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과 그 지역의 상황
외교위원회는 적대 행위 재개와 가자 남부로의 확대를 배경으로 이스라엘과 지역의 상황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장관들은 가자 지구 민간인의 재앙적인 상황 과 테러리스트에 의한 용납할 수 없는 인질 억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이러한 맥락에서 고위대표는 가자 지구의 인간 고통이 국제사회에 전례 없는 도전임을 강조했습니다. 민간인 사상자는 전체 사망자의 60~70%를 차지하며 전체 인구의 85%(약 190만 명)가 국내 실향민이다.
우리는 서안 지구에서 극단주의 정착민들이 자행하는 폭력사태에 경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스라엘 정부가 정착촌 확장을 위해 동예루살렘에 추가로 1,700채의 주택 건설을 승인했다는 사실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제법상 불법으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이 결정을 비난합니다.
Josep Borrell 외교안보정책고위대표
이러한 배경에서 EU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에 대한 재정적 지원이 계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재확인했습니다. 고위 대표는 유럽연합(EU) 지원 검토 결과, 유럽연합(EU) 통치 위반이나 테러 자금 지원, 증오 조장 증거가 발견되지 않은 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에 대한 유럽연합(EU)의 연간 자금이 신속히 해제되어야 한다는 점을 장관들이 위원회에 매우 분명히 전달했다고 보고했다. 그리고 반유대주의.
고위 대표는 외교이사회에 EU의 행동을 안내할 일련의 요소를 제안했습니다.
a) 가자지구의 민간인을 강제 이주시키거나 이스라엘이 지구를 점령하지 않음
b) 제한 조치를 포함하여 하마스에 대한 지속적인 조치
c) 미국의 예를 따라 서안지구의 극단주의 정착민에 대한 제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d) 지상에서 EU CSDP 임무(EUPOL COP 및 EUBAM Rafah)를 효과적으로 사용합니다.
고위대표는 EU 중동평화프로세스 특별대표와 긴밀히 협력해 이사회에 정치적 프로세스 추구 방법, 가자지구 거버넌스 보장, 두 국가 해법 작업 방법에 대한 제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사헬
외교협의회는 안보와 거버넌스 측면에서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사헬 지역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군사정권은 자유를 제한하고 민주주의 제도를 해체하며 권력을 강화하며 러시아와 더욱 가까워지고 있다.
이사회는 12월 10일에 개최된 서아프리카 경제공동체 정상회의(ECOWAS) 결과를 주목하고 중재 노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확인했습니다.
각료들은 해당 지역에서 EU의 행동을 재정의하고 EU 문서를 채택하는 데 기반을 둔 여러 가지 지도 원칙에 동의했습니다.
또한 이사회는 기니 만에 위치한 서아프리카 국가(코트디부아르, 가나, 토고, 베냉)의 요구와 합의에 따라 이를 지원하는 새로운 공동 안보 및 국방 정책(CSDP) 이니셔티브를 공식적으로 시작했습니다.
협의회 결론
이사회는 민간 공동 안보 및 국방 정책 (CSDP)에 대한 결론을 승인했습니다.
아르메니아 외무장관과의 비공식 아침식사
EU 외교위원회는 아르메니아 외무부 장관 Ararat Mirzoyan 과 비공식 의견 교환을 갖고 EU-아르메니아 관계 강화 방법, 아르메니아에 대한 EU 지원 및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정상화 전망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러한 강화된 협력의 첫 번째 단계로 EU는 아르메니아에서 민간 CSDP 임무를 강화하여 현장 직원을 138명에서 209명으로 늘리고 이를 통해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국경의 안정성에 대한 EU의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
회의정보
준비서류
결과 문서
보도 자료
2023년 12월 11일, 13:50
2023년 12월 11일, 13:03
2023년 12월 11일, 12:50
2023년 12월 11일, 10:50
2023년 12월 11일, 10: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