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무궁화호 객차 중에서 어느 것에 가장 좋나요?
종착역 추천 0 조회 961 08.02.26 13:31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2.26 13:34

    첫댓글 저는 3번 나뭇결 후기가 승차감이 가장 좋은것 같네요.^^

  • 08.02.26 13:36

    저도 나뭇결 후기가 가장 좋은듯..

  • 08.02.26 15:31

    일자무궁화는 없군요 ㅋㅋ..

  • 08.02.26 16:57

    폐차되었잖아요 :-)

  • 작성자 08.02.26 18:20

    그리고 좋은 객차들만 골랐다고 적혀 있을텐데요.

  • 08.02.26 17:14

    승리의 리미트

  • 전 5번 ㅋㅋㅋ

  • 08.02.26 23:24

    리미트라고 하기 보다는 신조나 새디자인 객차라고 하는게 더 옳은 표현입니다. 디자인리미트는 신조객차를 만든 한 회사이죠.. 전 97, 98년도에 나온 나뭇결무늬 후기형 객차가 제일 좋더군요...^^

  • 작성자 08.02.27 11:05

    가끔씩 저는 그렇게도 부릅니다.

  • 08.02.26 23:25

    참고로 유선형 무궁화호는 방열판 문제로 인하여 레그레스트 설치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차량이 레그레스트 미장착이죠..

  • 08.02.27 09:48

    저도 신형 무궁화에 한표

  • 08.02.27 11:52

    저는 리미트가 가장 좋은것 같네요.^^

  • 저도 리미트가 승차감이 편한해서 리미트가좋아요...

  • 08.02.27 19:16

    NT21 장착한 객차 빼고는 다 좋습니다......ㅋㅋㅋ

  • 08.02.27 19:27

    나뭇결후기가 무난한듯 합니다 신조객차도 편하지만 의자가 딱딱한게 별루 맘에 안든다는...

  • 작성자 08.02.27 20:03

    의자가 딱딱해야 장거리 여행에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나뭇결 지다인 특실과 신조를 좋아 합니다.

  • 08.02.27 20:39

    의자가 딱딱하면 장거리여행에 치명적입니다. 자주 이용할경우 관련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X질 등) 의자는 신조쪽이 더 푹신하지 않나요...;

  • 작성자 08.02.28 00:19

    제가 말하는 딱딱한 의자는 스폰지가 딱딱하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런 스폰지 좌석이면 장거리 여행에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출처: 바이트레인) 그리고 신조쪽의 시트가 구형보다 더 딱딱합니다.(완전 딱딱한건 아닙니다.)

  • 08.02.28 18:24

    뭐, 승차감은 사람 느끼기에 다르기 마련이죠. (신조객차랑 나뭇결 후기 안타본것도 아니고)

  • 09.01.14 09:52

    이상하게 신조만 타면 허리가 아프다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