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 신규/복귀 이벤트는 회사 입장에서 아레스를 그간 떠났던 유저를 다시 복귀시키기 위한 좋은 이벤트지만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한것 같습니다.
몇주전에 근철 디렉터님이 식사도 못하시고 쏘세지 드시면서 유튜브로 유저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좋았던것같아
계속 아레스 게임을 즐길려고 소과금도 하고 했습니다만
11월 20일 시스템 오류??에 대한 게임사 대처는 정말 실망스럽네요
발생되었던 시스템 오류에 대해선 회사 입장에서 정기점검전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큰 책임이 있었고
그에 상응하는 조치사항을 공지로 하였는데
1. 11.21일 15시경 사태를 파악하고 15시22분에 공지사항 글 올렸을땐 모든 "캐릭터에게 보상한다" 공지
2. 11.21일 17시경 공지엔 "계정내 다른서버 캐릭터가 보상받았으면 1회만 보상" 공지
3. 11.21일 21시경 공지엔
"앞서 안내드린 부분과 같이 차주 정기 점검(11월 27일 예정) 시
모든 가디언님들이 공평하게 신규/복귀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조치 예정입니다."
저같은 경우엔 15시 공지사항 보고 뒤늦게 20일 정기점검 후 시스템 오류가 있었구나 알았고
어차피 모든 캐릭터에게 보상을 지급한다하여,
혹시 과거에 만들어놓은 다른서버에 캐릭터가 있나 싶어, 서버현황에 보니까 23년도에 만들어 놓은 캐릭터(20레벨)가 몇개 있더군요
본 캐릭터 키우기도 바쁘지만 혹시나 궁금해서 100골드 짜리 구입해서 50레벨 만들고 뽑기도 했는데
갑자기 17시 공지엔 중복 지급 안된다는게 어처구니 없더군요.
이에 의문점 몇가지 적어봅니다.- 예전 토큰 오류일때 부당하게 취득한 유저는 회수 하였지만 이번 사태엔 왜 회수를 못하고 전 인원에 지급하는건지 ?- 회사 입장에서 회수 조치 못할만큼 많은 유저들이 악이용 했나요? 회수 시키는 인력과 비용이 없는건지 ?- 21일 15시22분 공지는 21일 정확한 시간은 모르겠지만 야간에 왜 삭제 시킨건지 ?- 분명 시스템 오류로 복귀유저가 아닌 지속 플레이하는 본캐릭터들이 공지전에 구입했다면 이벤트 취지와 맞지가 않으며 계정 내 부캐릭이 이벤트 구매품들을 구입해봤자 본캐릭 키우기 바쁜데 중복 구매 1회 제한이면 모든 가디언들의 공평한 구매가 아니지 않나요 ?
예전에 개발자가 언급한 뉴헤이븐 맵 출시 후 몬스터들이 강하다는거에 대해모든 가디언들의 전투력 높이겠다라는 취지에 맞게 이번 시스템 오류 조치사항으로
27일 정기점검 이후 1회 구매한 캐릭터는 제외시키고
구매하지 않은 계정 내 다수의 캐릭터가 아닌
캐릭터 1회 구매가 합리적일것 같습니다.
제발 게임회사의 실수를 덮기 위해 더 큰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어차피 한계정 다른케릭은 무쓸모니 ~ 좀 변경해줘여 근철이형~~ 그런다고 회사에서 손해보는것도 아닌데 이런거 세심하게 살펴야 고투 중투 저투 다 잡죠~~ 이런 사소한거에 정떨어져서 대충하다 접는사람들 많이 봤음~~ 글계속올라오는데 잘좀처리해줘요~~~ 과금을 많이 하던 적게하던 한명한명이 소중함 내가 봤을땐
솔직히 문제될게 거의 없는데
그냥. 왠지 모르게 찜찜해서 안해주거나
더 복작하게 처리 해서 귀찮아서 안해주거나 이긴 함 ..
캐릭당 한번으로 바꾸면 모든 사람의 민원을 수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이건 해드리는게 합리적인거같은데..
