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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8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신규 전직 클래스 추가, 신규 외형 추가, 콘텐츠 추가 및 개선,
오류 수정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12/17(화) 23:15 수정 사항
- 무기 형상의 희귀 등급 보유 효과 52개, 54개 추가되었습니다.
* 12/24(화) 15:30 수정 사항
- 반짝이는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Ⅴ 3단계 구성품 일부 수정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3개 → 광명의 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3개
【 12/18(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신규 전직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추가
- 저지할 수 없는 압도적인 힘을 가진 권갑의 주인, 실드 메이든의 신규 전직 클래스 디스트로이어가 추가됩니다.
[디스트로이어 소개]
-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강해지는 클래스로 강력한 군중 제어 스킬로 적들의 진형을 파괴하는 근거리 타입 클래스입니다.
- 전투 상황에 따라 '발크누트의 문장'을 활성화시켜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고 넘어뜨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디스트로이어 클래스 플레이 방법]
- 실드 메이든 클래스 생성 후 게임 진행 시 디스트로이어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아바타 장착 시 디스트로이어 전직 클래스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신규 상태이상 효과 '뇌진탕', 신규 버프 효과 '철벽 수비' 추가]
- 신규 전직 클래스 디스트로이어의 일부 스킬 효과에는 신규 공격 효과 '뇌진탕'과 신규 버프 효과 '철벽 수비'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 뇌진탕은 기절과 다르게 '충격'효과로 적용되며, 뇌진탕 상태의 적은 일정 시간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철벽 수비 버프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대미지를 받을 경우 보호막이 1개씩 파괴되며 대미지를 막아내고,
대미지를 막으면 자신의 HP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 철벽 수비 버프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대미지를 받지 않을 경우 버프가 사라지며 HP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디스트로이어 전투 시스템]
- 디스트로이어는 발크누트의 문장의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대상에게 뇌진탕 효과를 부여할 때마다 발크누트의 문장을 1회 획득하며 8회 중첩 시 발크누트의 문장이 활성화됩니다.
- 발크누트의 문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다음 스킬을 사용할 경우 대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고 넘어뜨립니다.
· 발크누트의 문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일정 시간 동안 스킬을 사용하지 않거나 비전투 상태일 경우 중첩된 문장의 개수가 소멸됩니다.
· 발크누트의 문장 활성화 상태에서 발동되거나 시간이 지나 사라지는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발생합니다.
[디스트로이어 액티브 스킬]
아이콘 | 스킬명 | 스킬 등급 | 스킬 설명 | 비고 |
불멸의 일격 | 일반 | 주먹을 내질러 적을 연속 타격합니다. | 연계 스킬 | |
연속치기 | 고급 | 주먹을 크게 휘둘러 연속 타격합니다. | ||
회전 강타 | 희귀 | 양손으로 회전하여 적을 타격하고, 타격된 적을 일정 확률로 뇌진탕 상태로 만듭니다. | ||
불멸의 함성 | 일반 | 양손을 들어 올려 포효하여 일정 시간 동안 적을 타격할 때마다 대미지의 일부를 HP로 흡수합니다. | - | |
출혈 강타 | 일반 | 주먹으로 강하게 쳐내어 적을 타격하고, 타격된 적에게 일정 확률로 출혈 상태를 부여합니다. | 연계 스킬 | |
끊어치기 | 고급 | 재빠르게 연속 타격하고, 타격된 적에게 일정 확률로 멍해짐 상태를 부여합니다. (멍해짐 상태는 보스 몬스터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
바람의 일격 | 희귀 | 재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타격하고, 자신에게 일정 시간 동안 바람의 발걸음을 부여합니다. | ||
