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면접 순서는 1번으로 가장먼저 하였습니다. 안내대로 입장한 후 시간이 한정되기에 말을 끊을 수도 있다. 지원자님의 정보를 가진 게 하나도 없어서 간단한 자기소개 먼저해달라로 시작하였고, 한분씩 순서대로 질문하셨습니다. 분위기는 웃으면서 화기애애했습니다. 질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억이 뒤죽박죽이라 질문순서는 바뀌었을 수 있습니다.
□ 질문항목
Q. 자기소개를 직무역량과 관련해서, 내가 어떤 역량이 있고 어떤 것을 발휘하면서 토목직 공무원이 될 것인지 포함하라.
Q. (5분스피치) 공유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과 기존업계와의 갈등을 해결할 방안은 무엇인가?
우측)
Q. 직장생활 중에 상사의 갈등이 있었던 일에 관해서, 언제 어디 누구와 갈등이 있었는지 시기와 내용을 명확하게 말해달라
+) 그 상사를 보면서 느낀 점이 있는가?
Q. 가장 최근 가족이나 친구와 갈등 중에 생각나는 일이 있는가? 구체적으로 말해달라.
Q. 봉사와 헌신에 관해서 평소에 존경하던 인물이 있는가?
Q. 업무를 하면서 본인을 중심으로 진행했던 일은 무엇인가 구체적으로 말해달라.
Q.수험생활 중 가장 힘들었던 일을 구체적으로 어떤 일이 있었나?
좌측)
Q.싱크홀과 포트홀의 차이는?
+) 그렇다면 포트홀의 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해요?
+) 그렇다면 포트홀 예방방안은?
+) 시행되고 있지 않지만, 서울시에서 진행하였으면 하는 사업이 있을까요? 한가지만 더 이야기해주세요.
Q.서울시 진행되는 사업 중 관련 관심업무는? 도심재생이나 계획 관련 업무에 관심이 많은 것 같던데 그쪽으로 이야기 해주세요
Q.토목직 공무원으로서 어필할 수 있는 역량은?
중앙)
Q. 업무가 동시에 겹쳤을 때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사례로 구체적으로 말해달라.
Q. 앞서 다른 직장을 다니셨는데 얼마나 일을 하셨을까요?
+) 꽤 오래하셨는데, 그런 업무들과 공무원은 다른 결을 가진 업무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왜 토목직 공무원에 지원하셨을까요?
+) 지인으로부터 들었던 토목직이 어떤 업무를 하나요?
Q. 도시 관련 업무를 이야기했는데, 도시 관련 업무를 맡을 수 있을지 모른다.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Q. 토목전공이 아닌데, 전공역량을 어필 할 수 있는게 있는가
+) 내가 딱 토목직에 맞는 인재다 그런건 따로 없는가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첫댓글 혹시 15조 이신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