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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8 RESCUE PWC(제트스키) OPERATOR
수상의 사고에 대비하여 PWC (제트스키)를 주체로 한 구조 활동을 안전하게 하기위한 지식과 기술을
보급함으로써 안전한 수변 환경 정비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하고 있습니다.
K38 구조활동은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 여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K38 PWC 구조" PWC (제트스키)의 구조로, 본부인 미국을 중심으로 현재 세계 14 개국 (지역 등)이 구조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2008 년 4 월 "K38 JAPAN"가 발족하여 각지에서 강습회 및 데모 등에 의한 안전 계발 보급 활동을하고
있습니다.
K38 은 드라이버와 레스큐어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라이프 스레드에 사람이 타고 있으면 PWC 조종은 매우 제한되므로 레스큐어가 드라이버의 역할을 가능하게도 하여 조종을 방해하지 않고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① PFD (Personal Florting Devaice) : 구명 조끼. 미국 수입품 US 코스와 가드 인증 제품은 절차에 따라 사용할 수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검사 기관에 상담하십시오. <<이 라이프쟈켓의 부력은 약 11kg. 일반 유형은 7 ~ 8kg 정도 ③ 설비 · 부상 방지를 위해 피부를 노출을 적게하는 타입 · 드라이 슈트 잠수복 등 기후에 따라서 선택 · 도시 재해에서 드라이 슈트 (오염 유해 물질 등) ⑤ 부츠 · 워터 슈즈, 마린 부츠 · 견장타입 * 신발 바닥이 두꺼운 것 (바위 등에 미그럼 방지) ⑥ 기타 장비 · 기본 법정설비장비 이외 · 구조 튜브, 휘슬, 핀 (부츠와 매칭), 슬로우 가방, 휴대 전화 (방수 사양), 고글, 응급 처치 키트, 펌프 클리어 관련 공구 자료출처 : 업무용 & 구조용 PWC(제트스키) 는 어느제품이 적합한가? 여러 업무용 PWC(제트스키)를 사용하는 곳에서 지금 과연 적합한 업무용 & 구조용을 사용하고 있는가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PWC(제트스키)를 이용하여 레져영업과 구조용을 목적으로 사용하는곳이 있습니다. 그런데 각제조사에서 생산판매되는 여러모델중에서 슈퍼챠져와 같은 과급기가 장착된 최고사양의 PWC(제트스키)를 사용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코리아서커스의 생각은 절대적으로 금지라고 말씀드립니다. 이러한 반대의 이유를 설명드리기 이전에 지난시간 PWC(제트스키) 제조과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주류로 사용되고있는 4사이클엔진의 PWC(제트스키)는 지난 2002년도에 첫생산되어 지금까지 많은 기계적인 구조변경과 함께 단계별 출력상승을 만들어 왔습니다. 10년전 처음 만들어진 4사이클 PWC(제트스키)의 엔진은 1052cc의 배기량과 1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생시켰습니다. 이런 엔진을 기본으로 하여 출력을 높혀온것이 지금의 260마력과 300마력 출력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야마하의 경우 1100cc 자연흡기엔진을 2009년 부터 1.8자연흡기엔진을 탑재하였으나 , 씨두와 가와사키의 경우 1500cc 자연흡기 방식의 엔진을 피스톤의 변경 헤드의변경 흡기방식의 변경 배기방식의 변경 슈퍼챠져 (과급기)장착등을 거쳐 지금의 고마력 엔진을 탄생시켰습니다. 그러나 이런 고마력 엔진은 레이싱과 빠른스피드와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루어지는 튜닝을 제조업체에서 양산판매하는 경우가 되는것입니다. 슈퍼챠져가 장착된 고출력 PWC(제트스키) 경우 단점 1.가격이 높다 (2천2백만원대 이상..2011 6월 환률기준 부가세 별도금액) 2.과급기와 관계된 소모성부품 교환을 주기적으로 필히 하여야한다 (1년 1회정도) 3.과급기와 관계된 필수교환 부품의 가격이 높다 (각 제조회사 제품에 따라 60만원~100만원이상) 4.고급가솔린 (옥탄가94이상) 사용하여야만 한다(야마하는 제외) 5.연료소비량이 많다 (시속 100mk 주행시 시간당 60리터~70리터 소비) 6.복잡한 엔진구조로 정비가 불편하며 비용과 시간이 많이소비된다. 7.장시간 저속운행시 엔진의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8.견인등으로 인한 엔진과 주행기게장치의 트러블 발생확률이 높다. 9....등 슈퍼챠져가 장착된 고출력 PWC(제트스키) 경우 장점 1.디자인과 기능이 화려하다. 2.급가속과 다이나믹한 주행을 즐길수있다. 3.다양한 편의 장비가 내장되어 있다.(디지털계기.고급시트, 완충장치, 브레이크, 가변트림노즐 , 멀티전자제어기능등..) 과급기 장착기종의 위와 같이 업무와 구조용 PWC(제트스키)목적으로 사용시 단점이 많은 경우가 됩니다. 슈퍼챠져의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세요 http://cafe.daum.net/koreacircus/Jwte/2 자 그럼 이제부터 코리아서커스가 업무용과 구조용등으로 적합한 PWC(제트스키)를 소개합니다.