바람의 사슬 | 고급 | 바람의 사슬을 뻗어 적을 뇌진탕 상태로 만들어 자신 앞으로 끌어당기고, 적을 도발하여 적대치를 상승시킵니다. | 연계 스킬 | |
쳐올리기 | 희귀 | 순식간에 접근한 후 주먹을 아래에서 위로 올려쳐 적을 타격하고, 타격된 적을 일정 확률로 넘어뜨립니다. | ||
되받아치기 | 희귀 | 피격 시 강하게 반격하여 적을 타격하고, 대미지의 일부를 HP로 흡수합니다. | 조건부 스킬 | |
철벽 수비 | 영웅 | 일정 시간 동안 받는 PvP 모든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2회에 거쳐 피격을 막아낸 후 HP를 회복시키는 철벽을 생성합니다. | - | |
지면 파괴 | 영웅 | 지면을 강하게 내려쳐 범위 내 적들을 타격하고, 타격된 적을 일정 확률로 뇌진탕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은 일정 시간 동안 타격한 적의 수에 비례하여 모든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적 한 명 당 수치 적용, 최대 3명) | - | |
대지의 부름 | 영웅 | 전방의 적들을 타격하고, 타격된 적의 충격 저항을 감소시킨 후 뇌진탕 상태로 만들어 끌어옵니다. 적을 도발하여 적대치를 상승시킵니다. | - | |
바람 가르기 | 영웅 | 전방의 적들을 타격하여 무적 상태를 제거하고 일정 확률로 넘어뜨립니다. | - | |
태풍의 눈 | 전설 | 자신 주위 범위 내 적들을 타격하고 뇌진탕 상태로 만들어 끌어모읍니다. 자신은 일정 시간 동안 상태 이상에 대해 면역하고, 타격한 적의 수에 비례하여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적 한 명 당 수치 적용, 최대 4명) | - | |
최후의 돌격 | 전설 | 적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 주변 적들을 타격하고, 타격된 적의 받는 근접 대미지를 증가시키고 일정 확률로 뇌진탕 상태로 만듭니다. | - |
[디스트로이어 패시브 스킬]
아이콘 | 스킬명 | 스킬 등급 | 스킬 설명 |
신체 강화 | 고급 | 최대 HP를 증가시킵니다. | |
전사의 가호 | 고급 | 받는 치명타 대미지를 감소시킵니다. | |
재빠른 발걸음 | 희귀 | 회피 및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
완벽한 순간 | 희귀 | 적이 뇌진탕 또는 넘어진 상태일 경우 근접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
강력한 주먹 | 희귀 | 충격 적중을 증가시키고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
정밀 타격 | 영웅 | 근접 명중을 증가시킵니다. | |
끓어오르는 피 | 영웅 | 공격 시 발동 조건 확률에 의해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 |
주먹 벼림 | 영웅 | 근접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 |
회피 본능 | 영웅 | 피격 시 발동 조건 확률에 의해 일정 시간 내 적의 공격을 절대 회피합니다. (절대 회피 효과는 5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 |
전설의 싸움꾼 | 전설 | 자신을 공격중인 적들의 수에 비례하여 모든 대미지를 절대 증가시킵니다. (최대 5명) |
[디스트로이어 관련 추가 사항]
- 디스트로이어의 아바타, 무기 형상, 무기, 스킬북이 추가됩니다.
- 디스트로이어 무기를 포함한 아이템 수집 24종이 추가됩니다.
- 마을 상점 NPC에 디스트로이어의 무기, 스킬북이 추가됩니다.
- 필드, 던전, 로키의 그림자, 발할라 대전 등 각종 콘텐츠 획득 보상에 디스트로이어 관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마을 의뢰 보상, 제작, 유물 소환 획득 가능 아이템에 디스트로이어 관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이벤트] 검은 불꽃 장비 상자, [이벤트] 발키리/송곳니단 장비 상자 대체 제작식에 디스트로이어 무기 권갑이 추가됩니다.
- 실드 메이든 클래스에 신규 헤어, 얼굴 커스터마이징이 추가됩니다.
2) 신규 콘텐츠 '연금' 추가
- 여러 가지 연금 재료를 조합하여 전투 및 던전 등 유용한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연금이 추가됩니다.
- 연금 콘텐츠는 게임 내 메뉴(三) - 연금으로 입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연금 관련 신규 업적 2종이 추가됩니다.
[연금 시스템 소개]
- 연금은 기간제 버프 효과 '엘릭서'를 제조하는 콘텐츠입니다. (캐릭터 단위)
- 제조한 엘릭서를 가열하여 버프 효과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무스펠하임 / 1장] 12. 임무 보고 퀘스트 클리어 시 연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금 재료 소개]
- 연금 재료의 종류는 총 5개이며, 각 재료 별로 최대 5번까지 투입할 수 있습니다.
