시켜준다.
제로시스템
기력 130에 발동되어, 파일럿의 격투, 명중, 회피, 사격, 기량, 방어 능력에 10씩 보정치를 준다. 또한 명중률과 크리티컬율, 회피율이 20씩 증가한다.
대천사
대천사만이 탑승할 수 있다.
대악마
대악마만이 탑승할 수 있다.
변형
변형이 가능하다.
합체
합체가 가능하다.
분리
분리가 가능하다.
싸이코뮤시스템
뉴타입 1세대, 강화인간만이 가동시킬 수 있는 무기가 존재한다.
드라군 시스템
코디네이터만이 가동시킬 수 있는 무기가 존재한다.
S2기관
HP, EN이 매턴 마다 50%씩 회복된다.
머신쉘
EN과 HP가 매턴마다 10%씩 회복된다.
디스토션필드
EN을 소비해 10000 미만의 모든 데미지를 50% 감소키나, 10000 이상의 데미지에는 관통된다. 빔병기의 5000 미만의 데미지는 튕겨내지만, 5000 이상의 데미지에는 관통되어버린다. 그라비티병기의 10000 미만의 데미지는 튕겨내지만, 10000 이상의 데미지에는 관통되어버린다.
정신기 일람
정찰
지정한 적 유닛과 탑승 파일럿의 능력치를 파악할 수 있게된다.
자폭
탑승한 로봇을 자폭시킨다.
필중
1턴간 명중률이 100%가 된다.
번뜩임
1번만 무조건 회피할 수 있다.
행운
입수하는 자금의 수치가 2배가 된다.
철벽
1턴간 데미지를 4분의 1로 줄여준다.
불굴
1번만 데미지가 무조건 10이 된다.
집중
1턴간 회피율과 명중률을 30 증가시켜준다.
감응
1턴간 아군 중 1인에게 필중의 효과를 내게 한다.
가속
이동거리를 3 증가시켜준다.
각성
2회 이동이 가능해진다.
근성
최대 HP의 30%만큼 회복한다.
초근성
최대 HP의 100%를 회복한다.
신뢰
아군 유닛 중 1인의 HP를 2000 회복시켜준다.
우정
아군 유닛 중 1인의 HP를 완전히 회복시켜준다.
보급
아군 유닛 중 1인의 EN과 잔탄을 완전히 회복시켜준다.
기합
기력을 10 상승시킨다.
기백
기력을 30 상승시킨다.
격려
아군 유닛 중 1인의 기력을 10 상승시킨다.
힘조절
적보다 기량이 높은 경우 적의 HP보다 높은 데미지를 주더라도 적을 격추시키지 않고, HP를 10만 남기게 할 수 있다.
사격
사격무기 사용시 사정거리가 2 늘어난다.
직격
각종 배리어를 무시한다.
탈력
지정한 적 1기의 기력을 10 떨어뜨린다.
축복
지정한 아군 1기에게 행운의 효과를 내게 한다.
노력
1번만 경험치가 2배가 된다.
응원
지정한 아군 1기에게 노력의 효과를 내게 한다.
직감
번뜩임과 필중이 동시에 걸린다.
재동
아군 유닛 중 1기를 다시 움직일 수 있게 한다.
돌격
1번만 맵병기를 제외한 모든 무기를 이동 후에도 사용 가능하게 한다.
열혈
1번만 최종데미지를 2배 상승시킨다.
혼
1번만 최종데미지를 3배 상승시킨다.
수행
파일럿의 능력치가 상승할 경우 1번만 2배 상승할 수 있게 한다.
교란
1턴간 적 전체의 명중률을 50% 감소시킨다.
전율
적 전체의 기력을 5 감소시킨다.
투지
1턴간 모든 공격에 크리티컬이 터진다.
헌신
지정한 아군 1인의 SP를 10 회복시켜준다.
예측
1턴간 적 전체의 회피율을 50% 감소시킨다.
무효
지정한 적 1인이 사용한 모든 정신기를 해제시킨다.
소대장 정신기 일람
고무
아군 전체의 기력을 10 상승시킨다.
초기백
기력을 50 상승시킨다.
