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민 목소리(Indigenous Voice)가 패배에 직면함에 따라 호주 기업(Corporate Australia)은 대중을 흔들지 못함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9/13/corporate-australia-backed-a-voice-on-indigenous-rights-it-now-faces-defeat
The Voice에 대한 호주 기업의 지원은 '찬성' 캠페인의 침체된 성과를 높이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호주 국영 항공사인 콴타스(Qantas)는 의회에 대한 목소리(Voice to Parliament)를 열정적으로 지지했습니다. [파일: Louie Douvis /Australian Financial Review via Getty Images]
이안 노이바우어
게시일: 2023년 9월 13일2023년 9월 13일
지난번 호주 기업이 공개 투표에 힘을 쏟았을 때, 그들은 시대정신을 침착하게 읽었습니다.
호주인들에게 동성결혼 합법화를 지지할지 묻는 2017년 우편 조사에서는 거의 62%의 득표율로 '찬성' 측이 쉽게 승리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기후 시위자들이 US 오픈에서 Coco Gauff 준결승 우승을 방해했습니다.4개 중 2개 목록Bud Light는 트랜스젠더 인플루언서 Mulvaney를 출연하지 못했습니다.4개 중 3개 목록트럼프 비즈니스 반발: 기업의 '깨어있는 세척' 또는 새로운 시대?4개 중 4개 목록베이징 2022에서 인권 문제의 어색한 지점에서 '자본을 깨웠다'목록 끝
그러나 결혼 평등을 지지한다는 찬사를 받은 호주 브랜드들은 호주 원주민의 이익을 대표하는 자문기구를 창설하기 위한 다가오는 헌법 국민투표에 대한 대중의 분위기를 읽는 데 훨씬 적은 행운을 누렸습니다.
Corporate Australia는 제안된 의회에의 목소리(Voice to Parliament)를 압도적으로 지지했습니다 . 호주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상위 20개 기업 중 13개 기업이 공개적으로 지지를 표명했으며 나머지 기업은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음 달 호주인들이 투표할 때 참패할 것으로 보이는 "찬성" 측의 행운에 거의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
흔들리는 캠페인은 호주에 전 세계적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기업이 사회 문제와 정치에 참여해야 할까요, 아니면 고객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까요?
"사람들은 핵심 비즈니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고 브랜드가 역사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매우 양극화된 문제에 빠진 회사를 의심합니다."라고 University of Business의 Mark Humphery-Jenner 경영학 부교수는 말합니다. 뉴 사우스 웨일즈는 알 자지라에 말했습니다.
"그들의 지지는 진정성이 없어 보이며 아마도 그들이 애초에 개입한 유일한 이유는 정부의 애완적인 정치적 명분에 대해 정부의 환심을 사기 위해서였을 것입니다."
호주 원주민은 전체 인구의 3.8%를 차지합니다. [파일: David Gray/AFP]
인구의 3.8%를 차지하는 호주 원주민은 개발도상국과 동등한 차별, 건강 및 교육 결과를 포함해 심각한 불이익을 받고 있으며, 투옥률 은 세계에서 가장 높습니다.
호주의 중도좌파 노동당 정부는 원주민 문제에 관해 의회에 구속력 없는 조언을 제공할 보이스(Voice)를 호주에서 가장 소외된 지역사회에 헌법적 인정과 더 나은 사회경제적 결과를 제공하는 수단으로 선전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중동의 주
한 곳에서 해당 지역의 취재 내용을 모두 확인하세요.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앤서니 알바니스 총리는 지난 6월 국민투표를 발표하는 연설에서 “지금은 역사를 만드는 일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자 기회이며 기회”라고 말했다.
“이것은 국가적 통합의 순간이 될 것이며 우리나라를 더욱 위대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는 호주의 위대한 이야기의 은혜로운 장이 될 것입니다.”
호주의 "빅 4" 은행, "빅 4" 회계 회사, 대형 슈퍼마켓인 Coles 및 Woolworths, 광산 거대 기업인 BHP, Rio Tinto 및 Woodside는 최대 200만 호주 달러(120만 달러)에 달하는 Yes23 캠페인에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각.
고객 및 근로자 처우와 관련해 잇따른 논란에 휩싸인 국영항공사 콴타스항공이 일부 항공기에 예스23 로고를 그리는 등 세간의 이목을 끄는 캠페인을 벌였다.
