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제조사들은 성황을 이루는 제네바 무역 박람회에서 낙관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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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바 시계의 날(Geneva Watch Days) 행사의 메인 전시관에 새로운 시계가 전시되었습니다. (c) 2023 이반 시므온, Info@mysimeo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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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
시계 산업 달력에 비교적 새롭게 추가된 제네바 시계의 날(Geneva Watch Days)은 최근 성공적인 네 번째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시계 제조 산업은 번창하고 있지만 일부 구름이 다가오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SWI swissinfo.ch 저널리스트 Alexey Tarkhanov가 업계의 온도를 측정합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9월 8일 - 09:00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9월 8일 - 09:005 분
알렉세이 타르카노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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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제네바 시계의 날(Geneva Watch Days)에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거의 1,500명의 업계 전문가, 8,000명의 일반 대중, 크고 작은 수십 개의 시계 제조업체가 참석했습니다. 생산량이 200~300배 더 많은 불가리 같은 럭셔리 브랜드.
2020년 첫 번째 쇼에 참가한 8개 회사(Breitling, Bulgari, De Bethune, Girard-Perregaux, H. Moser & Cie, MB&F, Ulysse Nardin 및 Urwerk)에서 이 모임은 39개 전시업체로 확대되었습니다.
올해 박람회의 중심에는 제네바의 Jet d'Eau 분수가 내려다보이는 흰색 파빌리온이 자리해 다시 한 번 개막식, 기자회견, 회의, 경매, 새로운 시계 컬렉션이 열렸습니다.
제네바의 유명한 제트오(Jet d'Eau) 분수 맞은편에 있는 흰색 파빌리온. (c) 2023 이반 시므온, Info@mysimeon.ch
각 브랜드는 자신이 선택한 장소에서 자체 리셉션과 프레젠테이션을 조직했습니다. Jacob & Co와 Ulysse Nardin은 제네바 부티크에서 손님을 맞이했습니다. 한편 Bulgari는 Ritz-Carlton 호텔에 설치했으며 여러 회사는 Beau-Rivage 호텔의 스위트룸을 임대했습니다.
시계공 협동조합
제네바 시계의 날(Geneva Watch Days)은 시계 업계에서 흔치 않은 행사입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한 첫해인 2020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두 개의 대형 전통 시계 쇼인 Baselworld와 Watches & Wonders(이전 Salon International de la Haute Horlogerie(SIHH))의 미래가 불확실해 보였습니다. Geneva Watch Days는 더욱 인간적이고, 민첩하며, 현대적인 새로운 조직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각 브랜드는 쇼에 얼마를 투자할지, 게스트를 어떻게, 어디서 호스팅할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주최측은 많은 걱정을 덜고 전시업체 수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MB&F 창립자인 막시밀리안 뷔서는 “2020년 불가리 CEO 장 크리스토프 바뱅이 나에게 전화를 했다”고 회상했다. “그런 다음 Ulysse Nardin의 Patrick Pruniaux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둘 다 같은 말을 했다: '바젤월드와 SIHH가 취소됐다. 우리는 뭔가를 해야 합니다. 시계 산업의 생명은 멈출 수 없습니다.'”
Babin은 대규모 전통 시계 쇼에서 브랜드는 임대, 기한 및 수많은 의무로 인해 손이 묶여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Geneva Watch Days에서] 각 브랜드는 계약의 최소 요구 사항 내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합니다. 전시를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할 위험이 없습니다. 우리는 전형적인 계층 구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시계 제조 협동조합처럼 운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CHF10,000($11,200) 입장권
제네바 시계의 날(Geneva Watch Days)에 참가하려는 브랜드를 위한 "입장권"은 50~400m2 스탠드의 경우 평방미터당 CHF2,000($2,240)의 비용이 드는 Watches & Wonders보다 저렴합니다. 제네바 시계일협회(Geneva Watch Days Association) 회장이자 불가리 전무이사인 앙투안 핀(Antoine Pin)은 “젊은 브랜드들은 최소 가격인 CHF10,000(11,200달러)만 지불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가장 부유한 대형 브랜드는 최대 CHF90,000($100,850)까지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합니다.
8월 29일 시계박람회 개막. (c) 2023 Ivan Simeon, Info@mysimeon.ch
젊은 독립 브랜드들은 처음부터 쇼에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큰 쇼 중 하나에 참여하기 위해 몇 년 동안 줄을 섰습니다. De Bethune의 CEO인 Pierre Jacques는 “이렇게 많은 독립 시계 제조사가 있다는 것은 좋은 징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업계가 호황을 누리고 있고 신규 이민자들이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De Bethune의 마스터 워치메이커인 Denis Flageolet은 더욱 신중합니다. 그는 새로운 브랜드의 개발이 인위적으로 자극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그는 그것이 투기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 고객이 젊은 시계 제작자가 만든 최초의 시계를 사랑 때문이 아니라 나중에 재판매하여 돈을 벌기 위해 복권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고 걱정합니다. “진짜 시계 브랜드는 천천히 발전한다”고 그는 말했다. "그리고 무역 박람회만으로는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성장하는 산업이지만…
올해 제네바 시계의 날 개막식에서 제네바 주 정부의 일원인 Delphine Bachmann은 시계 제조 산업의 유리한 환경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이번 행사를 "2022년에 240억 스위스 프랑(270억 달러) 이상을 수출한 스위스 시계 제조 우수성을 보여주는 국제 쇼케이스"라고 봅니다. 이는 2021년 대비 11.4% 증가한 기록적인 금액이다.
그러나 2차 시장에서 상징적인 롤렉스, 파텍 필립, 오데마 피게 시계의 가격 하락에서 알 수 있듯이 성장은 선형적이거나 되돌릴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스위스 시계 제조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제품을 판매합니다. 이에 따라 에너지 가격,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의 경제 문제, 미국 금리 인상 등이 2023년 전체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나 많은 브랜드 리더들은 성장 둔화 기간이 확장 단계만큼 경제 사이클에 본질적이며 궁극적으로 2023년 수익이 2022년보다 더 클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성장은 2022년만큼 인상적이지는 않을 수 있지만, 그들은 그렇게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측정 가능.
롤렉스-부쉐러 결혼
8월 말, 세계 최고의 명품 시계 브랜드인 롤렉스는 스위스 시계 및 주얼리 소매업체인 Bucherer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매각은 제네바에서 화제가 됐다. 전시회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은 롤렉스가 Bucherer를 구매할 때 시장을 바꾸기보다는 보존하려고 한다고 느꼈습니다.
"롤렉스가 부동산 대신 소매업체를 구매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업계를 통합하고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기 때문입니다."라고 쇼에 참석한 한 브랜드의 대표는 말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이 리더는 Bucherer 매장에서 제외될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을 안심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롤렉스는 전 세계 Bucherer 매장을 롤렉스 전용 매장으로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그건 말도 안 되는 일입니다."
편집자 사무엘 Jabe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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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시계 제작: 사물이 서있는 곳
이 콘텐츠는 2020년 7월 13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0년 7월 13일 전 세계에 제품을 수출하는 주요 스위스 산업에 대한 입문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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