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으로 듣기 ----> https://cafe.daum.net/funny11111/Yas1/60
우리 연합회의 신도님들 중에는 자신만이 신심을 하고 있어 가족들의 눈치를 보며 혼자서 쓸쓸하게 가정의 행복을 기념하며 활동에 면려하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지역과 사회의 번영이라 해도 그 기반은 어디까지나 가정입니다. 또 가정은 가족에게 날마다 생명과 활력이 소생하는 곳이요, ‘안심(安心)’과 ‘희망(希望)’을 안겨주는 중요한 곳이자 ‘행복(幸福)’과 ‘평화(平和)’를 이루는 터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이라는 가장 작은 단위에서 한 사람 한 사람이 서로 존중하고 격려하고 성장하며 조화로운 세계를 만드는 일이 평화의 출발점이 됩니다.
불전(佛典)이나 어서에는 자신의 성장한 모습을 통해 가족을 불법(佛法)으로 인도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법화경(法華經) 묘장엄왕본사품 제27에 설해져 있는 묘장엄왕의 두 아들인 정장·정안 형제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옛날에 운뢰음숙왕화지불(雲雷音宿王華智佛)이라는 부처가 있었습니다. 이 부처가 사는 나라에 묘장엄왕과 부인인 정덕(淨德), 정장·정안이라고 하는 두 명의 왕자가 있었습니다.
정장·정안 형제와 어머니는 운뢰음숙왕화지불(雲雷音宿王華智佛)이라는 부처에 귀의하여 불법을 열심히 신앙하고 있었으나 아버지 묘장엄왕은 외도[(外道): 내도(內道: 불교)에 대하는 말로서 불교 이외의 모든 종교, 철학, 사상을 말한다.]에 집착하여 불법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정장·정안 형제는 어떻게든 아버지를 불법에 귀의시키고 싶은 마음에 아버지 앞에서 두 사람이 똑바로 손을 잡고 순식간에 하늘 높이 춤추며 떠올랐습니다. 정확히 하늘 한가운데에 멈췄습니다.
이윽고 몸을 움직이자 공중에서 왔다 갔다, 앉았다 누웠다 했습니다. 가끔 몸 위와 아래에서 물이나 불을 뿜기도 했습니다. 다음에는 몸을 하늘 가득 크게 하거나 모래알처럼 작게 하고, 사라진 줄 알았는데 갑자기 대지 위에 나타나고, 물에 뛰어들듯이 땅속으로 들어가거나 물 위를 거침없이 걷거나 했습니다.
하늘 가득 경쾌하게 날아다니며 춤추는 왕자들의 모습을 임금님은 놀란 채로 바라보았습니다. 그것을 본 묘장엄왕이 크게 놀라며 “너희들의 스승은 도대체 누구냐?”고 물었습니다.
형제가 “저희들의 스승은 운뢰음숙왕화지불(雲雷音宿王華智佛)이라는 부처입니다.”라고 대답하자 아버지는 꼭 그 부처를 만나고 싶다고 하여 자신의 부인과 두 아들, 수많은 하인들과 함께 부처가 있는 곳으로 간 후 설법을 듣고 불법에 귀의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불법을 신앙하고 있는 형제가 힘을 합하여 외도(外道)에 집착하고 있던 아버지를 정법(正法)으로 이끌었다는 것으로 형제가 나타내 보인 신통력은 인간변혁의 실증을 말합니다.
불법을 실천하여 이처럼 훌륭하게 되었다는 실증을 정장·정안 형제는 아버지에게 보이고 그것으로 인해 아버지의 마음을 움직였던 것입니다.
실제로 정장·정안 형제의 모습을 보고 묘장엄왕은 대단이 기뻐했다고 합니다. 자녀가 훌륭하게 성장한 모습을 보고 기뻐하지 않을 부모는 없습니다.
이것을 가족을 절복할 때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절복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금년에는 반드시 일가화락(一家和樂)의 신심을 확립하여 가정변혁의 실증(實證)을 보이도록 합시다.
대성인님은 『삼삼장기우사(三三藏祈雨事)』에서 「니치렌(日蓮)이 불법(佛法)을 시험하건대, 도리(道理)와 증문(證文)보다 더한 것은 없고, 또 도리(道理) 증문(證文)보다도 현증(現證) 이상(以上)은 없느니라.」(신편어서 p.874)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증(現證)보다 강한 것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아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인간변혁, 가정변혁의 실증을 보이는 것입니다.
대성인님은 『우란분어서(盂蘭盆御書)』에서 「자신(自身)이 부처가 되지 못하고서는 부모(父母)라 해도 구(救)하기 어렵거늘 하물며 타인(他人)에 있어서랴.」(신편어서 p.1376)고 말씀하시어 부모와 타인을 구하고 사회를 구제한다고 해도 자기 자신이 부처가 되는 것, 다시 말하면 자신의 인간변혁이 그 기본이라는 것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정법을 수지(受持)하고 창제(唱題)와 절복에 힘을 다하는 것이 자신의 숙업(宿業)을 전환함은 물론 일가화락(一家和樂)된 가정을 만드는 근본인(根本因)이 되며 미래세의 행복을 약속한다는 것을 확신하고 용맹정진(勇猛精進) 해갑시다.
첫댓글 2022년에는 저의 인간변혁을 위해 노력을 하겠습니다. 노력.....^^
오늘부터 다시 시작~~ 화이팅!
감사 합니다.
~~~불같은,신심이,아닌 물같은신심으로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제 자신을 다시 되돌아보며 인간변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화련님, 이용미님, 임재연님
현증(現證)보다 강한 것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아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인간변혁, 가정변혁의 실증을 보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