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탕을 시키면 갈비찜이 공짜? 정말? - 서정
다들 안녕들 하신가~ 월요일 포스팅을 불과 1~2시간 전에 한 것 같은데 벌써 수요일 아침이 찾아와버렸어..!!
요새는 상도동돈육이 너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기에 1시간도 1초처럼 지나가고 있어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있다는...ㅠㅠ
그래도 뭐 국방부 시계는 멈춰 있으니 위안을 삼아야겠어. 전국에 있는 군인 조카(쎄게 읽지 마셈)들~ 쏘뤼~ㅎㅎ
비가 추적추적 오던 지난 주말 양평쪽에 일이 있어서... 사실 흑석동견육님네 회사 워크샵 사전답사가는데 따라갔지...지지리 궁상이지..ㅠㅠ
쨋든..!! 그 먼 양평까지 갔는데 근처 맛집을 안간다면 당근 서운한거 아니겠어? 그래서~ 준비한 양평의 맛집..!!
현지 사람들(숙소 사장님과 직원들..ㅋㅋ)의 적극 추천을 받아 찾아간 그 곳..!!
오늘은 냉면과 갈비탕 맛집 양평의 서정을 친구들에게 소개해주도록 할께~ 오늘도 뒤쳐지지 말고 잘 따라오도록 해~ 궈궈~
여기가 바로 오늘의 맛집 서정이야. 위치는 양평 용문산자연휴양림, 용문산으로 가는 길가에 있는 음식점이야.
길 가에 이렇게 크게 이정표(?), 간판(?) 이 세워져 있으니 찾기 어렵지는 않을꺼야~ 찾기 힘들다면 네비를 찍도록..!! 대중교통은 잘 모르겠어~ 쏘뤼~
잘 손질된 멋진 정원 위에 미술관을 방불케하는 멋진 외관의 건물이 바로 오늘의 맛집 서정이야.
저렇게 가운데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식당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계단 끝에는 사진처럼 이정표가 세워져 있어.
식사 후 산책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 공간도 있고, 화장실도 별도 건물에 위치해 있어서 식당 내부에 화장실 냄새가 날 일은 없을 것 같아.
거기에 또 따뜻한 날에는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 야외석도 이렇게 준비되어 있어. 비만 안왔으면 야외에서 먹었어도 좋았을 것 같아.
자 여기가 바로 서정에서 맛있게 식사 후 산림욕도 하고, 광합성도 할 수 있는 쉼터야.
깔끔한 목조 건물에 흔들의자도 있고, 그 옆에는 실내에서도 쉴 수 있게끔 별도의 방이 준비되어 있어.
하지만 이렇게 좋은 풍경(조금 더 지나 더 푸릇푸릇 해지면)에 실내에서 쉬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겠어?
자~ 비도 많이 오고 이제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서정으로 들어가보도록 할께.
서정의 입구는 계단의 왼편, 이 하얀색의 간판(?) 뒤에 있는데 들어서면 길고 넓은 홀이 펼쳐져 있는데 한면이 전체 창문으로 되어 있어 굉장히 밝아.
가장 안쪽 자리는 좌식 테이블인데 이미 다른 손님들이 차지 했기에 그냥 가까운 창가 테이블석에 앉았어.
자리에 앉으면 따뜻한 육수를 이렇게 주전자 채로 주는데 진하고 짭쪼름하니 약간 후덥지근한 날씨였는데도 계속 홀짝홀짝 마시게 되더라구.
테이블 위에는 서정에서 만드는 음식들을 더 맛깔나게 먹기 위한 양념세트들이 놓여져 있어.
그리고 테이블 위로 놓여지는 기본찬들... 찬이 많진 않지만 하나하나 다 맛깔나고... 특히 사진엔 뿌옇게 나왔지만 꺳잎이 진짜 갑이더군.. 한번 잡솨봐~
이제 주문을 해보도록 할께. 관광단지 인근이라 가격이 못될줄 알았는데 메뉴판을 보니 착한 가격에 감사할 뿐이지~
오늘의 메뉴는... 음.... 일단 냉면집이라 했으니 비빔냉면 하나, 찬거하나 시켰으니 갈비탕 하나..!! 이걸론 양이 안찰테니 왕만두도 하나 추가요~ 주문 끗!
오~ 주문하고 10분 정도 지나면 음식이 나오는데 배가 고픈 관계로 얼렁 사진을 찍고 먹도록 할께.
우선 흑석동견육이 주문한 비빔냉면..!! 뜨아~ 굳이 비교하자면 서울 다섯장동 냉면보다 딱 2941배 맛있는...????