코리아서커스가 추천하는 씨두 업무/구조용 기종은.. GTi 135마력....GTi 155마력 시리즈 또는 GTX 155마력.. 예전의 모델과 비교하여 풍부한 편의장비와 상급자용 고급모델과 같은 화려한 외관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입니다. 동급의 타사 제품과 비교하면 2011 SEADOO GTI 시리즈는 의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키는 엔진.. 전자식 연료분사 방식이 채탣된 자연흡기엔진은 155마력과 130마력 두종류로 출시됩니다. 두 사양 모두 충분한 출력을 제공하며, 간편한 조작성 으로 전회전영역을 사용하여 즐거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슈퍼챠져가 장착된 기종과는 달리 일반가솔린을 사용할수 있다는 점도 업무용과 구조용을 위하여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더불어 2011 SEADOO GTI 시리즈를 추천하는 포인트는 iBR(인텔리전트 브레이크시스템&후진기능) 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 iBR은 세게 최초로 만들어진 수상브레이크 시스템 기능이며, 왼쪽손잡이의 레버를 조작하면 브레이크가 작동되며, 속도를 감속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또 iBR 편리한 기능중 하나는 중립기능입니다. 엔진을 시동하면 자동적으로 중립위치가 되어지며 악셀레버의 조작으로 스타트, iBR레버로 브레이크 뿐만이 아니라 중립과 후진을 간편하게 조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수 있는 멀티인포메이션 미터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엔진의 새로운 작동계열도 GTI시리즈의 특징입니다. 부드러운 투어링모드 와, 풀파워로 가속하는 스포츠모드로 변환기능, 더불어 GTI 155 모델은 연비성능을 높이기 위한 Eco MODE 와 주행중 선체의 자세를 컨트롤하는 VT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SEADOO 라인업의 상위모델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는 풍부한 편의장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선체의 디자인과 칼라 & 그래픽 또한 현대적으로 되어 있으며 기능과 조작성 모든면에서 향상된 GT I시리즈만의 가격대도 초심자를 위한 추천 조건입니다. 인테리젠트 브레이크 시스템 탑재 전용엔진 냉각 시스템 탑재 배기소음 감소기능탑재 저연비 모드기능 탑재 전자제어 스로틀콘트롤 시스템 탑재 코리아서커스가 추천하는 야마하 업무/구조용 기종은 FX Cruiser HO 또는 VX시리즈 고급스러운 편의장비를 기본으로 책택하여, 고성능, 장거리운항에도 대응할 수있는 편안함, 그리고 환경 성능과 경제성 MJ - FX Cruiser High Output, 이들 모두를 높은 수준으로 탑재하여. 업게최대의 1.8 리터 자연흡기 고출력엔진의 여유있는 성능과 경제성, 오랫동안 탈수록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초경량 NanoXcel 선체와 매칭에 의해 균형이 잡히는 주행 성능을 실현했습니다. 야마하 독자적인 크루저 시트는 장거리운행의 재미를 더 증폭합니다. 또한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 등 전자 제어식 스로틀 시스템은 크루저 모델로서의 자질을 한층 돋보이게합니다.
