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입주자대표회의 정기회의 결과를 안내드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월 입주자대표회의
총원 : 6명 참석 : 6명
2023. 10. 23.
장성현대아파트
|
Ⅰ. 관리사무소 업무보고(2023년 08월 01일 ∼ 09월 30일)
1. 수지현황보고
(첨부서류 참조)
2. 관리업무 집행현황
1) 대표회의 의결사항 집행
가) 화재보험, 어린이놀이시설보험 업체선정 관련
(1) 화재보험 입찰공고 실시 및 개찰실시 – 31개사 입찰참여.
- 화재보험 : 수협공제보험 낙찰됨, 계약기간 1년(2023.11.01.~2024.11.01.).
- 보험금액 : 5,329,170원.(13,852,100원)
- 영업배상책임보험(화재보험 입찰 시 동시 견적) - 31개사 참여.
- 수협공제보험 낙찰됨, 계약기간 1년(2023.11.01.~2024.11.01.).
- 보험금액 : 4,130,800원.(7,007,500원)
(2) 어린이놀이시설보험 : 현재 청약서 입수 중임.(삼성화재보험 수의계약)
나) 승강기 사고 배상책임보험 업체선정 관련
- 가입기본 : 대인 : 일억원, 대물 : 1사고당 3천만원, 자기부담금 : 10만원.
- 특약 : 구내치료비 : 100만, 1사고당 : 5백만원.
- 가입기간 : 2023년 9월 25일 – 2024년 9월 24일(1년간)
- 보험료 : 365,900원.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공제에 가입함.
다) 기계설비 성능점검 용역실시 관련
- 아파트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실시하기로 의결함에 따라 수의계약 실시 및 점검.
- 수의계약회사 : (주)제일기계기술단.
- 계약금액 : 1,200,000원, 계약기간 : 2023년 9월 01일 ~ 2023년 9월 27일.
- 아파트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실시하고 성능점검서류를 보관하고 있음.(10년간)
라) 아파트 방치 또는 적치상태의 자전거 정리관련
- 아파트 외부 및 계단하부, 지하주차장에 방치 또는 적치된 자전거 처리하기로 의결함.
- 방치 또는 적치된 자전거 약 160여대로 대당 1,000원에 처리함.(약 160,000원 예상)
2) 어린이집 환기실시 및 103동 음식물 수거장치 고정장치 수리실시.(8월 02일)
3) 2023년 8월 승강기 정기점검 실시 – 현대엘리베이터 2명실시.(8월 03일 ~ 04일)
4) 전기공급실 변압기 온도상승으로 팬 2기 설치 – 자동운용으로 온도조절.(8월 04일)
5) 태풍 “카눈” 대비 단지 내 안전점검 실시 – 배수로, 지하펌프류 등 실시.(8월 07일)
6) 태풍대비 후문차단기 분리 등 단지 내 재점검 – 펌프류 재 기동 실시 등.(8월 09일)
7) 태풍 “카눈” 통과 후 피해 거의 없음 – 옥상 피뢰기 지지선 1면 탈락.(8월 10일)
8) 단지 전역 낙엽제거 실시, 105동 앞 예취작업 실시.(8월 14일)
9) 106동 옥상 피뢰기 지지선 보수(1면), 단지 내 도로부분 패인곳 보수 3곳.(8월 17일)
10) 입대위 감사실시 및 소모자재 감사, 단지 내 배수로 점검 – 낙엽 등 처리.(8월 18일)
11) 승강기 정기검사 실시(법정) - 승강기안전관리원, 2일간 실시.(8월 21일 ~ 22일)
12) 107동 3호라인 뒤 발코니 피트 내 누수 방수공사, 일광종합설비.(8월 23일)
13) 1지하주차장 방치 자전거 이동실시 – 주차장 앞 화단으로 이동.(8월 25일)
