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25(목) 아래와 같이 교통안전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사)지구촌안전연맹 소속 교통안전지도사와 자원봉사자들 20여명이 2021.11.26. 강북구 삼양입구사거리에서 “12월 중 보행안전”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봉사에는 경찰관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한 예비경찰관들과 여의도 새마을 회원님 여러명 참석하였습니다.
예비경찰관의 경우, 면접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보행안전과 같은 안전분야 봉사활동 실적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찬가지로 내년 1월에 선발하는 “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면접에서도 안전관련 봉사활동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봉사활에 앞서 사)지구촌안전연맹 소개 및 보행안전 시 주의사항을 전달했습니다.
특히 사)지구촌안전연맹에서 “탐정‘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음을 소개하였습니다.
내년 1.15(토) 서울 여의도 교육장에서 교육 및 자격시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여의도에서 오신 회원들이 많이 접수하기 기대하면서 말씀드렸습니다.
다음으로 CCTV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제가 그간 만든 동영상을 보여드렸습니다.
인력에 의한 안전활동도 중요하지만, 기계 특히 CCTV에 의한 안전확보는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CCTV 1대가 경찰관 10몫을 한다고 할 정도로 그 기능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CCTV의 구성, 기능, 활용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CCTV의 역할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지자체 CCTV 통합관제센터는 물론 일반 기업체에서도 CCTV를 모니터링할 능력과 자격을 갖춘 전문요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고해주신 봉사자님께 감사드리고 다음 봉사는 내년 1월에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