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미]돼지불고기와 잡채의 만남, 매운 불고기 잡채 by 미상유
오늘은 재미있는 요리 하나 만들었어요.
매운 잡채를 만들었답니다.
고추기름을 사용하고 청양고추를 볶아 넣어도 매운 잡채가 되지만,
오늘은 돼지 불고기 양념을 이용해서 돼지 불고기 매운 잡채로 만들어 보았어요.
쌈 싸 먹기에 무척 좋은 그런 잡채랍니다.

[돼지불고기와 잡채의 만남, 매운 불고기 잡채] by 미상유
<재료>
당면 한줌(물 5컵, 참기름 2큰술), 돼지고기, 당근, 양파, 대파, 시금치, 목이버섯, 오뎅, 고추
양념: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청주 1큰술,
간장 2큰술, 물엿 1큰술, 통깨 1큰술, 소금,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돼지불고기와 잡채의 만남, 매운 불고기 잡채 만드는 법>
1. 모든 재료를 채 썰어 당근, 양파, 대파, 오뎅, 물에 불린 목이버섯은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볶아주세요.
(재료를 각각 따로따로 볶는게 좋지만 많이 귀찮다면 한번에 모두 볶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2. 시금치 같은 나물류는 살짝 데쳐 줍니다.
3. 당면에 끓는 물에 삶은 후(삶는 시간은 포장 뒷면을 참고하세요.) 참기름을 두른 달군 팬에서 살짝 볶아주세요.

4. 달군 팬에 양념에 조물조물 버무린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 익으면 다른 재료 모두 넣어서 뒤 섞은 후
불을 끄고 참기름과 통깨 살짝 뿌리면 완성!
Tip. 소불고기로 쇠고기와 간장 양념을 베이스로 만들어도 맛이 좋습니다.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 간단히 말해 간을 거의 안 한 볶은 잡채를 양념이 많은 돼지 불고기 약간과 섞어주면 됩니다.
더 많은 별미 요리 레시피는 검색창에 "미상유"를 치세요.

어때요?
맛이 있게 보이나요?
언듯 생각하면 돼지불고기에 당면 사리를 넣은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 할 수 있지만
그것과는 또 다른 풍미입니다.
주가 되는 재료가 당면이냐 돼지 불고기 양념이냐 하는 차이겠죠?
돼지불고기에 넣은 당면 사리는 금방 불지만 매운 불고기 잡채는 당면이 불지 않아(당면을 삶았다 볶은 효과)
놓아 두고 밥과 비벼 먹어도 좋고 깻잎이나 상추에 쌈 싸 먹어도 참 맛이 좋더군요.

아~~!
한입 하세요.
제가 이런 종류의 양념을 좋아 해서 그런지 일반 잡채보다 두배는 더 맛있게 느껴지는 군요.
살짝 국물 있게 만들어 돼지불고기 당면 파스타 처럼 먹어도 좋을 듯 싶어요.
물론 살짝 짤테니 밥은 곁들여야 겠지만요.
요, 며칠 무척 추운데 기름값 아낀다고 보일러를 조금만 틀었더니 몸이 으슬으슬 하네요.
뜨끈한 우동 한그릇 말아 먹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