후방접이식 탑승보조스텝 높이조절식 핸들 여유로운 탑승시트 이코노믹 디자인 인간 공학의 관점에서, 시트 자리 양상 및 운영 위치, 풋스텝포지션 등 3 가가지의 위치에서 탑승자가 가장 편안한 라이딩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배치. 또한 4 단계로 각도조절이 가능한 레이즈드 핸들바는 라이더의 체격 차이와 취향에 따라 Adjust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야마하가 자랑하는 크루저 시트는 라이더와 동승자의 안락한 크루즈투어를 제공합니다. 계기판 주변 조종석의 중앙에 설정된 대형 아날로그 계기판. 타코미터 모드에서는 슈퍼 하이 출력 엔진의 빠른 반응을 확인할수 있으며, 스위치를 전환하면 스피드로 작동합니다. 또한 왼쪽에있는 정보 디스플레이는 연료량, 전압, 시간 측정기를 표시. MJ - FX Cruiser SHO에만 외부 온도 기록계, 수온계, 나침반 등의 정보를 표시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있습니다. 전자 제어 기능 제트스키와 라이더를 숙지한 야마하 특유의 독창성에서 태어난 "전자 제어식 스로틀 시스템" 액셀워크에 신경을 쓰지 않고 정속 주행을 가능하게한다 "크루즈어시스트"는 장거리운항에 편리함을 강화. 그립주변에 있는 스위치로 설정 속도의 조정도 하고, 스로틀 레버를 빠르게 설정하는 위치보다 약간 복원뿐만 설정을 해제 할수도 있습니다. 수상스키나 웨이크보드의 견인 때도 일정한 속도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기타 마리나의 등으로 여행을 보조하는 노 웨이크 모드기능 후진시 적정한 회전수의 엔진을 제어하는 리버스 트랙션 컨트롤 기능도 장비하고있습니다. 편의장비 스터어링의 양쪽에 방수 바구니와 컵 홀더를 배치. 선체 측면 풀업 클리트 (MJ - FX Cruiser DHO 전용)는 계류 때와 타선박과의 접근등에 필수적인 편의장비입니다. 가혹한 조건에서 사용되는 PWC MR-1 엔진은 소형 경량 고출력는 기본성능은 물론 높은 내구성, 신뢰성있는 등 매우 많은 요소가 요구됩니다. 2002 년 야마하는 이러한 제반 요건을 충족 MR - 1 엔진의 개발에 성공 업계 최초의 4 스트로크 엔진 탑재 모델 MJ - FX140을 발표하고,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2008 년, 1.8 리터의 대배기량에 과급기를 장착한 슈퍼 하이 출력 엔진을 발표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이루고있습니다. MR-1 PWC : Personal Water Craft (퍼스널 워터 크래프터) PWC 전용으로 개발된 4 스트로크 4 기통 1.8 리터 DOHC 엔진 블록. 업계 최대 클래스의 배기량이, 제트스키 (PWC)에 이상적인 출력 특성을 발휘 다양한 라이더의 요구에 여유로 대응합니다. 또한 스카이벤펌프을 이용한 새로운 웨이트샴프식 윤활 시스템은 모든 영역에서 안정된 윤활 성능과 엔진의 소형 경량 화 를 양립하고 있습니다. 높은 잠재력의 1.8 리터 엔진블럭 성과를 더 끌어올리기 위해, 과급기를 탑재. 출력 손실을 억제하여 정숙성이 뛰어난 컴팩트 원심 과급기는 응답을 향상시키고 엔진 전체의 컴팩트 화를 실현했습니다. 나노 점토 입자를 구성하는 하나 하나의 층은 얇은 각형으로 기존의 점 (구형 입자)에 결합하는 탄산 칼슘에 비해 접착 면적이 수천 배나되고 결합 강도가 크다. 아름다운 조형 작품이라 할 수있는 마린 제트의 선체는 SMC (SheetMoldingCompound) 공법에 의해 요약되어있습니다. SMC는 주로 유리 섬유와 수지, 이들을 연결 충진제로 구성된 수지 시트 소재. 야마하는 선체에 더욱 경량 화를 목표로 초경량 소재 [NanoXcel]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SMC 구성 소재인 유리섬유를 연성에서 안쪽으로 연성에 충진제로 나노 점토를 채용하는 등 구성 재료를 검토하기 위한 경량 화와 고강도를 양립. 기존 소재 보다 약 25 % 경량화된[NanoXcel]는 선체에 성형하면 약 15 %의 강도향상 을 만들며 또 도장할 입자의 입도는 외장의 아름다움에도 도움이됩니다. 도장면 마무리의 아름다움은 표면이 미세하며 크고 아름다운 광택 효과를 내고있습니다. 또한 SMC 공법은 많은 FRP 성형 기술 중에서도 생산 과정에서 대기에 VOC (휘발성 유기 화물) 방출을 최소화하기 등 환경 측면의 혜택도 제공합니다.
