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뷔시는 1862년 8월 22일 프랑스 St. Germain en Laye에서 태어났다. 그는 1918년 3월 25일 파리에서 죽었다.
드뷔시는 순수 맑음을 좋아한다 그리고 바흐가 벌써 그의 음악 안에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태리 오페라의 영향은 특히 솔로노래의 이용이다. 라모는 "화성학 안에 감수성"을 발견한다. 그는 프랑스음악, 맑음, 우아함, Couperin과 라모가 있는 단순한 그리고 낭송에 대해 말한다. 드뷔시는 예리한 비평가, 우수한 해석자였고 세밀화를 사랑했다. 그는 피아노선생, 합창지휘자, 우수한 비평가, 명백한 화성학선생 그리고 지휘자였다. 그는 그의 음악 안에 색깔에 대해 적은 감정을 감지하는 것을 믿는다. 그것은 프랑스음악일 것이다. ... 단지 진실이 있다. 드뷔시는 1908년 12월 17일에 관현악으로서의 편곡에 대해 말했다. 음악은 울림을 더 이상 불리할 수 없다. 나는 음색을 그의 맑음 안에 이용할 것을 시도한다: 모짜르트와 바그너. Maurice Emmanuel은 드뷔시의 작곡기법에 대해 썼다. 그는 우리가 그들의 규칙위반에도 불구하고 남이 모르는 가운데 단지 감탄할 수 있었던 화음의 과다에 전념했다. 그것은 유별난 펼친 화음 연주곡의 쏴쏴 소리를 냄이었다. 세 동시의 양손으로 연주된 음표에서 떨리는 음의 솟아남 그리고 화음연결의 연속이다. 궁중춤의 범위를 유지. 드뷔시는 하나의 자연연주자였다. 그가 피아노에 가득채운 그리고 상냥함과 감춘 상징과 내부를 예쁘게 장식한 옛민요의 곡조의 놀라운 후렴을 갖는다. 그는 두 번 또는 세 번 불협화음을 반복했다. 그것은 학설일 것이다. 그는 연주의 세부를 몰두하지 않았고 전체이다. ... 드뷔시는 한 화음의 색조를 변화시켰다. 그는 개인적인 기법을 형성했다. 부드러움은 계속적인 중력을 연결한다 그리고 울림색깔을 잃어버린다. 쇼팽방법의 악절은 드뷔시에 의해 넘겨받았다.
드뷔시는 의미있는 인상주의자이다. 그의 테마의 재료는 시이거나 또는 그림 각각 도자기에 기인한다. 발레음악은 그의 작곡 안에 큰 역할을 한다. 그의 작곡재료들은 프로그램 안에 존재한다. 드뷔시는 프랑스의 전통을 연속했다 그리고 고유의 양식을 발전시켰다. 1892년 그의 곡들은 고유의 양식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Prelude a L'apres-midi d'un faune(목양신의 오후), Trois nocturnes, Pelleas et Melisande. 그의 독특한 숙고는 심리학으로 표현된 그리고 프랑스언어를 모방한 울림색깔이었다. 여러 리듬과 멜로디의 동등취급은 그의 전형적인 작곡기법이다. 그것을 통해서 입체화의 살아 있는 그림이 발생시키게 되었다. 그는 단3화음을 더 사용하였다. 그의 멜로디의 성격은 장식음을 넣는다. 협화음과 불협화음 사이에 Tremolli는 감동시키는 기능을 갖는다. 화성은 화음의 연속이다. 종지는 V - I 또는 vii - I 짧게한 형식 안에 있다. 멜로디는 짧고 그리고 5음음계에 놓여 민속적이다. 동기는 다양하게 변화되었고, 뉘앙스를 주었고 다시 돌아온다. 그는 일련형식으로 작곡했다.
Printemps(봄)은 1악장의 중요한 동기가 동등하게 2악장 안에 있다. 종지구룹은 반음계의 열, 온음계의 열 그리고 Quartorganum이다. 멜로디의 구조와 리듬은 복잡하다. 두 대조되는 멜로디는 대화처럼 있다. 그는 혼합형식을 작곡했다. 사람은 소나타형식과 회귀형식으로 잘못 알 수 있다. 악장은 느린템포로 시작한다. 그는 프랑스서곡을 변화 안에 사용했다. 불협화음은 협화음에 해결되지 않았고 4도, 7도, 증- 또는 감음정을 사용했다. 다정스런 멜로디는 대부분 오보에 또는 비올라에 놓았다. Printemps의 강약법은 이태리어로 표현했고 그러나 Prelude a L'apres-midi d'un faune은 프랑스감정에 따르게 작곡되었다. 작곡의 목적은 분명함, 단순함 그리고 사실이다. 그의 음악은 감동적이지도 않고 체계적이지도 않고 자연 그 자체이다. 민속적인 멜로디의 춤곡은 그 안에 사용되었다. 다른 박자가 한마디 안에 동시에 존재한다.
1887년 Suite printemps fur das orchester가 생성된다. 1913년 Printemps는 Henri Busser의 관현악단을 위해 두 번째 작곡 안에 새로 편곡되었다 그리고 1913년 4월 18일 Societe Nationale 안에서 초연되었다. 첫 번째 악장은 19세기의 가곡형식 안에 있고 두 번째 악장은 세 부분이다. 같은 마디에 여러 리듬이 나오는 Isorhythmen이 사용되었다. 온음의 열, Quartfall, 민속춤곡, 5음음계, Quartorganum, 팡파레 그리고 군대행진곡이 있다. 드뷔시는 Printemps를 희곡으로 작곡했다.
드뷔시의 Prelude a L'arpes-midi d'un faune은 1892년과 1894년 9월 사이에 작곡되었다. Mallarme의 시에 의해 영감을 얻었다. 초연은 Gustave Doret의 지휘에 Societe Nationale에서 1894년 12월 22일에 개최되었다. 이 곡은 그의 애인 Gaby에게 봉헌되었다. Maximilian Brand는 Mallarme의 L'apres-midi d'un faune을 자극한 그리고 프랑스원문의 자연적인 상징적인 의미가 아주 유연하게 가치있는 음악의 기분과 번안을 썼다. 이 서곡은 큰 성공을 했었다.
목양신의 오후는 3부분으로 이루워졌다. 꿈의 도입, 꿈의 주요 부분 그리고꿈에서 현실로 생각의 회귀. 작곡의 구조는 세 부분이다. 주테마는 장식음을 넣고 그리고 뛰어오르는 멜로디 안에 있다. 작곡기법은 대위법처럼 지배적인 독자적인 멜로디성격을 갖는다. 화음은 심리학의 영역과 분위기를 묘사하는 것에 역할을 한다. 종지는 아코드의 떨어지는 움직임을 통해 또는 부분 전체쉼표로 성격화 했다. 트레몰로는 움직임의 상징으로 사용했다. 이 곡은 세 부분의 Liedform(가곡형식) A, B, A'이다. 이 곡은 변주곡의 성격을 갖는다. 이 곡에 옛 프랑스의 Isorhythmen을 기억한다 그리고 혼합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