재능
행운, 노력, 수행이 동시에 걸린다.
대탈력
지정한 적 1인의 기력을 50감소시킨다.
투기
크리티컬과 열혈, 혼의 데미지가 중첩된다.
동화
지정한 아군 1인에게 자신의 능력치를 더해준다.
기대
지정한 아군 1인의 SP를 50 회복시켜준다.
사랑
행운, 열혈, 필중, 노력, 가속, 번뜩임이 동시에 걸린다.
용기
가속, 필중, 불굴, 열혈, 직격, 기백, 투지가 동시에 걸린다.
투혼
혼, 기합, 필중, 집중, 철벽, 직격, 노력이 동시에 걸린다.
목숨걸기
HP가 10남고, 혼, 필중, 번뜩임, 직격, 가속, 돌격, 교란, 예측이 동시에 걸린다.
기적
혼, 기합, 직격, 필중, 번뜩임, 가속, 노력, 행운, 수행이 동시에 걸린다.
초기적
혼, 초기백, 돌격, 직격, 필중, 번뜩임, 집중, 가속, 노력, 행운, 수행, 철벽, 불굴, 각성, 투기, 초근성이 동시에 걸린다.
부활
격추된 아군 유닛 1기를 복구한다.
혼신
1턴간 데미지를 10분의 1로 줄여준다.
공격 데미지 순위(1위에서 10위까지)
1위 천지인 신(天地人 神) ∞ ALL SSSS 격투, 사격 P병기
- 한님(최한)
2위 천지인 천(天地人 神) 99999 SSSS 격투, 사격 P병기
- 한님(최한)
3위 천지인 천(天地人 神) 33333 SSSS 격투, 사격 P병기
- 한님(최한)
4위 초궁극사신무적패(超窮極四神無敵覇) 13550(16550) SSSS 격투 P병기
- 사신왕(브릿트)
5위 진드래곤샤인스파크 13500(16500) SSSS 격투 P병기
- 진겟타드래곤(료마)
6위 무한의 태도(無限の太刀) 10250(13250) ALL SSSS 격투 P병기
- 슬레이드 겔미르(젠거)
7위 혼(魂) 10150(13150) SSSS 격투 P병기
- 신태권V(김훈)
끝내버리기 10150(13150) SSSS 격투 P병기
- 로보트킹(강철)
8위 스토나선샤인스파크 12500(15500) SSSS 격투 P병기
- 진겟타1(료마)
진스토나선샤인 12500(15500) SSSS 격투 P병기
- 블랙진겟타1(고우)
9위 초궁극 석파천경권 8000(11000) SSSS 격투 P병기
- 갓건담(도몬)
10위 카이져 노바 7000(10000) SSSS 격투 P병기
- 마징카이져(코우지)
최종 합체기 데미지 순위(1위에서 10위까지)
1위 다이나믹하켄블레이드노바스토나선샤인크래쉬 20550(27550) SSSS 격투
- 마징카이져(코우지), 마징엠페러(테츠야), 그랜다이져(듀크), 진겟타1(료마), 블랙진겟타1(고우), 진겟타드래곤1(료마)
2위 초사령궁극파괴진(超四靈窮極破壞陣) 16500(23500) SSSS 격투, 사격 P병기
- 바이사가L(액셀), 안쥬르그L(라미아), 소울게인L(키라), 페어리그L(세라)
3위 초궁극 천지투패권 15500(21500) SSSS 격투 P병기
- 갓건담, 볼트건담, 로즈건담, 드래곤건담, 건담맥스터, 마스터건담, 라이징건담, 노벨건담
4위 용신참함도(龍神斬艦刀) 16250(23250) SSSS 격투, 사격 P병기
- 슬레이드 겔미르(젠거), 드래고노이드 겔미르(엘잠)
골디언 크랏샤 16250(23250) SSSS 격투 P병기
- 제네식 가오가이가(가이), 골디마그(골디)
5위 진겟타드래곤스토나선샤인스파크크래쉬 14250(20250) SSSS 격투 P병기
- 진겟타1(료마), 블랙진겟타1(고우), 진겟타드래곤1(료마)
6위 하이퍼 어설트 콤비네이션 버스터 13550(19550) SSCS 사격
- 스트라이크프리덤건담(키라), 인피니티저스티스건담(아스란), 데스티니건담(신), 윙제로커스텀(히이로), DX건담(가로드)
7위 유니버셜 센츄리 스페셜 13550(19550) SSCS 사격, 격투
- 하이뉴건담(아무로), EX-S(카미유), Z2건담(쥬도), GP-04(코우), 나이팅게일(샤아)
8위 혼격(魂擊) 12000(18000) SSSS 격투 P병기
- 신태권V(김훈), 로보트킹(강철)
9위 건담맥스터얼티메이트마징하켄노바블레이드 11500(17500) SSSS 격투 P병기
- 마징카이져(코우지), 마징엠페러(테츠야), 그렌다이져(듀크)
10위 람페지 고스트 11250(17250) SSAS 격투, 사격 P병기
- 알트아이젠 조커(쿄스케), 바이슬릿터 리제(엑셀렌)
최종화 세상의 끝에서
승리조건 : 적의 전멸
패배조건 : 아군 전함의 격추, 한님의 파괴
시작시 아군 증원 1턴째
브라흐마, 시바, 비슈누, 아그니, 바루나, 샤니, 바유, 수르야, 소마, 인드라
시작시 아군 증원 1턴째 이벤트 후 퇴각 한님 각성.
시작시 적군 제 1차 증원
제1소대 : 혼돈(HP200000), 도올(HP200000), 궁기(HP200000), 도철(HP200000)
제2소대 : 공공(HP200000), 단주(HP200000), 삼묘(HP200000), 곤(HP200000)
