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와 남양주시 사이를 흐르는 왕숙천에서 겨울 붕어낚시가 한창입니다. 호황 구간은 왕숙천 최하류에서 5km 올라간 구리시 인창동과 남양주시 진건읍 배양리 사이의 중류권입니다. 단골 낚시인들이 흔히 ‘성신양회’ 앞으로 부르는 곳인데 구리시 쪽 둑 너머에 대형 시멘트공장인 성신양회가 있고 맞은편 연안은 남양주시의 다산 신도시 아파트 공사 현장입니다. 성신양회 하류 보에서 상류 1km 지점에 놓인 보 사이의 깊은 수심에서 낚시가 이루어지는데 물 흐름은 약간 있지만 채비가 안착되면 찌가 더 이상 흐르지는 않습니다.
왕숙천은 곳곳에 보가 막혀있는데 중간중간 따뜻한 생활하수 정화수가 유입돼 상류권을 빼곤 겨울에도 얼지 않습니다. 중류권은 2~2.5m, 하류는 2.5~3m의 수심을 보이는데 12월 말까지는 중류권에서도 활발한 입질을 받아낼 수 있고 그 후로는 하류권의 조황이 앞서게 됩니다.
11월 27일 군계일학 고승원 회원 일행이 성신양회 앞에서 초저녁에 글루텐 떡밥으로 8~9치급을 올렸고 더 하류에서 릴낚시를 한 성남 낚시인은 초저녁에 월척만 4마리를 낚았습니다. 밤 11시와 12시에는 군계일학 한상규 회원이 옥수수 미끼로 9치 두 마리를 올렸습니다. 밤 9시까지 인근 ‘다산옛날짜장’이라는 중국집에서 음식을 배달해줍니다. 카드 결제도 가능. 자정 이후로는 입질이 뜸하고 동틀 무렵부터 아침 9시까지 또 피크타임입니다
가는 길 서울 외곽고속도로 구리IC에서 10분 거리다. 내비에 천변 주차장 주소인 ‘구리시 인창동 112’를 입력해 찾아간 후 천변으로 내려가지 말고 좌측 둑방길을 타고 상류로 이동, 갓길 주차 후 물가로 내려가면 된다. 천변 주차장은 늘 꽉 차 있어 주차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