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중국의 전기차 보조금 조사 개시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9/14/eu-launches-probes-into-chinese-subsidies-for-electric-vehicles
보조금 반대 조사는 10년 전 중국 태양광 패널에 대한 유럽연합의 조사 이후 중국을 상대로 가장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건입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의 전기차 제조사 보조금을 조사하고 있다. [파일: Hector Retamal/AFP]
게시일: 2023년 9월 14일2023년 9월 14일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이 유럽 기업에 피해를 끼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조사에 착수했다.
“세계 시장에는 이제 더 저렴한 중국산 전기차가 넘쳐나고 있으며, 막대한 정부 보조금으로 가격이 인위적으로 낮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 시장을 왜곡하고 있다”고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이 수요일 EU 의원들에게 말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EU는 니제르 쿠데타 이후 원자력 생산에 우라늄 공급 위험이 없다고 본다4개 중 2개 목록중국은 기후변화 대응을 약속했다. 배출량은 미국, EU, 인도를 합친 것보다 높습니다.4개 중 3개 목록스웨덴과 유럽연합(EU)은 스웨덴 국민이 지난해부터 이란에 억류돼 있다고 밝혔다.4개 중 4개 목록EU는 30개 이상의 회원국으로 성장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Von der Leyen목록 끝
von der Leyen은 “우리는 시장 내부의 왜곡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처럼 외부에서도 이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위원회가 중국에서 들어오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보조금 반대 조사에 착수한다고 발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10년 전 중국 태양광 패널에 대한 EU 조사가 무역전쟁을 가까스로 피한 이후 중국을 상대로 한 가장 큰 사건이다.
위원회는 자동차에 대해 EU 표준 10% 세율을 초과하는 관세를 부과할지 여부를 평가하는 데 최대 13개월의 시간을 갖습니다.
보조금 반대 조사는 테슬라, 르노, BMW 등 중국산이 아닌 브랜드를 포함해 중국산 배터리 구동 자동차를 대상으로 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의 보호주의 주장에 직면했을 때 유럽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으면 녹색 전환 과정에서 유럽이 뒤쳐질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한 프랑스의 승리입니다.
그러나 독일을 포함한 일부 EU 회원국들은 중국과의 무역 관계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을 화나게 하는 것을 경계하고 있지만 베를린은 수요일 조사를 환영했습니다.
중국의 지도자들은 유망 산업으로 여겨지는 분야에서 조기 주도권을 얻기 위해 보조금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함으로써 중국을 전기 자동차의 가장 큰 시장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국 지역에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브랜드와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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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 Auto와 Geely Group의 Zeekr 유닛을 포함한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올해 일본과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Geely는 스웨덴의 Volvo Cars와 순수 전기 럭셔리 브랜드인 Polestar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Von der Leyen은 유럽이 경쟁에 열려 있지만 "바닥을 향한 경주는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럽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EU의 조사를 “긍정적인 신호”라고 환영했습니다.
유럽자동차제조협회(European Automobile Manufacturer Association) 사무총장인 시그리드 드 브리스(Sigrid de Vries)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우리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점점 더 비대칭적인 상황을 인식하고 있으며 우리 부문의 왜곡된 경쟁에 대해 긴급히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