14) 2023년 8월 안전보건교육 실시 – 관리직원, 경비반, 미화반 실시.(8월 29일 ~ 30일)
15) 101동 앞(울타리) 자전거, 106동 계단하부 자전거 이동 실시.(8월 29일)
16) 3지하주차장 및 2지하주차장 내 자전거 이동실시.(8월 31일)
17) 2지하주차장 내 방치, 적치 자전거 이동실시 – 1지하주차장 앞 화단.(9월 01일)
18) 2023년 9월 승강기 정기점검 실시 – 현대엘리베이터 2명실시.(9월 01일, 04일)
19) 102동, 106동 B 입구 로비폰 지하 메인 박스점검 보수 실시.(9월 05일)
20) 101동 ~ 106동까지 화단부분 인도부분 등 예취작업 실시.(9월 07일 ~ 08일)
21) 107동 앞, 놀이터 예취작업 실시, 차량스티커 제작의뢰 실시.(9월 12일)
22) 아파트 전기설비 직무고시 실시 – 공용부분 전기 안전점검.(9월 13일)
23) 아파트 건축물 안전점검 실시(101동 ~ 103동) - 점검 및 사진촬영.(9월 13일 ~ )
24) 아파트 기계설비 성능점검 실시 - (주)제일기계기술단, 3명실시.(9월 18일)
25) 아파트 공용부분, 세대부분 소방설비 작동기능점검 실시.(9월 19일 ~ 20일)
26) 소방설비 작동기능점검 후 지적사항 수리 실시 – 유도등 외.(9월 21일 ~ 25일)
27) 제15대 입주자대표회의 투표실시(2차), 104동, 107동 각 1명.(9월 22일)
28) 아파트 후문 입차 차단기봉 파손으로 경찰서 접수 - 오토바이.(9월 25일)
29) 2023년 9월 안전보건교육 실시 – 관리직원, 경비반, 미화반 실시.(9월 26일 ~ 27일)
30) 관리비 장기 미납세대 현황(2023년 8월분 납기 후)
2개월 이상 미납금액(12세대) : 6,651,000원.(2개월 6세대 2,303,400원)
단전, 단수 예고세대(3개월 이상) : 101동 000호 외 6세대(4,347,600원)
Ⅱ. 입주자대표회의 논의사항
1. 2023년 예산안관련 사전논의(관리직원, 경비, 미화)
2024년의 최저임금이 2023년 보다 2.5% 인상되었습니다.
1) 관리사무소 직원인건비(첨부서류 참조)
관리사무소직원 급여 2%~2.5% 인상 요청합니다.(교대근무 2명, 경리 – 최저임금 미달)
2) 경비원급여(첨부서류 참조 – 현재업체 기준)
- 경비원은 최저임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재활용품 분리수거는 휴게시간에 다른 업무를
과외로 수행(자발적으로)하는 것으로 하여 업무를 진행하여야 함.
- 전년도와 동일한 휴게시간으로 최저임금을 적용할 시 올해대비 2.5% 인상됩니다.
3) 미화원(첨부서류 참조 – 현재업체 기준)
- 미화원의 근무시간은 현재도 최소시간이므로 더 이상 단축해서는 맡은바 직무가 이루어
지기 힘들므로 최저임금 인상폭만큼 인상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2.5%)
4) 일반관리비와 수선유지비는 정산제이나 예산을 소폭 증액한 금액으로 예산을 편성할 예정
이며, 청소비와 경비비, 승강기유지비, 소독비는 용역금액으로 예산 편성합니다.
5) 장기수선충당금은 승강기관련 공사예정으로 많이 부족하므로 인상이 요구됩니다.
※ 의결사항 : 관리사무소 2%, 주임(1%, 2.5%) 이상, 경비, 미화원 최저임금 적용 의결.
장기수선충당금 인상 안은 동결하기로 함.
2. 2024년도 용역업체 선정관련
가. 경비와 청소의 경우는 1년 계약기간이 만료되며, 재계약 또는 입찰이 필요합니다.
- 재계약 시에는 년차 휴가 일수가 15일이며, 입찰 시에는 11일이 발생함.