제3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4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5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6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7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8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9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0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1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2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3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4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5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혼돈, 도올, 궁기, 도철
잔여HP량 75%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철벽, 번뜩임, 불굴, 집중
잔여HP량 5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철벽, 번뜩임, 불굴, 집중, 열혈
잔여HP량 25%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철벽, 번뜩임, 불굴, 집중, 열혈, 각성
공공, 단주, 삼묘, 곤
잔여HP량 75%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철벽, 번뜩임, 불굴, 집중
잔여HP량 5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철벽, 번뜩임, 불굴, 집중, 열혈
잔여HP량 25%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철벽, 번뜩임, 불굴, 집중, 열혈, 각성
시작시 적 전멸 후 제 2차 증원
제1소대 : 환(HP500000)
제2소대 : 난(HP500000)
제3소대 : 사흉(HP800000)
제4소대 : 사죄(HP800000)
제5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6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7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8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9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0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1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2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3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4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제15소대 : 초기인기계수(HP50000) X 4
환, 난
잔여HP량 7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집중
잔여HP량 5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집중, 철벽
잔여HP량 5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집중, 철벽, 혼
잔여HP량 3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집중, 철벽, 혼, 각성
잔여HP량 1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집중, 혼신, 혼, 각성, 교란
사흉, 사죄
잔여HP량 9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직격, 집중
잔여HP량 7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직격, 집중, 철벽
잔여HP량 5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직격, 집중, 철벽, 혼
잔여HP량 3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직격, 집중, 철벽, 혼, 각성
잔여HP량 1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직격, 교란, 혼신, 혼, 각성, 예측
제 2차 증원 전멸 후 제 3차 증원
제1소대 : 환난(HP1000000)
환난
