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쾌한 병원 CS 이야기 : 문 수 정]
병의원 방문시 프로모션 차원에서 의사들에게 관련 서적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병원 현장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 신간서적이 출간되 소개해 드립니다.
현재 교보 및 대형서적에 판매 중이며, 기타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혹시 원치 않는 게시글이라 생각되어 말씀해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fullmoon74@naver.com / 011-9289-4612 )
<지은이 소개> --------------------------------------------------------
문 수 정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간호학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의료경영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다. ㈜닥터헬프 컨설팅 교육컨설턴트, 메디아카데미 기획이사, 국제매너센터 전임강사, 아름다운나라 네트워크 인사교육 총괄을 담당했으며, 서현의료재단, 이지함피부과, 호산부인과, 안동성소병원, 미래의료재단, 밝은세상안과 등 300여개 이상 병의원의 컨설팅을 수행했다. 현재 병원CS연구회, 매니지먼트 클리닉의 파트너 컨설턴트로 있으면서 의료CS교육과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 목차 소개 > ---------------------------------------------------------
머리글
Section 1 내부고객만족
step 1. 비전으로 불을 지펴라
진단명: 목표를 잃어버리는 비전상실증후군
신나는 비전 콘테스트!
함께하는 드림 빌딩
step 2. 시스템을 만들어라
인재를 보는 눈을 가져라
배우려는 마음이 없는 직원들
체계적인 교육만이 진정한 가르침
아이구, 평가라구요?
직원이 평가하는 평가
보상없는 격려만으론 정말 어렵다
step 3. 직원의 마음을 움직여라
팀 미팅에는 요령이 있다
회식문화는 독재문화
직원만족이 곧 고객만족
정말 동기가 저하되어 일 못하겠네
다이아몬드 규칙
직원들의 가치는 얼마일까?
인생을 바꾸는 칭찬의 위력
그렇게 혼내는 건 효과가 없어요
Section 2 외부고객만족
step 4. 서비스 체계로 시작하라
예약이 안되었거든요!
도대체 어떻게 찾아가야 하나요?
주차장도 우리의 얼굴입니다
병원에 처음 들어서는 고객을 환영하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하는가
어느 의사선생님이 잘하시는 선생님이죠?
그 때 그 때 달라요
진료실 들어가면 함흥차사!
여기가 진료실 맞아요?
시간은 돈보다 비싸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step 5. 태도와 커뮤니케이션으로 강화하라.
저 분 의사 맞아요?
절 좀 쳐다봐 주세요
이제 반말은 그만 하시죠!
원장님 이제 그만 웃으세요
적절한 표현은 상담 효과 극대화
고객의 욕구를 먼저 파악하라
부정적인 말 NO! 긍정적인 말 YES!
확실히 비밀은 보장됩니다
당신은 실천하고 있나요?
시술에 대한 공포 완하
이해와 오해는 백지 한 장 차이
종료는 또 다른 시작
그럼 뭐 지금부터 같이 드세요
저희는 알 수 없거든요?
step 6. 평가와 개선 활동으로 완성하라.
오감으로 말해보세요.
고객이 이해하는 비용의 가치
치료효과가 없는 것 같아요
지금 당장 시작하는 CS활동
서비스 코디네이터 활용하기
병원 업무매뉴얼 만들기
컴플레인 있는 세상을 위하여
컴플레인 사건 24시
가장 큰 컴플레인, 대기시간
저는 문자 서비스입니다
환자의 마음을 읽어야 최고의 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