- 연금 재료 추가 시 특정 옵션의 획득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옵션의 등급은 기본, 상급, 최상급으로 구분됩니다.
연금 재료 명칭 | 획득 옵션 |
맹공 | 방어력 상쇄 |
공격력 | |
이중 공격 확률 | |
철벽 | 방어력 |
공격력 상쇄 | |
받는 모든 대미지 절대 감소 | |
집중 | 스킬 대미지 |
명중 | |
모든 대미지 절대 증가 | |
용맹 |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
치명타 대미지 | |
모든 대미지 | |
옵션 획득 수 | 옵션 획득 수 1~4개 |
기본 옵션 | 일반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
일반 대미지 | |
이동 속도 | |
MP 자연 회복량 | |
최대 HP | |
최대 MP | |
골드 추가 획득 | |
경험치 추가 획득 |
- 연금 재료 투입 시 등장하는 옵션의 종류 및 획득 수 정보는 연금 화면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금 재료 투입 여부 및 투입 개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옵션의 종류와 확률이 변경됩니다.
· 등장 옵션 목록: 옵션 목록과 옵션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료 정보: 연금 재료의 종류 및 투입 횟수 별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릭서 제조 진행]
- 하단의 '제조' 또는 '자동 제조' 버튼 클릭하여 엘릭서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 엘릭서 제조 시 기본 재료로 미지의 플라스크가 사용되며, 연금 재료 투입 시 다이아가 추가로 소모됩니다.
· 미지의 플라스크는 메뉴(三) - 제작 및 캐시샵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제조를 통해 원하는 옵션/등급을 획득할 때까지 자동으로 엘릭서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제조 중 미지의 플라스크 또는 추가 재료(다이아)가 부족한 경우 자동 제조가 중단됩니다.
[연금 효과]
- 제조된 연금 효과는 화면 좌측 상단 액티브 버프 팝업창과 캐릭터 정보 UI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금 효과는 30일간 활성화되며 서버 내 캐릭터당 별도로 적용됩니다.
· 엘릭서 제조 후 획득한 연금 효과는 즉시 전투력에 반영됩니다.
- 연금 효과가 종료되는 경우 기간제 버프 효과 종료 안내 팝업이 노출됩니다.
[엘릭서 가열 진행]
- 엘릭서 제조 후 활성화된 가열 버튼 클릭 시 가열 화면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가열은 최대 3회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가열 시 골드가 소모됩니다.
- 가열 성공 시 엘릭서의 옵션 수치가 강화되며, 실패 시 엘릭서가 소멸됩니다.
- 가열 성공 후 엘릭서를 다시 제조하거나 엘릭서 적용 기간이 종료된 경우, 가열 단계는 초기화됩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연금] 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클래스 변경 시즌 9
- 기간: 12월 18일(수) 점검 후 ~ 12월 25일(수) 점검 전
- 클래스 변경을 통해 현재 캐릭터를 다른 직업군의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 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아바타, 무기 형상, 장비, 스킬, 외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은 캐시샵에서 '클래스 변경권'을 구매한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권은 [미드가르드 / 3장] 8. 난쟁이의 보은 퀘스트를 클리어 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리 해보기를 통해 클래스 변경권 구매 전 교환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2/18(수) 정기 점검 이후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클래스 변경 시즌 9 안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신규 무기 형상 추가