급락 지원
그러나 이 제안에 대한 대중의 지지는 이 기구가 호주인들을 인종별로 나누고 불확실한 헌법적, 법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반대" 측의 주장으로 인해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급락했습니다 .
저명한 "반대" 운동가들은 특히 호주 기업의 개입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으며, 존 하워드(John Howard) 전 총리는 회사들이 "거만하게 조언"하는 것을 비난했습니다.
중도우파 자유당 야당의 상원의원이자 '반대' 캠페인의 부의장인 폴 스카는 지난 호주 텔레비전과의 인터뷰에서 "호주 기업이 왜 이 논쟁의 한쪽 편을 그렇게 많이 지지하는지에 대해 우리는 상당히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주.
Redbridge의 최근 여론 조사에서 유권자의 39%만이 Voice를 지지하겠다고 답했는데, 이는 올해 초 65%에 비해 감소한 수치입니다.
Society Advisory가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유권자의 70%는 투표에서 기업의 중요한 역할에 동의하지 않거나 확신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올해 초 실시된 여론 조사에서 호주 원주민의 80% 이상이 보이스를 지지한다고 답했습니다.
청년층과 민주주의의 관계를 연구하는 호주국립대학교 연구원 인티파르 초두리(Intifar Chowdhury)는 대중이 노동자를 불법적으로 해고하고 취소된 항공편 티켓을 판매한 혐의로 비난을 받고 있는 콴타스 같은 기업의 개입에 대해 냉소적이라고 말했습니다 .
Chowdhury는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자체 고객이나 직원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은 Qantas와 같은 회사가 갑자기 Voice와 같은 제안을 지지하면 사람들은 그것이 미덕 신호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들은 분명히 역사의 올바른 편에 서기를 원했습니다."
장애인 및 소외 계층 고용으로 다양성 상을 수상한 시드니 보안 회사 Calamity의 Daniel Lewkovitz 이사는 많은 대기업이 의심스러운 사업 관행에 참여하면서 좋은 대의를 지원한다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고 말했습니다.
“대중 앞에서 가장 큰 소리로 좋은 신호를 보내는 사람은 아무도 보고 있지 않다고 생각할 때 잘못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일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 것만큼 실제로 좋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Lewkovitz는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Anthony Albanese 호주 총리는 의회에 대한 목소리 승인이 국가 통합의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파일: Mark Brake/AAP via Reuters]
대중의 분위기를 잘못 읽은 것은 호주의 대형 브랜드가 처음이 아닙니다.
미국에서는 올해 초 트랜스젠더 인플루언서 딜런 멀베이니(Dylan Mulvaney)와의 파트너십이 보수주의자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킨 후 거대 맥주 회사인 안호이저-부시(Anheuser-Busch)가 약 50억 달러의 가치를 잃었습니다.
뉴사우스웨일스 대학의 마케팅 교수인 존 로버츠는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완벽하게 합리적인 자유주의적 명분을 뛰어넘어 우리가 얼마나 사회적으로 진보적이고 사회와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 세상에 보여주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이 중미의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그렇게 했습니다. 재정적 손실은 믿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Roberts는 호주 기업들이 Voice에 대한 지지율 하락에 놀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정직하고 정의로운 대의명분과 협력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들은 인구의 매우 큰 부분이 호주 원주민에게 공정한 대우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땅이 바뀌었어요.”
ANU 연구원인 Chowdhury는 제안이 실패할 경우 주주들이 기업 이사들에게 "찬성" 캠페인에 수백만 달러를 쏟아 붓도록 요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사회 정의 운동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는 대기업의 역할이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기업이 정치에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일종의 지역 사회 리더십을 보여주고 자신의 가치를 알릴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들이 이타적일 필요는 없지만, 어떤 대의명분을 지지하려는 그들의 동기는 회사의 가치 및 관행과 일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he Voice를 통해 기업 부문은 국민투표가 통과되거나 실패할 경우 호주인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지 생각하지 않고 목적 없이 캠페인에 돈을 쏟아 붓고 있는 것 같습니다.”
Roberts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계속될 것이지만 기업은 앞으로 어떤 원인을 지원할 것인지에 대해 더 신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oberts는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더 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향한 움직임을 보아왔고, 이것이 계속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업들은 역사의 올바른 편에 서기를 원하기 때문에 지속 가능성에 막대한 돈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는 정치에 더욱 조심하고 이해관계자 기반을 소외시키지 않도록 더욱 조심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최첨단이 아니라 최첨단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