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병원에서 중간진료비계산서를 주었는데 우리가 납부해야하는 금액이 6백5십만원정도 입니다.(중증질환자 등록은 벌써 하였구요..)
2월7일에 입원해서 9일에 수술을 하였는데 현재까지(5박6일) 2인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인실 사용금액을 빼고서라도 진료비가 많이 청구된것 같아 놀랐습니다. 아직퇴원하려면 더 있어야 하는데...
수술하신분들 어느정도 비용이 들었는지 궁금합니다. 책에서 보면 보통 300-600정도가 든다고 써있는것을 보았는데 금액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며칠전 대장암 수술을 받은 다른 분은 300만원정도가 청구되었다는데 병의 경중에 따라서 다른것이 당연하겠지만 보통 금액이 이만큼 나오는 것이 맞는 가 궁금하네요(저희 아버지는 다른데로 전이된것없고 대장암 있는부분 모두 수술했다고 했습니다)
처치및 수술료 중 선택진료비가 3,994,000원으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네요. 그리고 입원료, 검사료,마취료, 처치 및 수술료에 모두 선택진료비가 청구되었는데 다른건 그렇다쳐도 입원료에도 선택진료비가 청구되는 것이 맞나요? 그리고 입원전에 모든 검사를 마쳤는데 또 검사료가 65만원정도가 청구(중증질환자혜택전. 혜택보면 25만원정도)되었네요. 수술하기전에 특별히 검사를 받은게 없는것 같은데 저희가 모르는 어떤 검사가 있는 것인가요?
첫댓글 돈 문제에 대해서는 제가 전혀 아는 바가 없어서 조언해드리기 어렵습니다. 단 환자의 나이, 입원실, 수술방법, 수술명 등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 물론 선생님께서 진료비와 관련되어서는 그러시다는것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적은 내용은 선생님께 드린 질문이라기 보다 다른 수술받으신분들은 어떤가 알고 싶어서 였습니다... 또 선택진료비에 대해서도 좀 궁금하고 해서요...
중증이 아닌상태에서 계산된거 같아요. 아마도 퇴원할때 보통300~400대 일거라 봄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아닙니다. 중증보험이라고 적혀있고 적용된것인거 같아요 선택진료비만도 400만원이 넘으니 말입니다. 아무래도 원무과에 자세히 알아보고 잘 이해되지 않으면 심사평가원에 심사요청을 한번 해봐야 겠어요..
어디병원이신가요?? 저희도 삼성병원에서 첫날 1인실 둘째날부터 2인실에서 있다가 수술하고 퇴원했는데 600만원 조금 안나온것 같슴니다. 입원비가 장난아니더군요. 거의 절반이 입원비였슴니다.
저는 420만원이나왔는데요 첫날 2인실쓰고 다음날 6인실로옮겨 보름있었습니다 복강경으로했구요 선택진료비랑 전액본인부담이대강300정도였는데... 수술을한후에도 여러검사는 하던데요 종양수치나빈혈 알부민등...전 진료비상세내역서 뽑아서 봤어요 약종류 검사항목다나와요 전액본인부담이 분류가안되었길래 저랑 같은날수술하신어떤분은 90만원 나오셨는데 환자 상황에따라 다틀린거같아요
며칠전에 최종진료비 계산했는데 332만5천원나왔어요.. 중간진료비 나오고 며칠있다가 병원으로 알아보니 잘못 청구되어 그렇게 나온거라고 퇴원할때 병원비 계산하라고 하더라구요.. 최종 계산할때 아무리 제대로된 계산이 된다 하더라도 우리쪽도 생각해서 일을 해야지 1,2만원도 아니고 3백40만원이 더 계산되어 청구되는 것이 말도 안되는 일이죠.. 사람들 일하는거 하고는.... 어쨌든 관심가져주신 버섯공주님,차오님,yimc님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