나노 점토 : 입자가 나노 (나노는 십억 분) 수준 찰흙 코리아서커스가 추천하는 가와사키 업무/구조용 기종은 ULTRA LX 장거리 투어링도 여유롭게 올라운드 스포츠 크루져. ULTRA 260X와 동일한 헐에 정평이 나있는 STX-15F의 고성능 자연흡기엔진을 장착한 URTRA LX. 78리터의 대용량 연료탱크로 스포츠 주행은 물론 장거리투어링, 주말의 마린레져에 최고의 모델입니다. ULTRA 260 LX와 같은 럭셔리 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대출력 152PS을 발생하는 1498cc 수냉 4스트로크 자연흡기엔진 4기통 DOHC 엔진
여러가지의 운행정보를 표시하는 멀티기능 미터
스로틀 조작과 동시에 후진레버를 작동시킬수 있습니다
시트의 아래에는 작은 물건을 수납할수있습니다
크루징시의 안성성을 높여주는 럭셔리 시트 기본장착 위의 세가지 기종을 업무용과 구조용으로 추천하는 가장 큰이유는.. 첫째..가격이 저렴합니다 둘째..연비 소모가 적습니다.. 셋째..트러블 발생률이 적으며 정비가 간편합니다. 넷째..유지비용이 저렴합니다.. 위의 기종보다 고급사양은 엔진의 출력이 상승되기도 하며, 최고출력의 스포츠모델..최고급 편의장비의 탑재.. 등등 여러 기종들이 있습니다. 제트스키의 경우는 자동차와 달리 여러가지의 불리한 조건들이 많습니다. 단시간 이용에도 사용후 완벽한 세척관리를 하여야 하며..비시즌에 장기보관등.. 이와같은 환경속에 고출력 상위 모델들은 많은 연료소모와 함께 매년 고출력 관련 고가의 부속품들의 수시교환 하여야하며 막대한 수리 비용과 관리비용을 지불 하여야만 합니다. 영업용, 업무용 구조용 그리고 입문용 PWC(제트스키)라면 코리아서커스가 추천하는 위의 제품군에서 선택한다면 후회는 없을것입니다
여기에서는 PWC 구조에서 사용하는 EQUIPMENT (장비)에 대해 소개합니다.
권장하는 장비이며,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구조 활동에서 드라이버와 레스큐어가 대체하지 않을수 없는 상황이 있을수 있으며 ,
따라서, 장비의 구분없이 레스큐어도 구명 조끼 등 안전 장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들을 착용한 상태에서 수영 감각을 잡아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 부력 큰 것.
자신의 부력과 필요 구원자의 부력. 수중에서 작업하려면 안정된 부력이 필요
· 팽창 타입은 피할것
· 악천후, 수중에서도 식별하기 쉽기 때문에 밝고 눈에 띄는 색깔이 좋습니다
복수의 버클로 매질있는 것. (수중 작업시 벗겨지거나 파손의 경우 때문에)
* 가죽 용 리버 구조 용
※ 카누, 래프팅 용과 수입품은 선박 검사 문제에서 사용할 수없는 것이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배수기능과 환기성이 좋은 수상용제품
· 귀 보호기능
· 부력 기능있는것
· 밝고 눈에 띄는 색상
④ 장갑
· 액셀 워크에 지장이 없도록 얇고 튼튼한 것
* 구원자가 인식하기 쉽게 밝은 색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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