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스게 여러분~
오늘 점심먹으러 나가보니 살살 따스한 기운이 감도는게 길었던 겨울이 가고 이제 봄이 오나 봅니다.
작년 여름에 차 몰고 다니면서.. 너무나도 강한 햇살에 이를 갈면서.. 내가 반드시 썬팅하고만다!!! 고 다짐했다가..
가을 오고 겨울 오면서 흐지부지 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은 올거고..
작년처럼 덥다면 저는 여름을 버틸 자신이.... 없어요..
그래서 덥기 전에 썬팅을 좀 해두려고 하는데..
일단.. 제 차는 투싼ix 입니다. 파노라마 썬루프가 달려있어서 너무 비싸지 않으면 썬루프에도 썬팅을 하고 싶습니다.
필름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던데.. 쓸만한 필름이랑 투과율?(5% 15% 이런거요), 서울이나 인천에 있는 실력있는 숍
추천 부탁 드려요..
가격대는 얼마나 생각하면 될지.. 대강 감이라도 잡을 수 있게 도와주시면 더 좋구요~
비스게의 힘을 믿습니다!!
즐거운 오후 되세요~
첫댓글 틴팅이 가격이 워낙 천차만별입니다. 예산이 어느정도 되시는지요? 무난한건 그냥 루마나 3m정도 하시면 되고(아마 20만원대) 좀 좋은걸 원하시면 가격이 쭈우~ 올라갑니다. 저렴한것도 있으나 성능도 저렴하니 루마정도 하시면 될듯 합니다.
투과율은 개인적으로 너무 짙으면 야간 주차시나 비올때 굉장히 불편합니다. 지금 루마껄로 25% 사용하고 있는데 저는 뭐 딱 괜찮지만 그래도 비오는날 밤에 주차할땐 창문 내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지노선이 15%정도로 생각하는데 이부분도 사실 틴팅업체 가시면 상담하고 직접 보고 고르실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도 너무 어두운 것은 밤에 운전하기 힘들까봐 꺼려집니다. 25%는 어떤가요? 막 햇살이 직접 내려 쬐이는 정도는 아닌가요? 아 그리고 예산은 전부 다 해서 20만~30만 사이정도면 해보려고 합니다.
낮에 혹시 차 안에서 코딱지를 많이 판다시거나 아님 차가 가끔 이동식 침대(?)역할을 할 때가 있다면 25%는 좀 옅구요. 열 투과율은 빈창(앞유리)과 꽤 차이가 나는데 한여름에 앞유리쪽은 따갑다면 옆유리는 뜨뜻한 정도입니다. 제가 한 제품이 열차단율 48%짜리였고 지금 이름으론 로이드 스타입니다.
소셜에서 18만원짜리 사서 했는데 아주 만족이에요..루마 피나클인가 하는걸 했고요..아주 만족입니다..지금도 쿠팡인가 티몬인가에서 선팅 쿠폰 파는것 같던데 전 만족입니다..
아침에 그루폰에 쓰레빠 사러 들어갔다가 루마썬팅 쿠폰 파는 것 봤습니다. 근데 소셜에서 싸게 사면 왠지 잘 안해줄까봐.. 불안하네요..
그루폰 가봤는데 이름이 이상해서 찾아봤더니 국내 정식수입품이 아니고 병행수입품 같습니다. 최근에 루마 병행수입품 때문에 국내정식수입업체에서 속앓이 하고 말이 좀 있었죠. atr 이 국내 스타 lati가 국내 피너클이란 이름으로 판매되는 제품같네요. 저렴하기도 하고 필름 제품이야 같은것일 테니 보증에 대한 부분만 잘 따져보시고 구입하셔도 될듯합니다. 시공이야 제대로 안되면 다시 요청하면 되는거구요. 병행에 대한 불신만 없으시다면 저는 괜찮다고 보입니다.
확실하진 않으니 전화로 한번 확인해보심 좋을듯 싶네요.
자세한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알아보고 있습니다.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루마 3M 틴트어카 나노텍 .. 뭐 이렇게 종류가 많은지-- 국산 sk도 나쁘지 않다고 하더군요. 요즘엔 병행제품이 너무 많아서... 근데 어떤걸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시공자의 실력이 참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썬팅만 전문적으로 잘하는데 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