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카/치노네 집입니다~
치노(7개월 암컷)의 똥에 피가 섞여 나오더니, 똥을 누면서 선홍색 피가 뚝뚝 4방울 정도 바닥에 떨어진 것을 발견했어요. 예방접종도 다 마치고, 외관상으로는 식욕도 너무 좋고, 엄청나게 뛰어다니면서 놀고 있는데...
밤에 병원 선생님에게 전화로 여쭤보니, 큰일은 아닌 것 같으니, 일단 아침까지 기다려서 다음 변의 상태를 보고 알려달라고 하시네요.
이유없이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내일 병원에 가보긴 하겠지만... 지금.. 걱정되네요...
첫댓글 어디 데리고 나갔다 오신일은 없나요? 구충은 다 해주셨지요? 피가 많이 나온다면 좋치않치만 그렇치않은경우 (조금 떨어지는경우에는 미세한 장출혈로 그리 심각하지 않을수있어요. 껌이나 간식등을먹지는 않았는지요?
베르어머니 답변 감사합니다~~방금 병원갔다왔습니다. 변검사에 균이 검출되어서 주사랑 약 처방 받았습니다. 저번주에 애견까페에 갔다왔는데 거기서 옮지 않았나 혼자 의심해봅니다.
아... 애견카페... 아마도 그럴것 같아요. 그곳뿐만이 아니고 애견카페에 강아지들이 많이 있는곳은 바닥에서 놀게하는것이 그런문제를 일으킬수있어요. 항상 주의하셔야해요. 지난해 모임에서도 몇애기들이 한동안 설사를 했는데..역시 애견카페에서였어요.... 바로 잘 나을꺼예요...
지금 열심히 약 먹이고 5일정도 되니까 좋아졌어요~~ 베르 어머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