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 7일에 이루어지는 행주문화제, 세계 문화 등 영어 부스 활동 계획을 세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미흡한 까페에서는 구체적 계획을 세워 교과 홈페이지 aeset에 올려주시고 될수있으면 각 학교의 원어민들이 다 참여할수 있도록 독려 바랍니다. 어느정도의 봉사활동 시간으로 생각하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원어민 관리 교사들께서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 때 원어민 활동비는 충분하지 않으나 책정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양시 원어민은 누구나 참여해야 한다고 말하고 그 취지를 충분히 설명해 준다면 원어민들도 기쁘게 참여할것으로 생각되니 미리 원어민들에게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각 부수에서는 토, 일요일에 참석하는 원어민시간표도 생각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예를 들어 5그룹은 토요일 오전- 한뫼(멜리사), 토-오후: 호곡, 일-오전 : 풍동, 일 - 오후 : 풍산의 원어민이 꼭 참석해야 한다고 전달하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바쁘지만, 서로가 소속된 그룹활동에 충실한다면 좋은 결실 맺을것을 확신합니다.
첫댓글 원어민들이 토요영어체험교실의 수당을 비교하면 안됩니다. 토요영어체험교실의 경우 우리 지원단과 시청의 협의로 인하여 고양 영어 교육의 특색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만큼 많은 예산을 확보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그 댓가(?)로 우리가 행주 문화제에 봉사지원해야 한다고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토요영어체험교실 운영, 초등교사 해외연수, 이멀젼, 영어 연극축제, 영어카페운영 등을 지원 받으며 우리도 무엇인가 고양시를 위해 시청 사업에 협조하며 우리의 영어교육활동 내용을 홍보하여야 내년에도 우리 사업에 지속적인 지원을 받지 않을까요?
주말이라 참여를 강제할 수 없지 않냐는 원어민 얘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교육청에서 정식으로 요청 공문을 한번 더 보내는 건 어떨까요? 이틀 동안 원어민이 하루종일 다 있어야 하나요?