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니구입을 앞두고 있는 예비오너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금까지 까페에도 수없이 올라와었고 앞으로도 계속 올라올듯한
궁금증을 여쭤보기위해 이렇게 현재 오너분들께 문의를 드립니다.
열심히 기존글들을 검색해봤는데 아직 저의 궁금증을 완전히 해소하기엔 좀 무리가 있네요.
저는 현재 스타렉스 12인승, 렉스턴, 무쏘, 에쿠스 리무진 이렇게 4대의 차량을 운행중입니다.
그런데 그중에 렉스턴을 처분하고 그자리에 미니를 데려올까싶은데 소모품 교환비용, 사고시 수리비용,
애프터마켓 용품의 가격대, 순정부품을 대체하는 비순정부품의 공급여부, 지방(전남 광주)에서의 사업소가 아닌
튜닝샵또는 미니를 잘보는 카센터의 분포여부.... 등등 궁금한게 굉장히 많습니다.
일단 렉스턴과 스타렉스, 무쏘는 유지하는데 별 어려움을 못느끼는 상황이고 에쿠스는 주말 가족 나들이용 차량이라
부모님께서 유지비용을 부담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저와 와이프 둘이나 동생들까지 4명이 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렉스턴을 처분하고 미니를 데려올까 고민중입니다.
미니를 구매하게되면 미니 클럽맨 디젤또는 미니쿠퍼S나 JCW를 생각중인데 이왕이면 운전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알아보다보니 JCW까지 가더라구요. 렉스턴 유지비용과 미니의 유지비용이 비슷할런지 아니면
수입차 엔트리라도 미니의 유지비용이 더 클런지 미니를 운행해본적이 없어서 감이 안잡힙니다.
까페에서 부지런히 검색해본 결과 미니의 고질병인 경고등 공포와 배기가스 경고등, 잡소리, 서머스텟 고장등등 굉장히
많은 미니의 단점들을 봐왔음에도 그래도 미니를 타고싶은 마음은 변함이 없네요.
렉스턴을 타면서 수리비용을 생각해보면 엔진오일교환 8만원정도, 미션오일 20만원정도,
브레이크 패드 앞뒤 13만원정도, 헤드라이트 한짝에 14만원, 사이드미러 한짝에 10만원,
서머스텟은 워터펌프랑 일체형 하우징이라 25만원정도, 헤드작업 80만원, 미션교환 80만원, 범퍼 한쪽에 30만원,
지금 기억나는게 대충 이정도네요. 아마 국산차들은 헤드랑 미션은 재생품이 많기때문에 가격이 많이 다운되지않나싶고
수입차량들을 보면 다른 수리비용보다 엔진,미션에 고장날경우 수리비용이 상당히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폭스바겐의 DSG미션 교환이 800만원이라죠? 엔진교환이 2000만원이고 미니컨버터블의 소프트탑 교환비용이
600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이 되는게 엔진 미션부분의 수리가 국산차량처럼 국내에서 재생품으로 수리가
가능한지, 사고가 났을때 차체부속의 수리가 판금이 원활한지 등등이 궁금합니다.
렉서스 IS250을 거쳐서 아우디 A6를 타고계시는 형님은 렉스턴 유지할 비용이면 미니는 충분히 유지가 가능하다고
그냥 지르라고 하시는데 아니면 같은 가격이면 IS250을 추천하시네요...
현재 미니 오너분들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혼자 즐기실거 아님 JCW는 좀 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새차라면 3년동안 돈들일 없고 중고라면 제글 잘 읽어보시면 뭐 ㅋ
아 깜빡하고 빼먹었는데 중고로 구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