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6집 - Growing LP (선주문수량만큼 제작한정반) 7월 21일 입고 예정 가격/69,000원
■ 트랙리스트
SIDE A
01. 내게 다가올 널 위해
02. 괜찮아요 (Feat. 박진영)
03. 기분 좋은날
04. Say Goodbye
SIDE B
05. 가재와 게 (Feat. 이문세)
06. A Moment
07. Mr. Flower
SIDE C
08. 하룻밤의 꿈
09. 첫사랑
10. 부메랑
SIDE D
11. 꼭!
12. 버담소리
13. 야상곡
*무게 : 180g 중량반
*폴리 페이퍼 이너슬리브
*color Vinyl
*가사지 삽입
*24비트 리마스터링
■ 상품 설명
김건모 6집 <Growing> LP 발매!!
1999년 11월 발매된 6집 'Growing'은 뛰어난 작품성과는 달리 전작에 비해서 판매량이 절반이하로 떨어졌으며 차트에서는 1위를 달성하지 못한 앨범이었으나 이미 국민가수의 반열에 올라 있던 김건모는 그가 원하는 음악을 아낌없이 이 앨범을 통해 보여주었고, 왜 그가 '한국의 스티비 원더'라는 평가를 받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앨범이었다. 음악적으로는 현재까지도 3집과 더불어 6집은 그의 최고작으로까지 평가되고 있다.
타이틀곡 '부메랑'은 펑키한 리듬속에 시원한 고음이 돋보이는 디스코풍의 댄스곡이다. 스티비 원더, 휘트니 휴스턴같은 쟁쟁한 뮤지션들의 프로듀서였던 웨인 린지가 편곡을 맡고 미국의 대표적인 펑크밴드 어스 윈드 앤 파이어가 브라스 연주를 해 당시 큰 화제가 되었다.
'괜찮아요'는 과거 김건모의 백업 댄서로 활동하면서 친분이 있는 박진영이 선물한 6집 수록곡으로, 펑크적인 요소가 결합된 댄스 곡으로 작사, 작곡, 편곡에 랩 피처링까지 모두 박진영이 맡았다. 도입부에 JYP로 시작하는 시그니처 사운드까지 여러모로 '박진영스러움'이 느껴지는 곡이다.
'Say Goodbye'는 특출난 고음없이 절제된 목소리로 부르는 부드러운 발라드 곡이며, '꼭!'은 도입부의 몽환적인 느낌이 사운드가 이색적인 하우스 댄스 곡이다. '버담소리'는 윤일상 작사, 작곡의 오리엔탈 발라드 곡으로 제목인 버담소리는 그냥 'But I'm sorry' 를 읽히는대로 한글로 적은것인데, 얼핏보면 뭔가 순 우리말같아서 노래의 동양적인 선율과 절절한 노랫말에 잘 어울린다.
'가재와 게'는 김건모가 평소 절친한 형이자 선배가수인 이문세와 함께 부른 R&B풍 듀엣 곡으로, 노래 중간중간 서로 티격태격하거나 애교를 부리는 등의 깨알같은 웃음포인트가 숨어있다.
이외에도 설레는 분위기의 멜로디를 기반으로 하여 고백의 순간 느끼는 긴장감을 이야기 하고 있는 곡 'Mr. Flower', 소중한 추억들을 떠올리며 흐뭇해하는 감정을 담은 곡 '기분 좋은 날', 담백하게 느껴지는 어쿠스틱 풍의 사운드의 '하룻밤의 꿈', 맑은 피아노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 'A Moment' 등 13곡이 수록되었다..
김건모 7집 - #007 Another Days… (선주문수량만큼 제작한정반LP) 7월 21일 입고 예정 가격/47,000원
■ 트랙리스트
SIDE A
01. 바보
02. Y
03. 미안해요
04. 짱가
05. 정 (情)
SIDE B
06. Double
07. 빗속의 여인
08. 여름밤의 꿈
09. Goodbye Yesterday
*무게 : 180g 중량반
*폴리 페이퍼 이너슬리브
*color Vinyl
*가사지 삽입
*24비트 리마스터링
■ 상품 설명
김건모 7집 <#007 Another Days…> LP 발매!!
김건모와 디렉터 최준영과의 만남. 그리고 김형석, 윤일상, 임기훈, 박진영 등 각 장르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뮤지션들과 뭉쳤으며, 히트곡 콤비 김건모 작곡, 최준영 작사의 타이틀 곡이자 발라드곡 '미안해요'가 크게 히트를 치며 음반 판매량 130만 장을 돌파한 앨범이다.
앨범 전체에는 폭발적인 클럽사운드의 곡과 아카펠라 풍의 힙합, 강력한 펑키, 달콤한 재즈와 발라드, R&B 곡까지 여느 때의 앨범보다 한층 다양한 장르의, 여러가지 색깔들의 음악이 수록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안해요’에 이은 후속곡인 ‘짱가’는 톡톡튀는 복고풍의 댄스곡으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가요순위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신중현의 곡인 '빗속의 여인'은 디스코 풍으로 리메이크 되어 큰사랑을 받았다.
김건모 8집 - Hestory (선주문수량만큼 제작한정반LP) 7월 21일 입고 예정 가격/47,000원
■ 트랙리스트
SIDE A
01. 냄새
02. 제비
03. 청첩장
04. 고개숙인 남자
05. 사랑합니다
SIDE B
06. My Son
07. 난어떡하라고
08. 딸기
09. 아파트
10. 불효
*무게 : 180g 중량반
*폴리 페이퍼 이너슬리브
*color Vinyl
*가사지 삽입
*24비트 리마스터링
■ 상품 설명
김건모 8집 < Hestory> LP 발매!!