잔여HP량 10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불굴, 집중, 직격
잔여HP량 8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불굴, 집중, 직격, 철벽, 혼
잔여HP량 6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불굴, 집중, 직격, 철벽, 혼, 각성, 전율
잔여HP량 4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불굴, 집중, 직격, 철벽, 혼, 각성, 전율, 혼신, 교란
잔여HP량 2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불굴, 집중, 직격, 철벽, 혼, 각성, 전율, 혼신, 교란, 예측, 투지
잔여HP량 0%일 때 발동하는 정신기
필중, 번뜩임, 불굴, 집중, 직격, 철벽, 혼, 각성, 전율, 혼신, 교란, 예측, 투지, 근성, 투기
공략필자 아군 목록
전함 : 넬 아가마(브라이트), 나데시코Y(유리카), 아크엔젤(마류), 나데시코B(루리), 이터널(라크스)
제1소대 : 바이사가L(엑셀), 안쥬르그L(라미아), 소울게인L(키라), 페어리그L(세라)
제2소대 : 제네식 가오가이가(가이), 제이아크(J), 빅볼포크(빅볼포크), 마이크사운더스13세(마이크)
제3소대 : 마징카이져(코우지), 마징엠페러(테츠야), 그렌다이져(듀크), 마징가Z(쥰)
제4소대 : 진겟타(료마), 블랙진겟타(고우), 진겟타드래곤1(료마), 블랙겟타(미유키)
제5소대 : 사이버스타L(마사키), 발시오네Q(류네), 엑서런스V(라울), 엑서런스W(피오나)
제6소대 : EVA1호기(신지), EVA0호기(레이), EVA2호기(아스카), EVA3호기(토우지)
제7소대 : 스트라이크프리덤건담(키라), 인피니티저스티스건담(아스란), 데스티니건담(신)
아카츠키건담(무우)
제8소대 : 얄다바오트(폴커), 블랙사레나(아키토), 에스테바리스가이(가이),
에스테바리스료코(료코)
제9소대 : 다이모스(카즈야), 볼테스V(켄이치), 콤바트라V(효마), 라이징건담(레인)
제10소대 : 점보트3(캇페이), 타이탄3(반죠), 사이버스타L(마사키), 발시오네Q(류네)
제11소대 : 新태권V(김훈), 로보트킹(강철), 크로스본건담X1(시북), 크로스본건담X3(토비야)
제12소대 : 갓건담(도몬), DX건담G팔콘(가로드), 윙제로커스텀(히이로), 마스터건담(동방불패)
제13소대 : EX-S부스터장착형(카미유), 페넬로페건담(쥬도), 하이뉴건담(아무로), GP-04(코우)
제14소대 : 드래고나1형커스텀(켄), 드래고나2형커스텀(탭), 드래고나3형커스텀(라이트),
팔켄(마이요)
제15소대 : 알트아이젠 조커(쿄스케), 바이슬릿터 리제(엑셀렌), R-GUN파워드(비렛타)
반프레이오스(류세이)
제16소대 : 사신왕(브릿트), 아스트라나간(잉그램), 디스 아스트라나간(쿼브레)
엘 아스트라나간(쿼그램)
제17소대 : 슬레이드 겔미르(젠거), 드래고노이드 겔미르(엘잠), 다이카이(카이)
다이길리엄(길리엄)
제18소대 : 빌트빌거(아라드), 빌트팔켄(제오라), 하이페리온(아이비스), 아레그리아스(세레나)
제19소대 : 천룡신(천룡신), 격룡신(격룡신), 초룡신(초룡신), 보스보롯트(보스)
제20소대 : 미네르바X(사야카), EVA4호기(아이다), 뉴건담HWS(케라), 루즈스트라이크건담(카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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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시 재미 삼아 만들어봤다는...
인물사전 완성하려면 아직 멀었네요. 훌쩍...
스토리 혼선된 거 바로잡아야 하고, 이래저래... 흐음....
차후에는 로봇사전을 한번 간단히 만들어서 올려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데미지 계산 공식이 어떻게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첫댓글 음... 개인적인 생각엔 신태권브이가 공격데미지순위 7위인 것은 조금 어거지같은 기분입니다. 아무리 강한공격이라고 해도 빛의 속도를 내지 못하는 한 카라데위주의 다이모스와 별반 차이가 없지 싶은데요. 주먹보단 발의 공격력이 조금 더 세다고해도 다이모스처럼 사람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하는 정식 태권도 공격이라면 큰 위력은 없지 싶네요. 설마 샤이닝건담처럼 손이나 발이 빛난다던지...???
그렌다이저가 마징카이저까지 껴서 합체 공격을... 역시 예상대로.
저기..... 슈퍼로봇대전SG가 뭔가요?
Z2는 좀 깨는군요. Z2는 제타의 후계기라기 보다는 메타스에 좀더 가까워서 디자인이 좀 별루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