- 클래스 별 신규 무기 형상이 추가됩니다. (일반 1종 / 고급 1종 / 전설 1종 / 신화 1종)
[신규 신화 등급 무기 형상 외형]
디펜더 휘몰아치는 해저의 회오리 | 버서커 포식자의 범람하는 참격 |
썬더 브링어 굳건한 빙하의 쇄도 | |
아크 메이지 청아한 심해의 월광 | 다크 위저드 현혹하는 나선의 낙인 |
인챈트리스 단아한 해류의 일렁임 | |
스나이퍼 사무치는 복수자의 송곳니 | 어쌔신 기민하게 엄습하는 톱날 |
헌트리스 스며드는 심해의 그림자 | |
세인트 유려한 심연의 손짓 | 팔라딘 유린하는 파도의 상흔 |
바드 격정적인 선율의 해일 | |
발키리 세차게 나부끼는 물보라 | 액슬러 오열하는 파탄의 서막 |
디스트로이어 격노하는 대양의 찬탈 | |
5) 아바타, 무기 형상 보유 효과 추가
- 전체 클래스의 전직이 3개로 변경됨에 따라 등급별 아바타 / 무기 형상의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아바타 | 무기 형상 | ||||
등급 | 보유 개수 | 보유 효과 | 등급 | 보유 개수 | 보유 효과 |
일반 | 18개 | 일반 대미지 증가 +1% | 일반 | 20개 | 근접 막기 +1 |
20개 | 막기 상쇄 +1 | 22개 | 원거리 막기 +1 | ||
22개 | 최대 HP +20 | 24개 | 마법 막기 +1 | ||
24개 | 회피 +1 | 26개 | HP 자연 회복량 +1 | ||
고급 | 18개 |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 | 28개 | 최대 HP +20 | |
20개 | 막기 상쇄 +2 | 30개 | 받는 일반 대미지 감소 +1% | ||
22개 | 최대 HP 20 | 고급 | 20개 | 근접 막기 +2 | |
24개 | 치명타 대미지 +1% | 22개 | 원거리 막기 +2 | ||
희귀 | 34개 | 회피 +1, 받는 일반 대미지 감소 +2% | 24개 | 마법 막기 +2 | |
36개 | 치명타 대미지 +1%, PvP 모든 대미지 +1% | 26개 | 막기 +1 | ||
38개 | 방어력 상쇄 +1, 최대 HP +30 | 28개 | 회피 +1 | ||
40개 | 막기 상쇄 +2, 일반 대미지 +2% | 30개 | 방어력 +1 | ||
42개 |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 브루탈에게 주는 대미지 +2% | 희귀 | 38개 | 근접 막기 +3, 근접 회피 +1 | |
44개 |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 막기 상쇄 +2 | 40개 | 원거리 막기 +3, 원거리 회피 +1 | ||
46개 | 일반 대미지 +1%, 받는 일반 대미지 감소 +3% | 42개 | 마법 막기 +3, 마법 회피 +1 | ||
48개 | 스킬 대미지 +1%, 상태이상 적중 +2% | 44개 | 막기 +2, 침묵 저항 +1% | ||
영웅 | 50개 | 스킬 대미지 +2%, 최대 HP +50 | 46개 | 최대 HP +60, 동상 저항 +1% | |
52개 | 브루탈에게 주는 대미지 +2%, 받는 근접 대미지 감소 +4% | 48개 | 회피 +1, 둔화 저항 +1% | ||
54개 |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2%, 받는 원거리 대미지 감소 +4% | 50개 | 일반 대미지 +2%, 최대 HP +60 | ||
56개 |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2%, 받는 마법 대미지 감소 +4% | 52개 | 방어력 +1, 회피 +1 | ||
58개 | 방어력 상쇄 +2, 최대 HP +50 | 54개 | 모든 대미지 +1%, 받는 스킬 대미지 감소 +2% | ||
60개 | PvP 모든 대미지 +2%,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2% | 영웅 | 62개 | 스킬 대미지 +2%, 최대 HP +80 | |
62개 | 모든 대미지 +1%, 최대 HP +50 | 64개 | 회피 +2, 둔화 저항 +2% | ||
64개 | 스킬 대미지 +2%, 받는 일반 대미지 감소 +3% | 66개 | 공격력 상쇄 +1,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2% | ||
66개 | 방어력 상쇄+2, PvP 모든 대미지 +2% | 68개 |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3%, 치명타 대미지 +2% | ||
68개 | 치명타 대미지 +2%, 회피 +1 | 70개 | 방어력 +2, 최대 HP +80 | ||
70개 | 방어력 상쇄 +2, 일반 대미지 +2% | 72개 | 회피 +2, 밀치기 저항 +2% | ||
72개 | 명중 +1, 최대 HP +50 | 74개 | 스킬 대미지 +2%, 막기 상쇄 +3 | ||