국내 대중음악의 국민가수, 김건모의 여덟번째 음반 <Hestory>.
'연탄'을 표지와 북클릿의 소재로 삼은 것이 이채로운 이 앨범은 그의 이야기와 역사라는 의미를 함께 갖고 있는 앨범으로 발라드와 복고풍 댄스, 그리고 이전 히트곡의 감각적인 리메이크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앨범의 타이틀 곡인 '청첩장'은 마이너풍의 발라드곡으로 한 번만 들어보아도 기억에 남을 만큼 매력적인 가사와 김건모 특유의 창법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노래로 큰 인기를 얻었던 곡이다
'냄새' 는 내지르지 않아도 충분히 감동을 안겨주는 '김건모식 부르기' 의 절정을 들려주는 발라드 곡이며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가 매력적인 ‘사랑합니다’, 모던한 댄서블함이 인상적인 '제비', 진솔한 가사가 진하게 다가오는 복고풍 댄스 넘버 '고개숙인 남자', 싸이의 맛깔스런 랩이 흥겨운 느낌을 주는 ‘딸기’등 수록곡 모두가 다채로운 색깔을 선보인다.
무엇보다 노련함을 넘어 이제는 그만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어버린 보컬이 자연스럽게 다가온다. 쉽게 다가오는 멜로디와 튀지 않는 부드러움이 큰 만족을 주는 음반이다.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은 지난 7집에서 함께 작업한 작곡가 최준영이 맡았으며 최준영 사단의 작곡가 임기훈이 냄새, 청첩장, 사랑합니다등 발라드를 주로 작곡하였다.
김건모 9집 - Kimgunmo. 9 (선주문수량만큼 제작한정반 LP) 7월 21일 입고 예정 가격/47,000원
■ 트랙리스트
SIDE A
01. 여자들이란
02. 타임
03. 잔소리
04. 경매
05. 사랑이 날 슬프게 할 때
SIDE B
06. 흐르는 강물처럼
07. Mr. 빅맨
08. 장미
09. 가족
10. 석별(Remake)
11. Mr. Big Man (Lounge House Mix)
*무게 : 180g 중량반
*폴리 페이퍼 이너슬리브
*color Vinyl
*가사지 삽입
*24비트 리마스터링
■ 상품 설명
김건모 9집 <Kimgunmo. 9> LP 발매!!
가족의 情이 담긴 김건모의 아홉번째 이야기 <Kimgunmo. 9>은 8집에서 보여주었듯이 이번에도 그는 애써 사람들의 귀를 잡지 않는다. 타고난 정확한 발음 덕분이기도 하지만 아직도 변하지 않은 특유의 미성이 너무나 편한 창법과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하지만 예전보다 더욱 깊이 가슴을 파고 들기 때문이다.
이전 앨범들부터 조금씩 엿볼 수 있었던 원숙미가 이번에는 조금 더 두드러져 보인다.
'흐르는 강물처럼'에서는 이제는 단순히 이별을 슬퍼하기보다는 그 이별을 내면에 조심스럽게 녹여내고 감수하려는 의지가 드러난다. 이루어지지 않는 사랑에 가슴 아파한 채 떠나가는 사람을 그냥 바라볼 수 밖에 없는 마음을 그린 '사랑이 날 슬프게 할 때', 경쾌한 멜로디와 현실에 대한 좌절을 버무리는 역설의 매력도 빠뜨리지 않고 이어지며 '완벽한 남자 콤플렉스'가 만연한 현실에 대한 풍자를 그린 '여자들이란', 거듭되는 불경기와 첨단 유행에 몸과 마음이 뒤쳐진 채 좌절하는 남자들의 비애에 대한 곡 '경매'등이 수록되었다.
이번 앨범에 화두로 등장하고 있는 “가족에 대한 情”은 변함없이 앨범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재즈의 멜로디를 가미하여 더욱 애잔하게 다가오는 가사가 담긴 '가족'과 앨범의 타이틀곡인 '잔소리'는 보사노바풍의 세련된 스트링이 전율을 주는 곡으로 이제는 함께한 시간이 너무 오래 되어 물과 공기 같은 존재가 되어있지만 항상 미안함을 금할 길 없는 연인이나 부부의 애틋한 정을 노래한다.
항상 그러했듯이 다양한 장르에 대한 열정적인 시도를 통해 매너리즘에 대한 경계도 잊지 않았다. '잔소리'에 이은 서브 타이틀 곡 'Mr.빅맨'에서는 마이애미 사운드와 힙합 리듬을 가미하여 댄스곡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리고 있다.
오랜 시간 그림자처럼 함께 호흡해온 마니아들에 대한 배려도 섬세하다.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퇴색되지 않을 것 같은 명곡 '장미'(by '사랑과 평화')를 마치 자신의 창작곡인 듯 완벽히 해석해 놓았고 앨범의 전체적인 성향과 맥을 같이 하는 홍민의 '석별'을 선택함으로써 들을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놓았다.
첫댓글 7집예약합니다
입고되었습니다.
8집 예약합니다
입고되었습니다.
6 7 8 9 예약합니다.
김건모 6집은 취소되었으며 7,8,9집은 10월 6일로 연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