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네팔 차가 인도의 다르질링 차 판매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9/11/cheap-nepal-tea-hits-indias-darjeeling-tea-sales
네팔의 저렴한 대안과 국내 생산 비용 상승으로 인해 '차의 샴페인'에 대한 수요가 급감했습니다.
Sarla Thapar는 업계의 압박을 걱정하는 Darjeeling의 많은 찻잎 따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Gurvinder Singh/Al Jazeera]
거빈더 싱 ( Gurvinder Singh)
게시일: 2023년 9월 11일2023년 9월 11일
인도 콜카타 – 인도 서벵골 주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르질링 차밭은 즉시 차 덤불로 뒤덮인 구불구불한 언덕 위에 구름이 떠 있는 그림 같은 영상을 만들어냅니다. 그곳에서 여성들은 화려한 사롱을 두른 채 찻잎을 따고, 바구니에 묶인 바구니에 찻잎을 모읍니다. 뒤.
그러나 이러한 엽서 그림 뒤에는 또 다른 현실이 있습니다. 구매자가 이웃 네팔의 저렴한 대안으로 전환함에 따라 생산량과 수요가 감소하여 한때 "차의 샴페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졌던 지역과 그 근로자의 미래를 위험에 빠뜨리는 것입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G20 정상회담: 인도가 세계에 보여준 것과 숨긴 것4개 중 2개 목록중국이 공무원과 공무원의 아이폰 사용을 금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4개 중 3개 목록중국 알리바바, 퇴임하는 CEO가 클라우드 사업을 그만두면서 주가 하락4개 중 4개 목록중국, 영국 의회에 스파이가 있었다고 보도 '악의적 비방'목록 끝
다르질링에 있는 Arya Tea Estate의 관리자인 Subhasish Roy는 "다르질링 차의 미래는 암울하며 상황이 그대로라면 종말이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수천명의 사람들이 생계를 잃을 것이며 이 유산은 영원히 사라질 것입니다.”
상징적인 다르질링 차 산업은 19세기 중반 중국에서 인도 언덕에 관목을 다시 심은 영국 통치자들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언덕에는 17,800헥타르(44,000에이커)에 걸쳐 87개의 차 정원이 있으며, 2022년 총 생산량은 약 6,640톤(664만 kg 또는 mkg)으로 2019년에 생산된 7.69mkg보다 적습니다. 차산업의 정점인 인도위원회.
차 전문가들은 구매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원이 완전 유기농으로 전환된 이후 거의 40% 감소한 것을 포함하여 생산량 감소에 대한 여러 가지 이유를 꼽고 있다고 Ringtong 차 농장의 소유주인 Sanjay Choudhry가 말했습니다.
“또한 젊은 세대가 산업에 진출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이주가 만연해 심각한 노동력 부족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후 변화는 생산 감소의 또 다른 이유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수출 감소
프리미엄 품질의 차는 주로 러시아, 일본, 이란, 미국 및 유럽 국가의 국제 시장에 공급됩니다. 그러나 지난 5년 동안 이들 국가에 대한 수출이 감소했습니다.
Ringtong 차 농장의 소유주인 Sanjay Choudhry는 높은 인건비와 네팔로부터의 값싼 수입품이 사업에 타격을 입혔다고 말했습니다. [Gurvinder Singh/Al Jazeera]
Tea Board에 따르면 2022년 Darjeeling은 3.02mkg(전체 생산량의 45.48%)를 수출했는데, 이는 2018년 3.71mkg(생산량의 48.24%)보다 감소한 수치입니다.
인도 차의 전체 수출량도 2017년 251.91mkg에서 2022년 226.98mkg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중동의 주
한 곳에서 해당 지역의 취재 내용을 모두 확인하세요.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다르질링 차 생산자들은 이웃 국가인 네팔과 인도와의 자유 무역 협정을 시장 점유율을 압박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로 비난합니다.
Tea Board에 따르면 2022년 네팔은 전년도 10mkg에서 증가한 약 15mkg의 정통 차를 인도로 수출했습니다. 정통 차(Orthodox Tea)는 뽑기, 롤링, 건조 등 전통적 또는 정통 방법을 사용하여 생산되는 느슨한 찻잎을 말합니다. 다르질링의 차밭에는 찻잎을 가공하는 공장이 있습니다. 네팔에서는 공장에 찻잎을 판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도의 차 농장은 네팔과 달리 선지급금, 사례금, 의료 시설 등의 혜택을 제공해야 하므로 비용이 증가합니다.
언덕에 14개의 차 정원이 있고 다르질링 차의 최대 수출국 중 하나인 Chamong 차 농장의 Ashok Lohia 회장은 네팔이 인도에 비해 많은 이점을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의 정통 생산은 주로 가공 공장이 없는 소규모 재배자들로부터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들의 비용은 우리에 비해 훨씬 저렴합니다. 네팔 차는 인도와도 자유 무역을 누리고 있지만 방글라데시나 스리랑카와 같은 다른 이웃 국가에서는 인도로의 차 판매에 대해 100% 수입 관세가 부과된다고 Lohia는 말했습니다.