전설 | 46개 | 회피 +3, 치명타 저항 +2% | 76개 | 방어력 +2, 보스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2% | |
48개 |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5, 치명타 대미지 +3% | 78개 | 공격력 상쇄 +1, 방어력 +1 | ||
50개 | 방어력 상쇄 +2, 상태이상 적중 +3% | 80개 | 회피 +2, 최대 HP +80 | ||
52개 | 회피 +4, 스킬 대미지 +3% | 82개 | 스킬 대미지 +2%, 공격력 상쇄 +1 | ||
54개 | 명중 +3, 치명타 대미지 +2% | 84개 | 모든 대미지 +2%, 치명타 대미지 +2% | ||
56개 | 방어력 상쇄 +2, 모든 대미지 증가 +2% | 86개 | 공격력 상쇄 +1, 최대 HP +80 | ||
58개 | 공격력 +2,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4% | 88개 | 방어력 +2,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2% | ||
60개 | 회피 +3, 스킬 대미지 +3% | 90개 | 명중 +1, 최대 HP +80 | ||
62개 | 방어력 상쇄 +3, 치명타 대미지 +3% | 전설 | 38개 | 방어력 +3, 최대 HP +120 | |
64개 | 모든 대미지 +2%,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3% | 40개 | 공격력 상쇄 +2,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3% | ||
66개 | 공격력 +2, 스킬 대미지 +2% | 42개 | 회피 +3, 모든 대미지 +2% | ||
신화 | 13개 | 모든 대미지 +4%, 명중 +4 | 44개 | 방어력 +3, 회피 +2 | |
14개 | 스킬 대미지 +5%, 방어력 상쇄 +5 | 46개 | 공격력 상쇄 +2, 스킬 대미지 +3% | ||
15개 | 공격력 상쇄 +3, 회피 +5 | 48개 | 회피 +3, 최대 HP +120 | ||
16개 | 명중 +4,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6% | 50개 | 공격력 상쇄 +2, 방어력 +3 | ||
17개 | 스킬 대미지 +5%, 공격력 상쇄 +4 | 52개 | 명중 +2, 최대 HP +120 | ||
18개 | 공격력 +5, 치명타 대미지 +4% | 54개 | 공격력 상쇄 +3, 스킬 대미지 +2% | ||
고대 | 3개 | 명중 +8, 방어력 상쇄 +10 | 56개 | 명중 +3, 치명타 대미지 감소 +3% | |
- | 신화 | 9개 | 모든 대미지 +5%,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 6% | ||
10개 | 치명타 대미지 +6%, 공격력 상쇄 +3 | ||||
11개 | 방어력 +4,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6% | ||||
12개 | 명중 +4, 공격력 상쇄 +2 | ||||
13개 | PvP 모든 대미지 +6%, 방어력 +4 | ||||
14개 | 공격력 상쇄 +3, 회피 +3 | ||||
15개 | 명중 +4, 치명타 대미지 감소 +6% | ||||
고대 | 3개 | 명중 +8, 공격력 상쇄 +6 |
6) 신규 스테이터스 추가
- 공격, 상태이상 유형의 신규 스테이터스 5종이 추가됩니다.
유형 | 신규 스테이터스 | 효과 설명 | 전투력 변화 |
공격 | 끌어오기 적중 | 적의 끌어오기 저항 확률을 감소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뇌진탕 적중 | 적의 뇌진탕 저항 확률을 감소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
상태이상 | 끌어오기 저항 | 적의 끌어오기에 저항할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뇌진탕 저항 | 적의 뇌진탕 충격에 저항할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
뇌진탕 시간 감소 | 뇌진탕 시간을 감소 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 끌어오기 발동 방식 변경
· 기존 : 기절 상태가 되어야 끌어오기가 발동
· 변경 : 기절 상태와 무관하게 끌어오기가 발동되도록 수정
위와 같이 수정 됨에 따라 끌어오기 적중 및 끌어오기 저항 스탯이 추가되었습니다.
7) 크리스마스 이벤트 파티 던전 '크리스마스의 악몽' 추가
- 메뉴(三) - [던전] - [파티 던전]에 '크리스마스의 악몽' 이벤트 던전이 추가됩니다.
