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친구 피부 한번 들여다 보신 적 있나요? 피지로 여드름에 뾰루지, 거칠 거칠한 수염에 모공까지… 깔끔한 피부 관리
또한 남성들의 능력을 가늠하는 척도가
되고 있는 요즈음, 그만을 위한 스킨케어
제안을 해 드립니다.
■ 피부 타입별 스킨 케어 노하우 ■
Type · 1 번들번들, 지성 피부
피지만 깨끗하게 제거해 주면, 피지로 인한 수많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면서 보송보송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특히 피지 컨트롤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피지 제거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꼼꼼한 세안. 자주 세안하여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제거해 준다.
하지만 잦은 세안 또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바쁜 와중에 자주 신경 써서 세안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므로 틈틈이 기름종이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간편하게 피지를 제거하여 번들거림을 방지할
수 있다.
Type · 2 푸석푸석, 수분 부족 지성 피부
피지 분비가 많아 번들거림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당기는 피부가 수분 부족 지성 피부. 이 타입은 피지 조절과 함께 효과적인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세안 후에는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하고 피지 컨트롤 로션을 발라준다.
로션이 부담스럽다면 피지 컨트롤 에센스만 사용할 수도 있다. 낮에는 워터 스프레이를 뿌려 피부의 건조함을 방지해 준다. 단, 스프레이를 뿌린 후 티슈나 손수건으로 살짝 눌러서
흡수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워터 스프레이가 증발하면서 피부의
수분까지 빼앗아 가기 때문에 더 건조해질 수도 있다.
Type · 3 거칠거칠, 건성 피부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도 적으면서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당긴다면 건성 피부. 이런 경우에는 보습과 영양으로 피부의 활력을 되찾아 주어야 한다. 클렌징 폼으로 부드럽게 세안한 후 보습 성분이 들어 있는 저자극성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해 준다.
로션을 백원 동전 크기만큼 손에 덜어내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발라주고 수분 에센스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준다. 밤 시간에는 수분 크림과 영양 크림을 추가로 사용해서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탄력과 윤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1. 아쿠아 디 지오 옴므 애프터 쉐이브 & 쉐이브 밤 상쾌하고
프레시한 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2. 스킨 서플라이 포 맨 로션 모공을 막지 않아 여드름이나 블랙헤드 생성을 유발하지 않는 제품으로 각질 제거 후에 발라준다. 크리니크.
3. 이드라 데톡스 옴므 플루이드 일상 생활 속에서 축적되는
유해 물질을 정화시켜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 비오템.
1. 미스쾌남 애프터 쉐이브 스킨 & 로션 피부 노폐물을 정화시키는 스킨과 로션. 여드름 및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성분으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미스쾌남.
2. 해피 포맨 애프터 쉐이브 & 애프터 쉐이브 밤 면도를 마친
직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알로에가 함유되어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고 모든 연령에 사용이 가능하다. 크리니크.
1. 베리떼 포 맨 프레시 컨트롤 스킨 & 에멀젼 피부의 피로 회복을 도와주고, 빨리 스며들기 때문에 미끈거리지 않는다. 베리떼.
2. 헤라 포맨 애프터 쉐이브 스킨 & 모이스처 에멀전 남성들의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준다. 헤라.
1. 폴로 스포츠 스킨 스포티한 향의 스킨이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킨다. 수분과 영양 공급 또한 뛰어나다. 랄프 로렌.
2. 랑방 옴므 애프터 쉐이브 쑤엥 아프레 하싸쥬 면도 후 상쾌한 향을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무알콜 성분의
저자극성 제품. 랑방.
3. 애프터 쉐이브 밤 라벤더, 알로에, 카모마일이 면도 후의
피부를 시원하고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고, 아스트린젠트 성분이 따끔거림과 피부 건조를 예방한다. 아베다.
1. 퓨어품 바디 토닉 오렌지, 프티그레인, 클로브 등 다양한
식물 에센스의 아로마가 피부와 기분을 건강하고 활력 있게
만든다. 아베다.
2. 랄프 로렌 로맨스 바디 모이스처 상쾌한 향과 보습 효과가
탁월해 항상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끈적임 없이 바로 흡수된다. 랄프 로렌.
1. 피에르 가르뎅 마제스떼 옴므 또니끄 & 로씨옹 알란토닌
성분의 소염 효과가 면도 후 생긴 상처를 완화시킨다. 또한 해조 추출 성분이 피지의 분비물을 조절하여 번들거림을 방지한다. 유니코스.
2. 오딧세이 컨트롤 스킨 & 마일드 에멀전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성분의 수렴 화장수와 유니섹스 계열의 향취가 특징. 오딧세이.
깔끔한 피부의 남성이 되자! 체크 포인트
1. 술 마시고 난 뒤 클렌징하기
음주로 인한 피부 손상은 술자리가 잦은 남성들에게 많이 생긴다. 따라서 피부에 활력과 긴장감을 주는 손질이 반드시 필요하다. 술을 마시고 나면 피부 속에 남아 있던 찌꺼기들이 부풀기 시작한다.
그렇기 때문에 씻지 않고 놔두면 피부층 속에 남아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술
마시고 난 뒤에는 보다 꼼꼼한 클렌징과 세안이 필요하다.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미온수로 세안을 해주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한다.
2. 선 블록 제품 바르기
`남성 피부에 웬 선 크림?` 이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남성들에게는 누구보다도 자외선 차단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여자들의 경우는 메이크업을 통해 피부에 해로운 자외선을 피할
수 있지만 남성들은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외출하기 전 선 블록 제품을 잊지 말아야 한다. 보습과 영양 기능을 동시에 지닌 제품이라면 더욱 좋다.
3. 코 주변, 이마 등의 블랙헤드 제거하기
유분은 많고 수분이 적은 남성 피부는 호르몬과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땀이 많아지고, 쉽게 얼굴이 번들거린다. 유분이 많은 제품보다는 오일 프리의 산뜻한 제품을 선택하고 수분 공급에 집중적으로 신경써야 한다.
1주일에 2~3회 정도 얼굴 전용 스크럽 제품으로 모공청소를
해 준다. 코 주변의 블랙헤드는 코팩으로 간단히 제거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