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1호선을 이용한 안산선 급행 운영은 어떨까요?
JAYO♪ 추천 0 조회 600 08.11.25 20:0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1.25 21:26

    첫댓글 좋은 의견 같네요. 저는 나이가 어려서 1호선에서 출발하는 안산행이나 오이도행 타보고 싶어요.

  • 08.11.25 21:38

    급행이 어려운 과천선 지하구간을 피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1호선-4호선 계통 열차가 하나 운행될 경우, 그 만큼, 금정 이북 4호선과 금정 이남 1호선의 열차가 하나 운행될 수 없다는 이야기가 되므로, 수송력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4호선(사당쪽)-1호선(수원쪽) 계통의 열차도 추가로 운행을 해야 수송력이 줄어들지 않을 것입니다.

  • 08.11.25 22:17

    언젠가 몇 달 전에 제가 제안한 것이기도 합니다. 그 때 제가 제안한건 용산-오이도 급행열차였고, 용산-구로 각 역 정차, 시흥까지 외선 이용 통과, 시흥분기점에서 내선진입해 안양정차, 명학역 남쪽에 고속분기기 설치해 외선 재 진입, 금정, 산본, 상록수, 고잔, 안산, 정왕, 오이도 정차였습니다. 안산선의 용량 등을 고려해 볼 때 해 볼 만한 건데 그 때 댓글을 다신 분들은 다소 어렵지 않나 하는 의견이 다수였었죠.

  • 안산선 역들 중 대부분이 대피선을 만들 자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조기에 이들 역에 대해 대피선과 전차선을 설치해야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1호선제외한 광역철도 중에서 4호선(안산선)만큼 급행하기좋은 역구조는 못본거 같습니다. 성수역이야 성수지선의 시종착역에다가,양쪽으로 외선,내선행열차가 줄,입고 하는곳이지만, 안산선 같은경우는 역 레일옆에 대피선만들공간이 있기에 더 적합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과천선은 뛰엄 뛰엄가기가 무척 힘들어 보이는건 무지 공감이 가네요. 하지만 1호선급행을 이용한 안산선 이용은 정말 효율성 있을거 같네요,

  • 단지 평소에 강동쪽에 사시는분들이 급행 타고 싶으시다면...... 신도림역이나 그런역밖에 길이 없겠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