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독도사관생도 및 반크캠페인회원 현황 (2013. 7/9 현재 총 77,754명)

지금까지 입학한 사관생도 보기(꿈과 취미가 비슷한 생도와 친구를 맺어보세요)
신규 수업내용 교육동영상 업로드
사관학교 수업내용에서 다양한 한국의 역사-영토-문화에 대한 교육 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동참! 동해.독도 오류시정시스템, 21세기 이순신> 오류시정 서한 발송에 동참해주세요!
일본정부는 청소년들의 사고 기준이 되는 해외 교과서에 다케시마/일본해를 전략적으로 홍보활동을 해오고 있음에 따라, 교과서에 실린 표기가 이제는 웹사이트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세계속 우리의 동해-독도의 올바른 표기를 찾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오류시정시스템을 통해 동해-독도 오류 시정서한 발송에 동참해 주세요~! 여러분의 손끝에서 세계속 동해/독도 표기가 바르게 새겨져 갑니다!
축하! 위키피디아 Wikipedia 의 동해관련 오류내용 정정!
반크 회원 김민이(경희대) 학생에 의해 발견된 동해에 대한 오류정보 내용을 싣고있는 위키피아아가 최근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수정하기 전에는, 국제수로기구가 2012년 동해표기 사용을 거부하고 일본해를 유일한 이름으로 정했다는 회의내용을 잘못 반영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오해를 불러일으켜왔었습니다. 이에 김민이님은 바로 항의서한을 보내어 위키피디아로부터 수정 답변을 받았으며, 사이트의 전체 내용중 동해표기사용을 거부했다는 내용이 삭제되고 2017년 다시 논의하기로 하였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축하! 미국 지리교과서의 동해오류 표기정정 고려 답변 수취!
일본해 단독 표기를 해온 미국 지리교과서 출판사인 Visible Ink Press에서는 다음번 재 출판시에 동해표기 수정을 고려해 보겠다고 담당자가 서한을 보내왔습니다.
반크 독도사랑, 나라사랑 캠페인 사진 업로드
지난 6/22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징 장군 동상 앞에서 반크회원 가운데 우수 활동자 및 예비정책자문단원들이 나라사랑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이 날 실시된 행사 사진은 <반크 플리커 계정>에 올려져 있습니다..
2기 한국문화유산 홍보대사 발대식 후기 사진 업로드
반크-청주시 공동, '한국문화유산 홍보대사 발대식'이 지난달 6/28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실시되었고, 이 날의 행사 사진은 <반크 플리커 계정>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8기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발대식 후기 사진 업로드
반크-한국방문의해 추진위원해 공동, '8기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발대식'이 지난 7/4(목) 서울의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실시되었습니다. 행사 사진은 <반크 플리커 계정>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크의 외부 기관 및 단체 강연
-강연자: 박기태 반크 단장
-주제: '글로벌 한국홍보대사 활동', '지구촌을 변화시키는 한국 청년들의 위대한 열정',
'일본 과거사 문제 해결을 위한 차세대 리더의 역할'
-강의처: 시흥고 특강(7/5), 경기도 특강(7/9, 7/12, 7/31), 부천 도서관 특강(7/10), 경북 특강(7/11, 7/16),
대구 교육청 특강(7/17, 7/22), 국립외교원 강의(7/18), 위즈키즈(7/27)
주요 보도내용
[연합뉴스]독도 문제, 미해결된 日 제국주의 침략 과거사
[아주경제]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8기 발대식
[연합뉴스]반크 "우리 같은 단체 500개 만들겠다"
[연합뉴스]日언론, 2020 올림픽 개최지 선정 앞두고 반크 견제
[충청투데이]청주시·반크, 한국문화유산 홍보대사 2기 발대
[조선비즈]반크 "독도·동해 표기 바로잡아라" 구글·페북에 일침
[연합뉴스]해외 방송사∼NGO, 반크 활동에 큰 관심
[연합뉴스]반크 "기업 이익에 따라 주권 정할 수 없다"
[연합뉴스]반크 독도사랑 나라사랑 캠페인
[연합뉴스]반크 구글·애플·MS, 페북에 항의 퍼포먼스
[연합뉴스]반크, NYT·구글 등에 독도·동해 표기 서한 발송
[연합뉴스]'위안부 소녀상'과 함께 한 광운대 학생들의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