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를 하는 지라 낡은 아파트에 새롭게 이사가면서 리모델링을 직접 하게 되면서도 관련 회사를 눈여겨 보지않을 수 없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낡은 아파트의 거실, 화장실, 주방을 리모델링하면서 느낀 점을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1. 서울 지역의 수많은 낡은 아파트를 보면서 리모델링 시장은 결혼하지 않는 총각들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시장입니다. (제가 쓴 돈을 생각해 봐도 그렇구요) 더군다나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주방공간을 자신의 편리함대로 바꾸는 신세대 주부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저의 집 역시 한샘에서 주방을 새롭게 했습니다.
3. 거실 인테리어(장판, 도배) 를 하면서 엘지제품들로 를 했습니다.
4. 작은 방 하나에 벽붙이 책장과 책상을 새로 구입하는데 역시 한샘에서 했습니다. 이제 가구 책상은 하나의 종합 인테리어제품으로 발전하는 듯 합니다.
5. 한샘에서 납품하는 레인지후드가 하츠인지 한샘인지는 아직 제가 확인 못했습니다. (확인해서 에스테반님께 보고 드리겠습니다 :) )
잠정적 결론: 아파트 인테리어시장이란 신흥시장에서 엘지화학제품의 장판류, 한샘의 주방기구 및 맞춤가구(책장/책상), 하츠 등등의 아이템은 새로운 신규수요를 창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아..그러고 보니까 정부의 아파트 재개발 규제 대책에 리모델링시장이 확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여...뭐 그냥 저의 잠깐 생각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