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 글에서 제시하였듯이, " 삼법인은 불교적인 관점에서 생의 인식이고 현실 인식으로서의 일종의 불교적 세계관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한 것 처럼, 존재의 생성 형성을 있는 그대로 객관적으로 알아차림함으로써, 나와 함께 모든 존재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변화한다는 것은 그것을 구성하는 요소들이 없다는 통찰에서, 우리의 일상은 고통 즉 불 만족의 상태일 수 밖에 없다는 것,
*****그러하기 때문에, 깊은 명상의 통찰에서 다시 관점을 바꿔어보면, 서둘러서 찾을 것이 아니라 여유를 가지고 일상을 바라보며, 객관적 사실로 바라보는 지혜가 생겨나고, 또 한 나와 모든 이들에게 자애로움으로 챙기고 보살피는 삶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입니다.
첫댓글 공주님, 과제 #4 잘 정리해 주고 있습니다.
*****윗 글에서 제시하였듯이, " 삼법인은 불교적인 관점에서 생의 인식이고 현실 인식으로서의 일종의 불교적 세계관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한 것 처럼, 존재의 생성 형성을 있는 그대로 객관적으로 알아차림함으로써, 나와 함께 모든 존재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변화한다는 것은 그것을 구성하는 요소들이 없다는 통찰에서, 우리의 일상은 고통 즉 불 만족의 상태일 수 밖에 없다는 것,
*****그러하기 때문에, 깊은 명상의 통찰에서 다시 관점을 바꿔어보면, 서둘러서 찾을 것이 아니라 여유를 가지고 일상을 바라보며,
객관적 사실로 바라보는 지혜가 생겨나고, 또 한 나와 모든 이들에게 자애로움으로 챙기고 보살피는 삶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