- '크리스마스의 악몽' 이벤트 던전은 '크리스마스의 악몽 입장권 1개'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무료 입장 불가)
· '크리스마스의 악몽' 이벤트 던전에서는 '산타의 선물 상자', '산타의 던전 확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던전 난이도가 높을수록 '산타의 던전 확인서'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던전 - 크리스마스의 악몽 | ||
이벤트 던전 오픈 및 종료 일정 | 오픈 | 12월 18일(수) 정기 점검 후 |
종료 | 2025년 1월 15일(수) 03:59 | |
보통 | 권장 전투력 | 12,000 |
주요 보상 | 산타의 던전 확인서, 산타의 선물 상자 | |
어려움 | 권장 전투력 | 21,600 |
주요 보상 | 산타의 던전 확인서, 산타의 선물 상자 | |
매우 어려움 | 권장 전투력 | 33,600 |
주요 보상 | 산타의 던전 확인서, 산타의 선물 상자 |
·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연말연시 기념! 크리스마스 파티 던전 교환 이벤트] 공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8) 신규 아바타 외형 '윈터 캐주얼' 추가
- 2024년 겨울 기념 아바타 외형 '윈터 캐주얼'이 추가됩니다.
· 좌측부터 실드 메이든 / 프리스트 / 소서리스 / 로그 / 워리어
- '윈터 캐주얼'는 기간제 한정 외형으로, 2025년 1월 22일(수) 03:59 이후 삭제됩니다.
· 한정 외형 획득 후 2025년 1월 22일(수) 03:59 이전까지 메뉴(三) - [아바타] - [외형]에서 외형 구매 시, 영구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한정 외형의 보유 기간이 종료되면, 구매할 수 없습니다.
· 한정 외형은 구매 즉시 보유기간이 종료되는 청약 철회 불가 상품입니다.
9) 에기르 서버 내 월드 던전 진행
- 에기르 01 ~ 06 서버에 [월드 던전], [지하감옥 최하층(월드)], [지옥 성채]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 월드 던전의 경우 12월 26일(목) 매칭이 진행되며, 1월 5일(일) 21:30 첫번째 리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가이드 [월드 던전]과 [정예 던전 - 지하감옥 최하층(월드)], [지옥 성채]를 참고해 주세요.
10) 12월 9일(월) 진행된 챔피언스 리그 로키 04서버의 우승 버프 관련 안내
- 12월 8일(일) 발생된 챔피언스 리그 오류로 인해, 12월 9일(월) 중 재진행된 챔피언스 리그의 우승 버프인
'헬바이트 축복' 버프의 종료 일정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대상 서버 | 기존 | 변경 |
로키 04 | 12월 23일(월) 21시 30분 | 12월 22일(일) 21시 30분 |
· 12월 22일(일) 21시 30분부터 진행될 월드 던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변경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Ⅱ. 오류 수정
1) 플레이 관련 오류 수정
- 결속 표식 자동 소환 진행 중 화면을 통과하여 타 플레이어를 클릭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알브하임 마을 의뢰 진행 시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할라 대전 결과 탭 확인 시 간헐적으로 무한 로딩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던전 관련 오류 수정
- 무한의 탑 23층 보스 몬스터 '흉포한 라타토스크' 등장 연출 시 간헐적으로 번개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허의 유적 7단계 - 체념의 공터 일부 위치에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던전 남은 시간이 0초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기타 오류 수정
- 윈도우11 24H2 환경에서 게임 종료 시 작업 관리자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 오딘 프로세스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반 채팅에서 이모티콘 사용 시 채팅 문구의 색상이 흰색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별 패키지에 빨간점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Ⅲ. 신규 이벤트
1) 인게임 이벤트
- 연말연시 기념! 오딘의 선물 2차 21일 출석 이벤트
- 연말연시 기념! 크리스마스 파티 던전 교환 이벤트
- 연말연시 기념! 라이온 룰렛 교환 이벤트
- 연말연시 기념! 특별 미션 이벤트
2) 커뮤니티 이벤트
- 디스트로이어 플레이 후기 이벤트
· 12월 18일(수)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Ⅳ. 기타 변경 사항
1) 기존 이벤트 상품 판매 종료
- 반짝이는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Ⅳ 1~5단계
- 빛나는 유물 스텝 업Ⅳ 1~5단계
- 빛나는 수집 아이템 스텝 업Ⅱ 1~3단계
- 영롱한 광명의 아바타 패키지Ⅵ
- 프리그의 빛나는 자수정 패키지Ⅴ
- 빛나는 룬 세트 강화 패키지Ⅲ
Ⅴ.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판매 탭 | 상품명 | 구성품 | 구매 제한 |
패키지 (이벤트) | 2024 연말 LEGENDARY EDITION | 다이아 4,000 | 계정당 1회 |
전설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1개 | |||
행운의 전설 교체 선택권 패키지 |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무기형상 소환 선택권 3개 | 서버당 2회 | |
전설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교체 선택권 1개 | |||
반짝이는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Ⅴ 1단계 | 다이아 275 | 서버당 최초 1회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1개 | |||
반짝이는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Ⅴ 2단계 | 다이아 7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3개 | |||
반짝이는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Ⅴ 3단계 | 다이아 1,3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6개 | |||