솔직히 냉면 면발이야 아주 큰 차이가 안나겠지만 저 양념장이.. 후릅... 상도동돈육이 먹은 냉면 중 최고 으뜸인 것 같아..!!
하지만..!! 상도동돈육의 주문메뉴가 아니였기에 맛뵈기만..ㅠㅠ 다음엔 사리까지 추가해서 먹어주리라!!!
다음은 왕만두. 이 왕만두는 주문 후 찜통에서 찌기 때문에 식사 중간에 주문을 하게 되면 디저트가 될 수 있으니 미리 주문하는게 좋을꺼야.
5개에 7천냥이라면 가격이 초큼 못된감이 있지만 이 왕만두를 반으로 갈라보면 안에 숨겨져 있던 슾이 흘러나오는데..
만두속이 퍽퍽하지 않고 슾으로 인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냉면과도 아주 잘 어울리는 맛있는 만두야.
두둥! 자~ 이제 상도동돈육이 주문한 갈비탕을 먹을 시간..!!
짠~ 짜잔~ 쫜!!!!!!! 읭??? 읭??? 머지? 나는 갈비탕을 시켰는데 왜 파탕을 주시나요..!! 갈비를 내노시오..!!
초라한 비주얼에 잠깐 실망을 하다 무심코 숟가락을 휘저으니 갈비탕 바닥에 가득 들어있는 갈빗살들...
서정의 갈비탕은 살을 모두 발라 넣어 갈비를 뜯어먹는 수고수러움이 없는 갈비탕이야. 그래도 왠지 모르게 초큼 아쉬운...
갈비탕의 맛은 "아! 너무 맛있어!" 는 아니지만 담백한 육수에 부드러운 갈비살이 잘 조화를 이룬 깔끔한 맛이야.
그래도 아쉬워~ 아쉬워~ 나도 냉면! 랭면! 냉면! 랭면!
갈비탕에 아쉬움을 느끼며 냉면타령을 하다 눈이 멈 춘 그 곳..!! 갈비탕 그릇에 가려서 미쳐 보지 못한 그 것..!!
그 것은 바로로로로 갈! 비! 찜? 그 크기로 보나 갈비에 붙어 있는 살의 양으로 보나 서비스라고 하기엔 좀 부담스러운....
서정에서는 원래 갈비탕을 시키면 이렇게 갈비찜이 한덩어리 같이 나온다고 한다. 아~ 괜히 갈비탕에 실망을... 비탕아 미안~
이 갈비찜은 젓가락으로 살이 발라질 정도로 부드럽고 강하지 않은 양념이 잘 베어 잇어 갈비탕과 함께 먹기에 아주 좋은 반찬(?)이야. 굿굿~
이렇게 맛있게 흡입을 하다보면 어느새 음식들은 바닥을 들어내고~(아~ 알러지때메 파를 못먹어 건져낸게 그대로 나왔군.. 민망하군..;;;;)
서정에서의 맛있는 한 끼 식사가 끝나게 되는 것이징~ 배가 너무 불러 국물은 좀 남겼지만 아주 잘먹었음!! 행복한 포만감이야..!!
갈비탕을 시키면 갈비찜이 따라 나오는 그 곳..!! 상도동돈육이 홀딱 반해버린 비빔냉면이 있는 그 곳..!!
양평의 맛집! 냉면 전문점 서정의 소개를 마치도록 할께.
이제 따뜻하고 파릇한 봄이 제대로 왔으니 봄나들이 겸 서정에 들러서 맛난 식사도 한번씩 해보도록~
그럼 다음 이시간에 또 만나요~
[지도:13]
상도동돈육의 포스팅은 매주 월, 수, 금에 합니다.
첫댓글 햇님 안녕하시죠?? 오랜만에인사드리네요!!... 햇님 ...햇님 s.o.s
아니 아우님...!! 왜 이리 오랫만이야~~~ 봄날 만나기로 했는데 우리...
그러게요...열심히해서 조금씩성과는있는데..아직은 때가 죄송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보냈음..............!!
남자공감M16 내레이션 어투인듯..햇님 감각 쫌 갑인듯..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지금은 곤란하싱가요?
출근 전쟁...ㅎ 아들들 둘하고 ......난 9시까지 출근함....
저희 가게는 갈비2조각 나갑니다,,,,
나름 반응은 갠찬아요 ㅎㅎ
매운갈비찜하고 간장 갈비찜하고 맘내키는데로 ㅎㅎㅎ 그때그때 달라욤
주인 맘대료..... 이거이 제가 하고 싶은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