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 사는 취뽀人입니다.
제가 월요일 오전에 천안에서 서울 삼성동까지 급하게 가야됩니다. 일이 있어서 최대한 빨리 가면 좋습니다.
KTX를 타면 서울역에서 삼성동까지 지하철이 너무 오래 걸릴것 같아서 (예전에 타봤는데 한~ 참이더군요)
고속버스를 타려고 하는데 그러면 서초구 고속버스 터미널로 가게 되는건가요?
1시간 좀 더 걸린다고 하는데 차가 막히지는 않나요? (고속도로에 버스 전용차로를 하는지 잘 몰라서요ㅡㅜ)
지방에 살아서 잘 모르는데 버스를 타는게 더 좋은지, 차가 막히지는 않을지
또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삼성동까지 택시를 타면 시간과 돈이 얼마나 나오는지 꼭~~~좀 알려주세요.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 ㅜ
첫댓글 출근시간과 겹친다면 차가 좀 밀리긴 하겠죠... 고속터미널에서 삼성동 역시 출근시간과 겹친다면 절대 택시타면 안됩니다. 지하철이 가장 빠름. / 우야둔둥 ktx천안아산 => 서울역 => 4호선 => 사당 => 2호선 => 삼성 이게 가장 빠를겁니다.
22222222222
제가 송탄 사는데 송탄버스터미널에서 서초구 고속버스 터미널이 순수 50분 걸립니다. 천안에서 타시면 1시간 10-20분 잡으시면 되구요. 내려서 지하철 타셔서 교대에서 건대가는 거 갈아타면 제일 빠를듯 해요. 2시간 정도 걸리겠네요. 버스비는 아마 4000원 정도 할듯여.
오...이런 실시간 답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전 10시 이후에 버스를 탈듯 한데...그러면 버스를 타도 되겠죠?
저도 지방이지만.. 요 방법이 제일 빠른 것으로 압니다.. 야우리 ->강남고속터미널->지하철 3호서 -> 2호선 환승 -> 삼성~~!! 돈은 가는데 5천원이면 충분할듯 합니다~
야우리 -> 동서울터미널 가셔서 강변역에서 삼성역으루 가는길두~
아.지겨운 야우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월요일 많이 막힐 텐데요...
한때 천안 옆에 있는 탕정에 근무한 관계로...빠른 길을 찾기 위해 나름 연구해본 결과 결론은...(집은 님과 비슷한 목적지인 역삼동이고요...) KTX 서울역 - 지하철이 최곱니다... 고속버스 타면 고속도로 진입시간+고속도로 주행시간+서울에서 터미널 진입시간 감안하면...-.-;;; 그리고 그쪽에서 택시타면 1시간 정도 걸리고요 (그곳이 얼마나 지독하게 막히는 곳인데요...아주 심야시간 아니면 택시타면 미친짓...)
천안에서 강남고속터미널까지 1시간이면 갑니다..막혀봐야 1시간 10분...고속터미널에서 내려서 지하철로 가세요..이게 제일 빠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