광명의 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3개 | |||
반짝이는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Ⅴ 4단계 | 다이아 2,0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13개 | |||
반짝이는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Ⅴ 5단계 | 다이아 2,0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8개 | |||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무기형상 소환 선택권 1개 | |||
영롱한 광명의 무기 형상 패키지Ⅷ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5개 | 서버당 8회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8개 | |||
이발디의 증서 1개 | |||
신의 강화석 스텝 업Ⅲ 1단계 | 다이아 275 | 서버당 최초 1회 | |
신의 강화석 55개 | |||
신의 강화석 스텝 업Ⅲ 2단계 | 다이아 700 | ||
신의 강화석 175개 | |||
신의 강화석 스텝 업Ⅲ 3단계 | 다이아 1,300 | ||
신의 강화석 340개 | |||
신의 강화석 스텝 업Ⅲ 4~5단계 | 다이아 2,000 | ||
신의 강화석 83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패키지(시즌 9)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600개 | 서버당 10회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1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600개 | 서버당 최초 1회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2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8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3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1,0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4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1,2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5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1,4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6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1,6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7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1,8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8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2,0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9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2,2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9) 10단계 | [시즌 9] 클래스 변경의 증표 2,400개 | ||
[시즌 9] 클래스 변경권 (다이아 상품) | [시즌 9] 클래스 변경권 1개 | 서버당 1회 | |
스킬 초월 지원 패키지Ⅳ | 스바딜의 스킬 기술서 1,300개 | 서버당 2회 | |
미지의 플라스크 패키지 | 미지의 플라스크 30개 | 서버당 3회 | |
특별 패키지 | 프리미엄 오딘 패스 [시즌 24] | 서버당 1회 | |
프리미엄 오딘 패스 플러스 [시즌 24] | |||
한정 외형 | 윈터 캐주얼 | 윈터 캐주얼 외형 | 서버당 1회 |
- [전설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사용 시 전설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소환권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발디의 증서]를 모아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1개를 제작할 수 있으며,
관련 제작식은 [제작 - 소모품]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 별 판매 기간은 게임 내 캐시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사용 시 광명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합니다.
· [광명의 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사용 시 광명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합니다.
·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사용 시 이발디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소환권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합니다.
· 클래스 변경 시즌 9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기 점검 완료 후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클래스 변경 시즌 9 안내] 공지 사항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윈터 캐주얼] 상품은 12월 18일(수) 점검 후 ~ 2025년 1월 22일(수) 03:59까지 판매됩니다.
- [전설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선택 교체권]은 전설 등급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을 보유 중인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설 등급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을 보유 중이 아닐 경우 구매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설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교체권] 사용 시 보유 중인 전설 등급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중 1종을 선택하여 교체할 수 있습니다.
· 교체 시 다른 전설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1종으로 교체됩니다.
