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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서울(동대구 경유)발 순천행 무궁화호에 대해서
도라에몽 추천 0 조회 544 08.01.22 01:35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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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1.22 16:22

    첫댓글 장거리인만큼 수요가 없고 기관사분들의 운전으로인한 피로가 많을듯합니다..

  • 작성자 08.01.22 18:48

    여수행 열차가 있는데 경제성 없는 서울발 순천행 무궁화호를 왜 넣는지 모르겠네요. 기차가 버스에게도 뒤쳐져 있는 판에...

  • 08.01.22 19:42

    제가 몇일전에 진주에서 동대구 구간을 탔었는데.. 진주하고 마산에서 수요가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특히 마산학 창원에서 많이 탔었습니다..

  • 08.01.23 00:50

    구간구간별로 교대를 하기 때문에 기관사분들의 피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08.01.22 19:28

    서울에서 순천까지 이용하라고 만든 열차가 아닙니다. 구간 승객을 잡되 서울-마산, 마산-순천 식으로 따로 열차를 분리시키지 않고 통합한 경우라고 보면 됩니다.

  • 작성자 08.01.22 21:35

    그럼 그냥 동대구발 순천행으로 하지 왜 서울까지 연장하는거죠? 그리고 서울발 마산행 무궁화호와 심지어 새마을호 3편 씩이나 굴러 다니고 있는데 동대구에서 출발 안 하고 왜 서울에서 출발하는거죠?

  • 08.01.23 22:14

    말 그대로 구간수요를 노리는 겁니다. 동대구착발로 할 경우 그만큼 동대구-서울간 구간수요를 노리기 힘들죠.. 노선을 만들때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 그러는 겁니다.

  • 08.01.22 22:28

    또 지우셨네요. 다시말하지만 님뜻대로 노선 다 만들려면 우리나라 철도 노선 다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 08.01.24 13:13

    무궁화호 자체가 구간수요를 노리는 쪽으로 전환되어서 정차역도 많아지고 시간도 걸리게 되는거죠.. 솔직히 누가 8시간걸려서 순천에서 서울까지 그거타고 가겠습니까 당연히 구간수요를 노리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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