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럽을 황폐화시키는 '그리드플레이션' - 닛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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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이익 증가율이 임금 인상률을 앞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게티 이미지 / LordHenriVoton
니케이(Nikkei) 보고서에 따르면, 서유럽에서는 인플레이션이 계속해서 격화되고 있으며, 영국에서는 월간 소비자 물가가 14% 이상, 독일에서는 10% 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일부 소매업체는 기본 비용에 비해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지역 가격 인상의 약 50%는 현지 기업이 더 높은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한 결과라고 아웃렛은 추정했습니다. 가격 인상이 임금 인상을 앞지르면서 이 지역 전체의 소비가 감소했습니다.
Nikkei는 경영 컨설팅 회사인 Oliver Wyman이 70개 유럽 식품 소매 및 제조 기업의 연간 결과를 분석한 결과를 인용했는데, 그 결과 절대 EBITDA(이자, 세금, 감가상각 전 이익)가 식품 소매업체에서 11%, 식품 소매업체에서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대비 2022년 제조업체. 이러한 성장은 주로 매출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Oliver Wyman의 파트너인 Rainer Muench 는 “식품 부문 기업들은 인플레이션 상황을 가격 관리를 검토할 기회로 여겼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닛케이가 인용한 IMF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유럽 물가상승률의 기업 이익 증가율은 45%로 수입품 가격 상승에 따른 40%보다 높았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저소득층의 인플레이션 인지율은 26%로 2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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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앤드루 베일리 영란은행 총재는 수백만 가구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일부 기업이 고객에게 과도한 요금을 부과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국내 소매업체들이 ' 탐욕 ' 을 조장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BoE는 또한 영국의 가계와 기업이 상황이 더 나쁘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하며 임금 인상 요구와 물가 인상을 중단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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