불쌍한 가격
높은 임금과 낮은 수출 가격도 업계에 큰 타격을 입혔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Lohia는 “생산 비용의 약 70%가 인력과 임금으로 구성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2000년경 차를 따는 사람들은 하루에 약 35루피(0.42달러)를 벌었고 차 수출 가격은 약 10유로(11달러)였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현재 임금은 하루 250루피(3달러)이고 수출 가격은 kg당 19~20달러입니다.
다르질링에 있는 차 공장의 거의 30%가 직원들에게 지불을 연체하고 있어 부문 전반에 걸쳐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Gurvinder Singh/Al Jazeera]
베를린에 본사를 둔 Gunter Faltin은 유럽 국가에 다르질링 차를 가장 많이 수입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는 유럽 수요가 "고객의 구매 능력을 감소시킨 경기 침체와 전염병의 이중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다르질링을 방문했을 때 그는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값싼 네팔 차 수입 증가로 인해 다르질링에 있는 수천 명의 차 따는 사람들의 생계가 "파괴"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사업에도 타격을 주고 있다고 인정했다.
다르질링 차 산업은 직간접적으로 약 300,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55,000명의 여성 차 뽑는 직원도 포함됩니다.
뽑는 사람들조차도 해고되었거나 손실을 겪고 있는 20개 농장에서 혜택을 받지 못한 동료들을 지적하며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Arya Tea Estate에서 차 뽑는 사람인 Sarla Thapar(45세)는 “우리는 여전히 임금과 기타 지불금을 제때에 받고 있지만 전반적인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릅니다. 나는 내 미래가 걱정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알 자지라에 말했다.
다르질링 차 협회(Darjeeling Tea Association)의 지텐드라 말루(Jeetendra Malu) 회장에 따르면, 정원의 거의 30%가 채무 불이행자이며 예비 기금이나 사례금과 같은 직원의 법정 혜택을 청산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2017년부터 시작됐고 이후 더욱 악화됐다고 그는 덧붙였다.
몰락은 2017년부터 시작됐다.
언덕에 있는 차 재배자들은 2017년 분리된 국가를 요구하는 정치 단체에 의해 언덕에서 거의 5개월 동안 폐쇄된 것이 차 산업에 재앙이었으며 결코 완전히 회복할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Hmp Group Kolkata의 총책임자이자 Darjeeling 차 수출업체인 Sumon Majumder는 "우리의 프리미엄 제품인 차 1차 및 2차 플러쉬의 성수기였기 때문에 파업이 더 나쁜 시기에 올 수는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주문을 한 해외 바이어들이 공급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폐쇄로 인해 모든 것이 중단되었습니다.”
“글로벌 수입업자들은 다르질링과 비슷한 차를 구입할 대안을 찾기 시작했고, 우연히 같은 고도와 기후 조건에서 더 적은 생산 비용으로 재배되는 겉모습은 거의 비슷하지만 맛이 다른 네팔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우리 품질과 일치할 수 없지만 수출업자들은 국제 시장에서 히말라야 차라고 브랜드화하여 더 나은 가격에 판매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다르질링 차 산업은 인도가 네팔과의 무역 협정을 수정하기를 원합니다 [Gurvinder Singh/Al Jazeera]
국내 바이어들조차 다르질링 차와 값싼 품질의 네팔차를 블렌딩해 돈을 벌기 시작했다. 두 차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Ringtong 차 농장의 Choudhry는 또한 네팔 차로 인한 건강 위험에 대해 Tea Board에 심각한 질문을 제기했으며 금지된 살충제인 Monocrotophos가 네팔에서 만연하게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식품 안전 및 표준법은 인도에서 공급하기에 적합한 것으로 간주되기 전에 NABL(National Accreditation Board for Testing and Calibration Laboratories) 공인 정부 연구소에서 34개 건강 매개변수를 확인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네팔산 수입품에 대한] 적절한 실험실 테스트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아 사람들의 생명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나가는 길은 무엇입니까?
다르질링 차 업계는 인도와 네팔의 자유 무역 협정 개정과 다르질링과 다른 차의 혼합을 금지하는 지리적 표시(GI) 태그의 엄격한 시행을 만장일치로 요구해 왔습니다.
2004년에 다르질링 차는 독특한 맛과 향으로 인해 인도 제품 최초로 GI 태그를 받았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다르질링 차 산업은 인공호흡기에 의존하고 있으며 상황이 너무 나쁩니다. 하지만 우리는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국제 시장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외국 바이어]를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바이어를 찾기 위해 국내 시장도 탐색해야 합니다.”라고 인도 차 수출 협회 회장인 안슈만 카노리아(Anshuman Kanoria)는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 산업을 구하기 위해 GI 태그를 엄격히 시행하고 수입관세를 시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2017년 동요 이후 일부 해외 바이어들이 다르질링 차의 모든 구매를 중단했기 때문에 그는 덧붙였다.
Tea Board의 고위 관계자는 이 문제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 차 위원회(Tea Board of India)의 사우라브 파하리(Saurav Pahari) 부회장은 “이사회는 이미 다르질링 차를 포함하는 차 산업을 위한 [재정 구제 패키지에 대한] 제안서를 상무부에 제출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사회가 네팔 차가 다르질링 차로 통과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정기적인 통지와 회보를 발행해 왔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경치 좋은 언덕에 위치한 산업에는 거의 위안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대부분의 정원 주인들은 그림 같은 다르질링에서 나가고 싶어할 것입니다.”라고 Kanoria는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