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송 전 대표가 2021년 대선 경선에서 이재명 대표가 대선 후보가 될 수 있도록 편파적으로 경선 관리를 했다는 것이다. 당시 당 지도부는 경선 도중 후보직에서 사퇴한 정세균·김두관 후보가 받은 표를 ‘무표효’ 처리했다. 이 표를 무효표로 처리하지 않았다면 이재명 후보가 얻은 표가 50%에 못 미쳐 이낙연 후보와 결선을 치렀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낙연 전 대표 측은 “특별 당규를 잘못 해석했기 때문에 바로잡아야 한다”고 했지만, 송 전 대표는 “당은 분열됐을 때 군사 쿠테타가 발생했다”며 재심 요청을 거부했다.
2. 경선 온라인 투표에서 대리·중복 투표 가능성이 발견돼 이 전 대표 측에서 확인을 요구했지만, 송영길 지도부가 이를 거절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한 민주당 관계자는 “당시 대리 투표가 가능하고 실제 자행됐다는 문제를 제기하며 당에 확인 요청을 했지만 받아주지 않았다”고 했다. 다른 비명계 의원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치러진 경선이나 다름없었다”며 “부정이 드러나면 현 지도부 체제도 정당성을 유지하기 힘들 것”이라고 했다.
당내 일각에선 “당 지도부도 별다른 대책 없이 송 전 대표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것 아니냐”는 말도 나왔다. 이 사건이 전당대회에서 벌어진 총체적 비리 문제인데 송 전 대표 개인 문제로 축소시키려는 것 아니냐는 주장이다.
https://v.daum.net/v/20230420030551955
무슨 욕을 해야되나 .......
첫댓글 도대체 송영길은 무슨 책을 잡혔길래, 아님 무엇을 약속 받았길래 저리 딱가리 짓거리만 했을까요? 솔직히 송영길 당대표돼서 한 일이라고는 이재명 후보 만들기 뿐이었잖아요. 그리고 본인 지역구까지 내주고... 지금은 해외 도망자 신세... 또 이재명만 온갖 이득은 다 본 것 같고... 다들 바보인가요?
무엇을 상상하던 상상 그 이상의 약점이겠죠
영화 내부자들부터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고요
지역구까지 바친거보면 우리가 상상하는거보다 더큰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