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엔클렉스의 모든 합격후기는 실제 수강생분들이 직접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합격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5월 15일 괌에서 85문제로 합격
MAY 2024, 괌 PASSED
안녕하세요? 가끔씩 합격후기를 읽어보면서 나도 언젠가 합격후기 꼭 쓰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저에게도 이런날이 오다니 감개무량 합니다. ㅠㅠ 저는 간호학부 04학번으로 2008년부터 2014년까지 6년간 서울소재 대학병원에서 근무하다가 반복되는 출산과 육아로 경단녀로 지내고 있었어요. 어쩌다보니 아이가 셋이네요 ^^;; 19년도에 유휴간호사 교육을 받고 동네 종합병원에서 하루4시간씩 액팅 간호사로 일하면서 엔클렉스에 도전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2019년 이화엔클렉스에서 정규과정(온라인)을 들으면서 서류대행도 함께 신청(2019년 9월 신청하여 2020년 3월 뉴욕보드 승인남)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이때는 막연하게 언젠가 시험을 봐야지 생각하면서 그냥 강의가 재밌어서 듣기만 하였습니다. 이후 까맣게 잊고 지내다가 주위에서 서울에 피어슨뷰 시험센터가 오픈했다, 문제 유형이 바뀐다는 말이 들려오고 5년이 지나면 CGFNS 서류를 보완해야한다는 이야기가 들려 빨리 다시 도전해봐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2023년 다시 도전하려고 하니 예전에 배운 내용들이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아 23년 4월 오프라인 정규과정을 2개월간 들으면서 나만의 요약노트를 만들고 그것을 바탕으로 ㅇㅇㄷ 1년권을 끊어 계속 문제풀이와 동영상을 봤습니다. 2023년 12월 19일 ATT를 신청하여 12월 21일 ATT승인을 받아 2024년 5월 15일 시험날짜를 잡았습니다.
시험전날 오전비행기로 괌에 도착하여 렌트카를 빌린 후(조은렌트카-한국인이 운영하여 안내문자가 한글로 오고, 공항에서 픽업해줌) 괌플라자호텔(카운터에 한국직원이 있어서 편함. 룸이 깨끗하고 수영장이 깨끗함)에 짐을 풀고, 렌터카로 괌 피어슨뷰 센터를 미리 답사하였습니다. 괌플라자호텔에서 시험장까지는 차로 10분내외 걸리며 길은 막히거나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편리했습니다. 1층에는 파파존스 피자가 있고, 왼쪽 옆문으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시험장입니다. 시험전날은 관광은 하지 않고 파파존스 피자를 먹고 남은 피자는 시험당일 아침으로 유용하게 먹었습니다. 가정의학과에서 처방받아 온 베타블로커(인데놀)은 전날 저녁 먹고 시험당일 아침에 먹으니 떨리지 않고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당일은 새벽 6시에 일어나서 간단히 아침을 먹고 커피와 초콜렛, 물, 여권을 챙겨 6시 55분경 숙소에서 출발하여 7시 10분경 시험장 앞에 도착하였습니다. 시험 시작시간은 8시였습니다. 대기실에는 저를 제외하고 현지인 4명, 한국인 2명이 있었습니다.(긴장해서 인사를 나누지는 못했어요.) 두명의 직원분이 계셨는데 한분은 수험생이 온 순서대로 시험명과 여권이름을 확인하고 사물함에 소지품을 넣도록 안내해주고, 한분은 비닐에 싸여진 여권과 사물함키를 가지고 정맥스캔 후에 각자의 컴퓨터 자리로 안내해주셨습니다. 참, 귀마개와 화이트보드와 마커펜, 티슈도 받았습니다.
(▼합격후기 이어서 보기)
※ 출처 : 이화엔클렉스 합격후기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