이왕 실수인정하고 베풀기로 마음먹었으면
모두가 인정하고 불만없게 확 풀어서
생색이라도 제대로 내는게 좋지않을까 싶네요
제발 유저들 줄지않게 선심성이든 뭐든 좀 해주세요..
캐릭당 하면 리세마라해서 R먹으면 또 배아파하실거 아님?
아레스에 리세마라는 필요가 없는 시스템인데요. 본 계정내 다른서버 캐릭터가 리세마라로 R이 나와도 본계정 키우기
바쁘지 굳이 다른서버 캐릭터 키울까요 ?
신규 유저가 리세마라해서 R 슈트가 나온다면 게임회사 입장에선 더 좋을걸요. 왜냐면 게임을 하다보면
과금을 할 수도 있으니까요.
--- 내가 배아파 하는건 시스템 오류를 이용한 사람과 못한 사람과의 차이를 언급한것입니다.
시스템 오류를 이용한 플레이어는 게임사 입장에선 이벤트 취지와 맞지 않은 결과물을 얻은것이고요.
그렇지 못한 플레이어들은 왜? 이런걸 몰랐지 ? 어차피 게임사에선 대책이 없는데 ........
못한 사람만 정말 바보가 되는듯해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분명 게임사 약관에 동의하고 게임하는 유저들 입장에선 누군 의도치 않게 해택 받는거고
누구는 의도치 않게 수습한다는 명목하에 해택을 못 받으면
해택을 못 받은 유저 입장에선 아레스와 손절 할 수 있는 상황이 되는거죠
자 그럼 개인적 생각이지만
게임회사 측에서 고려해야 되는 부분이
아레스 행보가 이것저것 이벤트 한다 치고 필드/보스 드랍률까지 건든 상황에서
몇명이 아레스 접을 지 모르겠지만 이벤트 불만/드랍률 불만 등 등 이유로 접겠죠?
없어진 유저들로 유령 서버 되었을때 서버 통합 그것마저 안된다면 아레스 문 닫겠죠.
해외 론칭해도 될만한 게임을 자잘한 오류들로 인하여 문닫으면 ;;
인정합니다 1년전에 잘못 만든 계정 복귀템 준다길레 500일 다되가는 시점에 한번 들어가서 받은건데 그걸로 잡을줄이야 ;
다들 말이 1계정 1캐릭이지 부계 돌리는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 진짜 너무한다 !!
이게 당연히 실수로 부계정에서 받은분들과 부계정 접속후 안받고 본계정에서 받은분들과 분류를해 수정조치해주는게 맞음 근데 문제는 이걸 안함 기술적인 문제인지 귀찮아서 그러는건지 사람이 없어서 그러는건지 모두가 수긍할만한 업뎃이 되었으면좋겠음
그리고 근처리형 제발 건의사항이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피드백좀 줘 상담원 아레스 줬도모름 복붙하거나 헛소리만 해댐 그런다고 GM이 답글을 달아주는건도 아니고 그렇다고 근처리형이 철이TV에서 건의글을 취합해서 답변해주는것도아니고 읽기만하면뭐해 피드백이 전혀없는데
개인적으로 형 유튭에서 쿠폰이고 뭐고 다필요없고 그냥 건의글에대한 피드백 방송 한번 했으면함 그냥 된다 안된다로만 말해줘도 대비를하지
난 항상 근철이형 응원한다 제발 뒷통수는치지말아 저번 행탈전답변은 남의일처럼말해서 현타 씨게왔음 그래도 피드백받아서 수긍하고 게임하고있음
ㅈㄹ 도 낭만이네
부개 받은거 까지 책임져야되?
오늘이라도 캐릭터당 지급으로 공지 추가 수정해줬으면 좋겠네요..
캐릭터당 준다해도 부캐는 어차피 의미 없어서 크게 문제 될 것도 없고 서버 이전한다고 해도 덮어쓰기 형태라 기존 서버템은 사라지니까
이것도 문제 안될것 같거든요
해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