- 입찰공고 시에는 일반경쟁입찰, 최저가낙찰, 공고문은 다음회의 때 추인실시.
- 경비용역 : 계약기간 2023년 1월 1일 ~ 2023년 12월 31일(1년)
- 청소용역 : 계약기간 2023년 1월 1일 ~ 2023년 12월 31일(1년)
※의결사항 : 경비와 청소용역은 공개경쟁입찰 실시하기로 의결함.
나. 방역과 물탱크 청소는 1년 계약, 수의계약 실시 가능합니다.(수의계약 또는 입찰공고)
- 입찰공고 시에는 일반경쟁입찰, 최저가낙찰, 공고문은 다음회의 때 추인실시.
- 물탱크청소 : 계약기간 2023년 1월 1일 - 12월 31일(1년) (2,000,000원).
- 방역(소독) : 계약기간 2023년 1월 1일 - 12월 31일(1년) (2,284,200원).
※의결사항 : 방역과 물탱크청소는 수의계약하기로 의결함.
3. TV시청료 전기요금 분리징수관련
- 방송법시행령 제43조 2항이 개정됨에 따라 TV시청료는 전기요금과 분리징수.(자료참조)
- 아파트 전기요금 영수증에 시청료가 합산되어 고지됨에 따라 분리요청 세대와 미 분리요
청세대가 혼재함에 따라 업무가 혼란스럽고 처리가 어려워짐.(현재 통합 고지되고 있음)
- 입주자대표회의 의결로 아파트 전체세대의 시청료를 분리징수토록 하여야 함.
※ 의결사항 : 아파트 TV시청료 전기요금 분리징수하기로 의결함.
4. 입주민 조의금관련
- 아파트 입주민 중 사망 시 조의금으로 100,000원을 현재 지급하고 있음.
- 관리규약에는 명시되지 않았으나 지급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논의가 있어야 함.
- 현재 예산으로 6회분(600,000원)을 적립하고 있으며 발생 시 지급함.(예산증액 요구됨)
※ 의결사항 : 입주민 조의금 지급 폐지하기로 의결함.
5. 아파트 승강기 교체 또는 보강관련
- 당 아파트 승강기 24년차로 내년에는 전면교체 또는 일부 보강하여야 운행이 가능함.
- 지난 3년간 승강기관련 장기수선충당금 증액하여 교체비용을 확보하고 있음.
- 전면교체 시 비용부담이 많으며, 보강의 경우도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검사주기가 단축(6
개월마다 검사 실시)되므로 어느 편이 유리한지는 논의를 해봐야 할 것임.
- 현재 승강기 타입은 로프형과 비 로프형(밴드형)으로 구분되어지고 있음.
- 2024년 8월 16일까지는 교체 또는 보강하여 정밀검사를 받아야 운행이 가능함.
※ 의결사항 : 승강기 교체여부 주민 동의서 받기로 의결함.
6. 기타
가. 기계설비 성능점검비용, 주차스티커 제작비용 관련
- 기계설비 성능점검비용과 아파트 주차스티커 제작비용은 예산에 미 산정항목임.
- 비용 1,850,000원(1,200,000원, 650,000원 VAT별도)은 예비비에서 지급하여야 함.
※ 의결사항 : 기계설비 성능점검비용과 주차스티커 제작비용 예비비 사용하기로 의결함.
나. 관리규약 개정 관련
- 경상북도 관리규약준칙 개정으로 아파트 관리규약 개정 실시해야함.
- 관리규약준칙 개정부분 및 조문변경 등 자료제시.(자료참조)
※ 의결사항 : 관리규약 개정관련 조문비교 실시, 개정하기로 의결함.
다. 아파트 주차스티커 관련
- 아파트 차량용 주차스티커 제작실시 – 3,000매, 반사지 스티커로 제작함.
- 세대 당 지급대수 및 주차스티커 미 부착차량 주차 시 조치사항 등 논의요함.
※ 의결사항 : 세대 당 2매 지급 및 미 부착차량 일 1회 단속 실시하기로 의결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