· 교체에 사용한 전설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 교체된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은 자동으로 확정되며, 교체 결과에 따라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보유 효과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 상품 추가
- 마일리지 상점에 '미지의 플라스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3) 오딘 패스 [시즌 24] 보상 변경
- 오딘 패스 [시즌 24] 보상이 아래 표와 같이 신성의 소환권 수량이 1개씩 상향되었습니다.
단계 | 오딘 패스 보상 (현재) | 오딘 패스 보상 (변경) |
1단계 | 신성의 아바타 1회 소환권 5개 | 신성의 아바타 1회 소환권 6개 |
4단계 | 신성의 탈 것 1회 소환권 5개 | 신성의 탈 것 1회 소환권 6개 |
6단계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5개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6개 |
11단계 | 신성의 아바타 1회 소환권 5개 | 신성의 아바타 1회 소환권 6개 |
14단계 | 신성의 탈 것 1회 소환권 5개 | 신성의 탈 것 1회 소환권 6개 |
16단계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5개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6개 |
단계 | 오딘 패스 플러스 보상 (현재) | 오딘 패스 플러스 보상 (변경) |
1단계 | 광명의 아바타 1회 소환권 8개 | 광명의 아바타 1회 소환권 9개 |
4단계 | 광명의 탈 것 1회 소환권 8개 | 광명의 탈 것 1회 소환권 9개 |
6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8개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9개 |
11단계 | 광명의 아바타 1회 소환권 8개 | 광명의 아바타 1회 소환권 9개 |
14단계 | 광명의 탈 것 1회 소환권 8개 | 광명의 탈 것 1회 소환권 9개 |
16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8개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9개 |
· 프리미엄 오딘 패스 [시즌 24] 판매 및 보상 획득 기간: 12월 18일(수) 점검 후 ~ 2025년 1월 1일(수) 07:59 (기간 만료 시 획득 불가)
· 프리미엄 오딘 패스 [시즌 24] 아이템 수집 효과 적용 기간: 12월 18일(수) 점검 후 ~ 2025년 1월 15일(수) 07:59
(기간 만료 시 수집 효과 삭제)
· 프리미엄 오딘 패스 [시즌 24] 아이템 수집 [프리미엄 오딘 패스] 그림자의 권능 효과: 명중 +2, 회피 +5
· 프리미엄 오딘 패스 플러스 [시즌 24] 아이템 수집 [프리미엄 오딘 패스 플러스] 오딘의 권능 효과: 공격력 +3, 명중 +5
· 프리미엄 오딘 패스 플러스 상품 중 [1+1 다이아 추가 구매 쿠폰]은 Lv. 70 이상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합성도 안되 강화도 안되 뽑기도 안되 심지어 필드 탬얻기도 힘든 마당에 가뭄에 콩나듯 얻은탬은 안팔려 전형적으로 게임이 망해간다는 증거인데 사실 흥미도 없어짐 그동안 투자해놨던게 아까워서 그냥 오토정도나 돌리는건데 이따위 현질 컨텐츠에 돈을 쓸리가있나 ㅋㅋㅋ 쓰던 돈도 안쓰고 프리미엄 패스도 안한지 몇달 되었고 서버는 쓰레기 새끼들로 넘쳐나고 그냥 이대로 즐기다가 지겨워 지면 접는거지 뭐.
연금 ㅋㅋㅋㅋㅋㅋㅋ 로아냐 씨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뽑아낼 수 있는건 진짜 다 뽑아내는구나 ㅋㅋㅋㅋㅋㅋㅋ
밸패는 도대체 언제해주는겨
오늘 업뎃하고 영웅 인첸꺼 뽑아서 확정 눌렀는데 들어오지도 않고 업적버튼은 비활성화 돼있고요
빨랑 수정해줘요.
전설간만에 도전인데 ㅡㅡㅋ
덧셈도 못하냐 그래도 빠르게
보유효과 수정했네
연금 ... 머가 자꾸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냐... 그런거 만들어볼 생각도 시간도 없다. 치아삐라
업적왜안돼 ㅡㅡ ㅅ;;;;
외형 맛없네
이건뭐 .....리니지 복사본이냐뭐냐 ;;;;
자꾸 뭐 기능이 생길수록 망하는데...
그냥 몬스터들 또는 보스들만 더 만들지...
이 병신게임은 발전이없네 접는다그냥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